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13일 금요일

SectionTools 새 릴리스 안내


Windows용 Rhino 6을 위한 SectionTools 플러그인의 새 버전이 나왔습니다. 

업데이트된 기능: 

  • 파일에서 수직 단면을 로드할 때 "stCreate" 명령 수정
  • "stCreate" 명령의 "HatchPattern" 옵션 수정. 일부 경우에 생략되는 오류가 있었습니다. (로드된 해치 패턴이 문서에 없는 경우)
  • "stCreate" 명령에서의 "Dir" 옵션 이름을 Horizontal, Vertical, Custom 으로 변경 (기존의 X-Axis, Y-Axis, 클릭에서 변경)
  • 메뉴얼이 업데이트되었으며, 샘플 모델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 그 밖의 소소한 오류 수정.

Docofossor: Grasshopper를 위한 조경 모델링



Docofossor는 거리 기능을 갖춘, 2.5D 조경 모델링 컴포넌트의 모음집니다.

Docofossor는 Grasshopper의 컴포넌트 라이브러리로 사용됩니다. 조경 건축 설계에서 로봇 굴착기로 깎고 메우는 작업을 모델링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디지털 지형 모델(DTM)에서 점, 경로, 영역, 서피스를 기준으로 토폴로지의 지속적인 변형이 가능합니다.

이 플러그인은 Python으로 작성되었으며, 무료 사용입니다. (MIT 라이선스).

Ameba 경량 구조 알고리즘 릴리스 안내



단세포 아메바를 뜻하는 그 이름처럼, 소프트웨어 앱 Ameba는 그 형태를 다른 환경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디자인 요구 사항에 따라, 다른 로딩과 바운더리 조건을 초기 디자인 도메인에 적용시킵니다. 계산 과정 동안, 디자인 도메인은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고, 결국엔 효율적인 구조를 갖춘 유기적 형태에 이르게 됩니다.

Ameba는 2D 및 3D 지오메트리 모델의 토폴로지 최적화를 제공하는 BESO 방식을 바탕으로 합니다.

YouTube의 Ameba 소개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Mindesk 3 릴리스 안내: Rhino를 위한 실시간 가상 현실

Mindesk 3 이 출시되었습니다. 
Rhino를 위한 실시간 가상 현실.

Mindesk는 Rhino 6 및 Grasshopper를 위한 첫 번째, 그리고 가장 뛰어난 가상 현실 인터페이스입니다. 

Rhino 프로젝트를 내보내지 않고, 가상 현실 속에서 3D CAD 모델을 탐색, 편집, 구축하세요. Mindesk만 로드하면 준비 완료입니다. 3D 탐색, 다중 배율 뷰, 지오메트리 편집, NURBS 편집, 서피스 모델링, 커브 모델링 등, 현재 사용하는 Rhino 작업 과정을 가상 현실 속으로 가져오세요. Mindesk는 HTC Vive™, Oculus Rift™, Windows Mixed Reality™ 장치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상 현실(VR)/증강 현실(AR) 이 지원되는 컴퓨터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Seanaptic 4.5 릴리스 안내: 자재명세서(BOM)와 컬러 코딩


Rhino 플러그인 SEANAPTIC 을 사용하여 극도의 효율성을 갖춘 매개변수적 선박 구조를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Seanaptic 4.5에서는 자재명세서(BOM)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록 분할, 주석이 달린 클래스 도면, 컴포넌트 관리, 컬러 코딩, 파라메트릭 3D 모델링, 중량, 무게 중심 계산 등의 기능을 갖췄습니다. 


대학교와 학생은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Rhino3DMedical: Rhino를 사용하여 의료용 이미지를 곧바로 CAD 모델로 만들기


Mirrakoi에서 새로운 Rhino3DMedical 을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여 사용자는 의료용 이미지를 그대로 3D 출력과 제품 제조가 가능한 디자인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Mirrakoi의 CEO인 Daniel Schmitter는 말합니다. 
“우리는 모든 작업에 한 곳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첨단 CAD 환경 안에서 강력한 의료용 이미지 해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더 이상, 서로 다른 소프트웨어 간에 파일을 가져오고 내보내거나, 서로 다른 작업을 위해 여러 소프트웨어를 바꿔가며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현재 개발이 진행 중이며, 테스트 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Optimus: Grasshopper를 위한 새로운 메타휴리스틱 최적화 플러그인


Optimus는 Grasshopper를 위한 새로운 메타휴리스틱 최적화 플러그인입니다. 첫 번째 버전은 돌연변이 전략의 앙상블(jEDE)로 자체 적응적 차등 진화를 구현합니다. 자체 적응적 접근 방식이 교차와 돌연변이율을 업데이트하는 반면에, 돌연변이 전략의 앙상블은 세 가지 연산자를 사용하여 가장 좋은 결과를 찾습니다. 개념 정립 과정에서 디자인 결정을 진행하는 동안, 
Performative Computational Architecture 프레임워크를 지원하는 것이 그 주요 목적입니다. 

이 플러그인의 연구에는 표준 테스트 문제IEEE CEC 2005에서 제기된 테스트 문제, 단일 디자인 최적화 문제가 사용되었습니다. 그 결과, food4rhino에서 사용 가능한 단일목적 최적화 알고리즘 중 일부의 성능을 앞질렀으며, 21개의 문제 중 20개에서 더 나은 해법을 찾았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파라메트릭 디자인 모델링을 자주 사용하는 건축가, 엔지니어, 디자이너 등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알고리즘 배경과 결과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Rhino를 위한 사진측량법 파일 전송

Rhino에서 배경 이미지와 CAD 데이터를 겹친 상태. 원본과 조정된 사진의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레이저 스캔 작업 대신 사진측량법을 사용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사진측량법에서는 선택된 점의 3D 좌표를 생성한 후 대상에 적용시키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점을 Rhino로 가져온 후, Rhino에서 해당 점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대상에 적용하고, 다양한 위치에서 사진을 찍고, 이미지를 컴퓨터에서 처리하고, Rhino로 그 결과를 내보내야 합니다.

PhotoModeler를 사용하여 사진측량법을 Rhino 작업 과정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카메라 위치, 회전, 왜곡되지 않은 이미지 배경을 Rhino 자체의 3DM 파일로 가져옵니다. 
PhotoModeler Technologies에서 작성한, Rhino와 PhotoModeler를 함께 사용하는 방법 소개글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