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9일 토요일

EdiTree: Grasshopper에서의 데이터 관리와 사용

EdiTree는 보다 쉬운 데이터 구조와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EDIT Collective 가 개발한 편리한 오픈소스 컴포넌트 세트입니다.

다음의 추가 기능을 비록하여, 기존 데이터 관리 컴포넌트를 제공합니다:

SubTree
특정한 브랜치/하위 브랜치를 데이터 트리에서 취득합니다. 브랜치 경로 인덱스가 지정된 경우, 이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해당 브랜치 아래에 있는 아이템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Divide List
리스트를 미리 지정된 값(나눗수)을 사용하여 하위 리스트로 분할합니다. 남은 아이템이 있으면 마지막 브랜치에 이어, 별도의 경로에 저장됩니다.

Partition List (Advanced)
리스트를 파티션 크기에 맞춰 하위 리스트로 분할합니다. 남은 아이템이 있으면 모두 별도의 리스트에 배치하는 점 외에는 기존의 Partition List 컴포넌트와 거의 비슷합니다.

Split List (Multiple)
리스트를 지정하는 인덱스 값을 사용하여 각각의 리스트로 분할합니다. 기존의 Split List 컴포넌트와 비슷하며, 각 인덱스는 각 리스트의 첫 번째 아이템을 나타냅니다.


Arena4D for Rhino Render 플러그인과 새 동영상


Veesus Ltd에서 Arena4D for Rhino Render를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은 초고해상도 점구름 모델의 이미지를 Rhino 렌더러 파이프라인 안에서 생성하는 점구름 렌더링 플러그인입니다. 일단 이미지가 생성된 후에는, 피사계심도(DOF) 등의 효과를 더해 Rhino에 기본 탑재된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Arena4D for Rhino Render 플러그인을 사용하려면 점구름 데이터에 액세스하기 위해 Arena4D for Rhino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Soem Leica P30 데이터 샘플을 여기에서 다운로드하세요.

새 동영상 안내편집 팁 1, 편집 팁 2, 밝기, 대조, 색채


  

Arena4D란? Arena4D는 거대한 PointCloud와 GIS데이터의 시각화, 활용, 애니메이션을 전문적으로 처리하는, 현재 급성장 중인 소프트웨어 제품입니다. 다양한 스캐너로부터 받은 점구름 데이터를 수집, 편집, 해석, 입력, 역설계, 동영상 제작, 프레젠테이션하는 측면에서 Arena4D는 이상적인 독립 메이커 시각화 제품입니다.


2016년 4월 8일 금요일

Rhino3DPRINT 2016 새로운 동영상 안내


MecSoft Corporation에서 새로운 Rhino3DPRINT 동영상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Rhino3DPRINT는 별도의 라이선스이면서, 완전히 통합된, Windows용 Rhino 5 안에서 실행되는 플러그인입니다. 원래대로라면 3D 프린트할 수 없는 점구름과 메쉬 등의 3D 데이터를 위해 쉽고 효율적인 자동 기능을 제공합니다.


Grasshopper용 Flux 플러그인

Flux Factory에서 Grasshopper용 플러그인 Flux를 릴리스하였습니다. Flux는 웹을 통해 Rhino에서 Revit 또는 Excel로의 데이터 전송을 자동화합니다.

Flux 프로젝트는 사용자의 디자인 프로젝트의 중앙 데이터 허브 역할을 담당합니다:
  • 웹 기반 데이터 교환 서비스
  • 디자인 어플리케이션 간의 데이터 테이블 전송 및 저장
  • 데이터 테이블의 값 검사를 위한 데이터 뷰
  • 네이티브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어플리케이션 간의 데이터를 변환 작업 처리
프로젝트 파트너는 데이터 공유로 초대됩니다. 각 파트너는 데이터 동기화 시기를 결정하고, 다른 파트너와 변경 내역을 공유할 때까지 독자적인 작업도 가능합니다.



Mindesk: Rhino 5에서 가상 현실로의 진일보



Mindesk는 Oculus Rift DK2를 사용하여 Rhino 5와 가상 현실을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합니다.

이 플러그인은 가상 현실 속에서 3D Rhino 모델 생성을 가능하게 하는 광범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입니다.

Mindesk는 현재 Oculus Runtime 0.6.0.1 beta와 Windows 7, 8, 8.1 에서만 테스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