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1일 토요일

몬트리올이 RhinoTerrain에 합류



몬트리올이 RhinoTerrain에 합류합니다

다음은 몬트리올 시, 측량 부서 팀장인 Richard Mongeau 가 전하는 소감입니다.  

"2013년, RhinoTerrain의 Claude Vuattoux 씨가 원본 데이터의 CityGML 표준을 유지하며, 디테일 LOD2 레벨로 수치 지형 모델 (Digital Terrain Model)을 자동으로 텍스처 작업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과거, 몬트리올 시의 지리 정보 담당 부서에서는 사진 측량 캡처 프로세스로 얻은 데이터를 가지고 CityGML 표준 (LOD1과 LOD2)을 사용하여 건물의 3D 모델을 생성하였습니다. CityGML은 특성을 추가하거나, 가상 도시 3D 모델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으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오픈소스 형식입니다. 3D 도시 모델의 렌더링을 위해 몬트리올 시의 상공에서 촬영된 항공 사진을 바탕으로 RhinoCity에서 텍스처 이미지가 생성되었으므로  생성된 이미지는 실제 모습과 매우 비슷합니다. 출력된 결과물은 전문가와 3D 초보자들 사이에 큰 반향을 얻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신간 안내, Grasshopper 와 종이접기 형태


"ARCHITETTURA DELLE SUPERFICI PIEGATE - le geometrie che muovono gli origami"는 이탈리아 사피엔자 대학 Michele Calvano 와 동료 교수진이 저술하였으며, Rhino와 Grasshopper를 사용한 종이접기 (오리가미) 형태를 다룬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