2009년 11월 21일 토요일

Architectural Association의 칠레 워크샵

칠레 가톨릭 대학교(Pontifical Catholic University of Chile) 건축학과와 협력하여 Architectural Association에서 칠레 산티아고에 워크샵을 개최합니다. 이번 10일 집중 워크샵은 전세계 건축 전공 학생, 건축가, 디자이너들 누구나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날짜: 2010년 1월 6일 - 15일
장소: 칠레, 산티아고



Rhino OS X - 2009/11/20 일자 새 빌드 안내

Wenatchee 2009-11-20일자 빌드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빌드에는 다양한 새 기능, 향상된 기능, 그리고 오류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가된 기능:
  • Toucan의 많은 재질 설정에 비트맵 또는 procedure texture를 첨부할 수 있습니다.
  • Heightfield 명령이 구현되었습니다.
  • 텍스트를 붙여넣으면 Rhino 명령으로 실행됩니다.
  • SetActiveViewport와 같은 일부 뷰포트 명령이 구현되었습니다.

변경된 기능:

  • Trackpad preference 패널에 현재 하드웨어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만 표시됩니다.

Rhino OS X 버전이 개발되는 동안에는 모든 분들께서 이 버전을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주요 기능은 Windows 에서 포트되었으며 매우 안정적입니다. 나머지 기능들을 포트하고 인터페이스를 완성하기까지는 아직도 많은 작업이 남아 있습니다.

첫 번째 상업용 릴리스가 1년 안에 완성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사용하고 계신 빌드가 만료될 것인지 걱정하지 마세요. 앞으로 몇 주마다 새 버전이 공개될 예정이며, 기존 빌드의 사용 만료 기한 전에 새로운 버전이 공개될 것입니다.

자세한 정보와 다운로드...

네덜란드 건축가 회의


이번 주초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세계 유수의 설계 회사들 중 몇몇 업체가 모여 건물 설계에서의 전산 툴(computational tools) 사용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참석자 대부분이 주로 Rhino를 사용하므로(다른 제품과 함께), 저희도 이 회의에 동석하여 여러분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앞으로 저희가 어떤 도움이 될 수 있을지 이해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회의에 참여한 건축회사:

이 회의는 Arup Amsterdam의 Jeroen Coenders씨가 주최하고, RhinoCentre의 Pim van Wylick씨가 기획하였습니다. Pim씨는 The Form Foundation의 창립자이기도 합니다.

자세히...

새로운 이탈리아어 Rhino 서적


해외 - Rhino 업무 구인 정보

해외 Rhino 업무 관련 구인 정보:
  •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 미국 조지아 주, Flowery Branch
  • 우크라이나, 키예프
  • 미국 매사추세츠 주, Lexington
  • 미국 캘리포니아 주, Malibu

자세히...

Rhino에서 3D PDF로



SimLab Soft에서 Rhino용 3D PDF 내보내기 플러그인을 새롭게 릴리스하였습니다. 이제 디자이너는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원래의 3D 디자인을 손상시킬 위험 없이, 자신의 작품을 클라이언트와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국 패서디나 - Grasshopper 고급 레벨 워크샵 12월 6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패서디나에 위치한 Forward Design Office에서 1일 과정 Grasshopper 고급 레벨 워크샵을 실시합니다.

본 워크샵은 중급 정도의 Rhino 모델링 지식과 기초적인 Grasshopper 능력을 갖춘 분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번 1일 과정 Grasshopper 고급 레벨 워크샵에서는 제한 기반 및 연관적 모델링 기술을 다루는 방법이 잘 정의된 튜토리얼을 통해, 복잡한 데이터 구조를 다루는 전략 개발과 목록 관리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날짜: 12월 6일 일요일
시간: 오전 9:30 - 오후 5:30
장소: Forward Design Office
수강료: US$299

이 워크샵은 전문 직업인과 학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노트북 컴퓨터를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정보와 등록 문의 : Jeffrey Kim

PanelingTools 튜토리얼


University of Michigan 건축학과의 조교수인 Glenn Wilcox씨가 PanelingTools 튜토리얼 3 개를 Generative Design Computing 블로그에 공개하였습니다.

