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19일 토요일

Rhino3DMedical: Grasshopper 컴포넌트 릴리스 안내


Rhino3DMedical을 사용하여, 의료용 이미지로 직접 3D로 출력 가능한 모델을 빠르게 만들 수 있어, 3D 출력 가능한 의료용 모델 생성 과정을 간소화합니다. 의료용 이미지 해석, 이미지 분할, 메쉬 생성, 메쉬 수정, CAD 모델링 작업이 하나로 합쳐진 Rhino3DMedical를 최대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계측, 도면 작업, 주석 등 Rhino3D의 첨단 기능과 강력한 렌더링 엔진, 스크립팅, 자동화 기능도 사용해 보세요.


이번 새로운 릴리스에는 3D 의료용 이미지를 읽고, 해석하고, 프로세스하는 Grasshopper 컴포넌트가 추가되고, Python 스트립팅이 통합되었습니다. Rhino3DMedical Grasshopper 컴포넌트로 대용량 데이터 세트를 일괄적으로 프로세스하고, 워크플로우에서 반복되는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DICOM, NIFTI와 같은 표준 의료용 이미지 형식을 Rhino3DMedical로 직접 읽어오며, 의료용 3D 프린팅 프로세스에 최적화되어 작업 시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무료 평가판 버전, 최신 릴리스를 다운로드
https://www.food4rhino.com/app/rhino3dmedical...


데이터 기반 디자인 적용 사례 연구



외부 데이터와 컴퓨테이셔널 프로세스를 통합하는 새로운 Rhino용 디자인 툴을 개발하기 위해, HDRProving Ground가 이제까지 협업해온 과정이 HDR 블로그에 공개되었습니다. 이름이 Data Wrangler 로 명명된 이 스마트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디자이너는 데이터 기반 방식 적용으로 자유롭게 건축물을 생성/해석할 수 있으며, 디자인 아이디어가 미치는 영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과정에 어떻게 Data Wrangler와 Rhino가 사용되었는지 HDR 블로그의 게시글을 참조하세요.

BIMscript: 제한된 범위 내에서...이산매개변수 vs 범위매개변수


Rhino에서 BIM 컨텐츠를 생성하면 좋은 지오메트리를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일부 제품에서는 직접 사용자가 특정한 설정을 입력해야 하지만, Rhino용 플러그인 BIMscript를 사용하면 매개변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BIMscript에서 사용 가능한 매개변수 종류와 그 매개변수들이 제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Within Limits, Discrete vs Ranged Parameters"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2019년 10월 18일 금요일

Crystallon Version 2: Grasshopper용 래티스 구조 생성 툴



Crystallon은 Rhino와 Grasshopper를 사용하여 래티스 구조를 생성하는 오픈소스 프로젝트입니다. 최근 두 번째 버전이 릴리스 되었습니다.  

Version 2의 새 기능 안내: 
  • Abaqus, Calculix와 같은 FEA 패키지로 내보내는 유틸리티 
  • 빔, 셸, 4면체 요소 내보내기
  • 단단한 소재를 잘라내, 전개 가능한 3D 서피스로 구부릴 수 있는 래티스 힌지를 생성하는 컴포넌트 포함 
  • 서피스의 곡률을 계산하고 구부러지는 방향으로 평평한 서피스에 패턴을 적용시켜 CNC 또는 레이저 절삭기에서 가공할 수 있게 하는 툴
food4Rhino에서 무료로  Crystallon Version 2를 다운로드하세요. 뉴스, 튜토리얼, 새로운 툴은 www.fequalsf.com 을 방문하시거나, 인스타그램 @fequalsf 계정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