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7월 23일 토요일

유럽 지역의 첫 번째 RhinoFabLabs

MedioDesign (스페인 바르셀로나)와 ControlMAD (스페인 마드리드)이 유럽 지역에서 첫 번째 RhinoFabLabs으로 인증받았습니다.

McNeel에서 인증하는
RhinoFabLab™ (fabrication laboratory)은 디지털 워크샵을 갖춘 공인 Rhino 교육 센터 (ARTC)입니다. Rhino와 Rhino 호환 소프트웨어, 컴퓨터 제어 툴을 갖추고 있으며, 교육도 이루어집니다. 거의 모든 것을 디자인하고 해석하고 패브리케이트할 수 있는 다양한 첨단 산업 방식과 재질 관련 툴이 커버됩니다.

지금 커뮤니티에 가입하세요!

RhinoGold Render Studio 3.0 안내



RhinoGold Render Studio에서 전문가 수준의 놀라운 주얼리 렌더링을 만들어 보세요.


RhinoParametrics 2.0 릴리스 안내


RhinoParametrics 2.0이 릴리스되었습니다. 자세한 뉴스 및 평가판 다운로드 클릭...

VSR Shape Modeling 1.0 Beta 안내


Virtual Shape에서 VSR Shape Modeling 1.0 Beta를 공개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Rhino용 플러그인으로, Class-A 서피스를 만드는 고급 모델링, 편집, 해석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VSR Shape Modeling에는 VSR Shape Analysis가 포함됩니다.


기능 일부 소개:



  • 간단하고 빠른 제어점 모델링

  • 커브와 서피스 매칭 기능 - G3까지 가능.

  • 생성된 지오메트리를 쉽게 수정할 수 있는 그래픽 핸들

  • 커브 스케치 기능

  • 지오메트리를 단순화하기 위한 커브와 서피스 근사치 계산 기능

2011년 7월 22일 금요일

Grasshopper으로 6축 로봇 기계 모션 제어



Daniel Piker가 개발한 Lobster는 새로운 Grasshopper 플러그인으로, 6축 로봇팔의 인버스 키네마틱 제어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그의 포스팅를 참조하세요.



2011년 7월 21일 목요일

캐나다: T-Splines 사용자 그룹 모임 (Vancouver, BC)

캐나다 밴쿠버에서 8월 11일 (목) 열리는 첫 번째 T-Splines for Rhino User Group 모임/Level II 교육에 지금 등록하세요.

모임 당일 오전에는 교육이, 오후에는 사용자들의 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보다 나은 유기적 모델을 만들기 위해 T-Splines을 사용하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point-and-click 기술이 실제로 실행되는 과정을 보여 드리고자 본 행사가 기획되었습니다.


Inventor에서 Rhino가 지원됩니다.

Autodesk Inventor 2012 에서 Rhino 3DM 파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import 지원).


2011년 7월 19일 화요일

음속 장벽을 돌파하는 모델링

2005년에 개봉한 영화 "세상에서 가장 빠른 인디언 (The World's Fastest Indian)"은 뉴질랜드 출신의 Burt Munro가 그의 나이 50~60에 구형 오토바이로 신기록을 세우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입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이들이 신기록 수립 소식에 열광합니다. 호주 출신의 Rosco McGlashan이 1000 cc 가솔린 엔진 대신 9톤 로켓 자동차인 'Aussie Invader'로 신기록을 달성하였습니다. 이 자동차는 바이오 등유(bio kerosene)와 액체 산소를 연료로 1,000 mph의 속도를 냅니다.

이 프로젝트의 3D 컨셉트 모델 제작에 Mike Annear가 참여하였으며 그는 Rhino를 사용하였습니다.

호주: Python & Grasshopper 워크샵 안내

호주의 뉴 사우스 웨일스에 있는 AR-MA에서 주말 집중 워크샵을 기획하였습니다. 워크샵 주제는 RhinoScripting with Python 과/또는 Grasshopper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 인원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지금 등록하세요.


각 워크샵은 3일 집중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파라메트릭 + 규칙 기반의 디자인 방식을 소개합니다. 워크샵은 AR-MA 스튜디오에서 열립니다 (42 Kensington Street, Chippendale, NSW).

첫 번째 워크샵에서는 Python과 RhinoScripting에 초점을 맞춰 RhinoCommon으로 자신만의 Rhino 플러그인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첫 번째 워크샵에서 기초를 다지고, 두 번째 워크샵에서 Grasshopper의 사용 방법과 Python 컴포넌트와 RhinoCommon을 사용한 커스텀 Grasshopper 컴포넌트 구성을 익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