착시 효과



건축가인 Thom Faulders씨가 Rhino로 디자인한 작품입니다. 이 공간은 완벽하게 평면이며, 단지 왜곡된 중력이 한쪽 코너에 작용하는 것처럼 보일 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Metropolis Magazine 온라인을 참조하세요

Rhino용 Magics Bijoux 릴리스 안내

Magics Bijoux 는 Materialise의 대표적인 RP (쾌속 조형) 소프트웨어인 Magics RP의 강력한 기능을 다양하게 갖추었으며, 주얼리 모델을 3D 프린트하는 데 꼭 필요한 툴을 제공합니다.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이 소프트웨어에는 파일 수정 마법사, 삼각형 감소, 매끄럽운 서피스, 부울 연산, 플랫폼 최적화 및 해석을 포함한 필수적인 자동화 툴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Magics Bijoux는 또한 플러그인을 통해 Rhino에서 직접 가져와(import), 슬라이스를 Solidscape로 직접 내보내는(export) 기능을 갖추고 있어, 시작부터 끝까지 순조롭고 효율적인 주얼리 모델링 프로세스를 가능하게 합니다.

2009년 11월 19일 목요일

싱가포르 - formTOobject Generative Design 워크샵

싱가포르 디자인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기획된 formTOobject Generative Design 워크샵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formTOobject는 스튜디오 환경에서 배우는 4일 과정의 워크샵입니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제너러티브 디자인 (generative design) 방식과 불규칙한 개체와 형태에 대한 패브리케이션을 초점으로 두고, 이들이 실제 제품 디자인, 건축, 가구, 조각 등에 어떻게 응용되는지에 대해 알아봅니다.

워크샵 날짜: 2009년 11월 23-26일
등록비: US$600.00
장소: The City Hall, Level 4, Courtroom 20

등록 문의 - Jeffrey Hong

modeLab 입문서 안내

Studio Mode에서 코어 데이터와 지오메트리 유형을 비롯하여 최근 리뉴얼된 웹사이트인 modeLab에서의 데이터 작업에 대한 개념적인 입문서 시리즈를 릴리스하였습니다. 각각의 입문서에는 Grasshopper 정의를 예로 든 명료한 개념과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입문서와 관련 교재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modeLab 웹사이트를 참조하세요.

2009년 11월 18일 수요일

스페인 - Rinus Roelofs 전시회


스페인 네바라의 Tudela 에 가신다면, Rinus Roelofs씨의 "Metamorfosis" 전시회를 들러 보세요.

네덜란드의 “Twist” 다리



“Twist” 다리- 네덜란드 블라르딩겐(Vlaardingen)

도시 및 레저용 자전거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데에는 그 지역을 대표할 강력한 아이덴티티가 필요합니다. 도시 끝자락에 펼쳐진 자연 환경의 위치적 특성 덕분에, 이 다리는 지역 주민들에게 놀라움과 매력을 선사합니다. 마치 풍부한 표현과 정교함을 동시에 갖춘 조각과도 같은 이 다리를 건너며, 새로운 세상과 마주치는 순간을 경험하고 주위의 아름다운 풍광을 즐기게 될 것입니다.

West 8에서 이 프로젝트를 담당한 건축가인 Andrew Tang 씨는 말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의 기술 연구와 설계 구체화 과정을 거쳐, 2009년 5월 드디어 이 다리가 준공을 마치고 개통되었습니다. 시공업자들은 원래의 Rhino 모델을 베이스로 사용하여, 다리에 필요한 다양한 부분의 설계를 최종 작업용 도면으로 해석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제까지 새로운 로테르담 중앙역과 같은 유명한 프로젝트에 Rhino를 사용해 왔으나, 블라르딩겐 다리야말로 Rhino의 능력과 가능성을 잘 나타내는 표본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