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14일 화요일

Bongo 2.0 Beta 17 안내


Rhino 4.0과 5 버전용 애니메이션 플러그인인 Bongo 2.0 을 사용해 보세요. 이번에 릴리스된 버전은 Bongo 2.0의 17번째 베타입니다. 
베타 테스트는 모든 Rhino 사용자 여러분께 열려 있습니다.

Rhino 5 및 Grasshopper용 PanelingTools 새 릴리스 안내


Rhino 5 및 Grasshopper용 PanelingTools가 새롭게 릴리스되었습니다. 

PanelingTools는 Rhino 5 사용자라면 모두 사용하실 수 있는 McNeel lab 플러그인이며, 컨셉트 단계에서 패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패널 작업을 도와 드리는 솔루션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패널 컨셉트의 직관적인 디자인과, 복잡한 지오메트리를 해석과 패브리케이션에 적합한 형태로 유리화하는 데 도움을 드립니다. 또한 이 플러그인은 Rhino 5 와 밀접하게 통합되어 건축 및 구조물 디자이너 여러분들이 광범위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Godzilla: Rhino와 Grasshopper에서의 로봇 작업

많이들 알고 계시는 것처럼, 오랜 기간 동안 Rhino는 로봇 분야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보였으며, 향상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관련 최신 플러그인인 Godzilla를 소개합니다. Godzilla는 Rhino+Grasshopper에서 로봇 프로그래밍과 시뮬레이션을 하는 플러그인으로 RoboFold  Gregory Epps 가 개발한 제품입니다.

또한 실제 제어 코드를 생성하는 작은 장치 옵션이 있습니다.

편하게 집에서 로봇 관련 작업을 하고 싶으시다면 Godzilla를 사용해 보세요.

Rhino3dToPdf: DATAKIT에서 개발한 새로운 Rhino 플러그인

Rhino3dToPdf : DATAKIT에서 개발한 새로운 Rhino용 플러그인

Rhino에서 3DPDF로 정확하고 편리하게 CAD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3DPDF 라이선스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Rhino의 열린 문서를 3DPDF 파일(.pdf)로 내보냅니다.

이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하셔서 설치하시면 Rhino 5용 CAD 데이터 내보내기(Export)의 광범위한 솔루션을 갖추시게 됩니다.

Scan & Solve(TM)의 새로운 확장 기능

디자인 하실 때 초기 단계에 자주 확인하십니까?

확인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Rhino 5의 시뮬레이션과 해석 도구는 계속 향상되고 있습니다.

Scan&Solve(TM)은 Rhino에서 메쉬를 만들 필요가 없는 유한 요소를 제공하며, 이번에 2개의 확장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중 첫 번째는 SnSMesh 입니다.
Scan&Solve(TM)의 이번 버전에서는 Rhino에서 메쉬 지오메트리 응력 시뮬레이션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인 Scan&Solve(TM)와 같은 기능이지만 Rhino에서 만들었거나 .stl, .wrl, .ply 를 비롯하여 Rhino에서 인식되는 메쉬를 내보낼 수 있는 다른 어플리케이션에서 가져온 닫힌 메쉬에 직접 실행됩니다. 즉, 3D 스캔이 가능한  어떤 파트도 직접 해석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두 번째는 SnSScript 입니다. Scan&Solve(TM)의 스크립트 버전으로, 사용자가 직접 지정해야 했던 시뮬레이션 과정을 자동화하실 수 있습니다. 원래 Scan&Solve (TM) 플러그인에서의 대부분의 기능이 시뮬레이션 설정과 계산, 솔루션의 시각화와 쿼리를 포함한 Rhino 스크립트 호출로 보이게 됩니다.

BoltGen: 무료 볼트 생성 플러그인

BoltGen은 어떠한 길이의 머신 볼트(영국 미터 단위 나사)도 정확하게 만듭니다. 이 플러그인은 구멍붙이 볼트, 접시 머리 소나사, 접시 볼트, 팬 머리, 육각 머리, 또는 머리 부분이 없는 나사도 원한다면 만들 수 있습니다.

Head 드라이브에는 톡스, 필립스, 육각 알렌, 육각 렌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하여 압축 해제하신 후 Rhinoceros의 Plug-in 폴더에 넣으세요. Rhino에서 도구, 옵션, 플러그인을 선택하고 BoltGen을 설치하세요. Rhino에서의 명령은 BoltGen입니다.

AD 3D의 무료 Rhino 3DM 모델 안내

AD 3D의 Aleksandar Dimitrov가 자신의 Rhino DM 모델 파일 컬렉션을 무료로 공개하였습니다.

파일들은 가구, 액세서리, 구조, 실외장식, 조명 분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