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31일 수요일

3DM View 1.3 업데이트 릴리스 안내


3DM View는 Rhinoceros에서 만들어진 파일을 비롯하여, openNURBS 를 지원하는 3D 모델 렌더링을 위한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이번 3DM View 1.3 릴리스에는 3DM 파일이 있는 폴더 경로 관리 기능과 기존 Android 버전 (2.3 버전 이후)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URL에서 열 때 발생했던 오류 등이 수정되었습니다.

꽃병 모델링 온라인 튜토리얼




Clip on vase 를 사용하시면 IKEA Pokal 유리컵을 꽃병으로 쓸 수 있어, 그 활용도가 두 배가 됩니다. 
Aleksandar Dimitrov가 제작한 무료 모델링 튜토리얼(10분)에서, Rhino와 Grasshopper로 꽃병 클립 제작 방법을 소개합니다. 

로봇 3D 프린트와 Undo 기능


SUSPENDED DEPOSITIONS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Southern California Institute of Architecture (SCI-arc)에서 석사 과정을 밟고 있는  Brian Harms가 팀 동료들과 함께 개발한 로봇 팔 3D 프린트 방식이 최근 Dezeen에 소개되었습니다. 로봇 팔을 사용해 젤로 가득 찬 탱크에 개체를 3D 프린트하는 것으로, 자유로운 형상을 지지 구조물 없이 출력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는 오류를 수정하는 Undo 기능도 추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하 하디드가 디자인한 NOVA 구두

예, 구두 맞습니다!

이런 구두는 어떻게 디자인하고 만드는 걸까요? Dezeen에 그 과정이 소개되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와 동영상을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