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16일 화요일

ShapeDiver의 Kangaroo 2 플러그인 지원 안내



Grasshopper 1.0에 추가된 흥미로운 사실 중 하나는 Kangaroo 플러그인이 네이티브 Grasshopper 컴포넌트 세트에 포함된 점입니다. 많은 분들의 요청에 따라, ShapeDiver 에서 Kangaroo 2가 지원됩니다.

일부 Kangaroo 기능은 그 특성으로 인해 ShapeDiver 와 호환되지 않으며, 이 부분이 ShapeDiver 측에서 Kangaroo를 지원하는 데 조심스러워 했던 주요 원인이었습니다. 

ShapeDiver와 Kangaroo를 함께 사용할 때 사전에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상세 안내 전체글을 참조하세요.

Grasshopper/ARCHICAD 연결하기


업데이트된 Rhino/Grasshopper/ARCHICAD 연결을 위한 Graphisoft 시연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최근 Reimagine 2019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프레젠테이션입니다.

일광 분석을 사용하여 음영 패턴을 생성하는 데 Grasshopper와 ARCHICAD가 사용됩니다.

SuperD: 새로운 모델링 플러그인


SuperD는 Rhino에서 실행되는, 고품질의 빈틈없는 컨셉트 디자인 도구입니다. 
쉽게 배울 수 있으며, 업계 표준에 적합한 제어 메쉬 인터페이스를 갖췄습니다. 
예전의 T-spline과 같은 재귀적 부분 분할(SubD와 유사) 도구를 찾고 계신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 플러그인은, 특별한 기능이 없으므로 오히려 익숙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패치 클러스터나 틈이 없으며, 심 부분은 매우 매끄럽습니다 (전문 용어로 C2에 근접). SuperD에는 가장자리를 각지게 표현하거나, 모난 부분과 둥근 부분 사이를 부드럽게 소실 처리하는 훌륭한 기능이 있습니다. 모델이 디자인의 상식적인 규칙을 따른다면 빈틈 없는 결과물이 생성되므로, 별도의 후처리 수정 작업 없이도 3D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B-spline 변환은 클릭 한 번으로 처리됩니다. 다양한 다각형(polygon) 파일을 입력으로 사용하고, 매끄럽게 Rhino B-spline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동영상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