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18일 화요일

Adaptive Parts Environment: 새로운 Grasshopper 플러그인


마치 다이내믹 블록처럼... 더욱 좋아졌습니다

Grasshopper 지식이 없이도, 누구나 Grasshopper의 파라메트릭 파워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에 따라, Rhenso GmbH는 사용자에게 친숙한 UI에서 누구나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이내믹한 지오메트리와 속성을 갖춘 복수의 개체, Adaptive Parts for Rhino 3D를 개발하였습니다. 


YouTube 또는 Vimeo 채널 방문...

"Adaptive Parts Environment 플러그인은 개발이 진행 중인 WIP(Work-In-Progress) 단계이며, 현재 활발하게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모든 WIP 릴리스에 새 기능을 추가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의견도 반영하고 있습니다. 저희 계획은 기능 개발을 마치고 2022년 연말쯤 상업적인 리스를 위한 안정화를 이루는 것입니다."

V-Ray 6 for Rhino 베타 안내


워크세션에서 V-Ray 에셋 사용이 더욱 쉬워진 V-Ray 6 for Rhino 베타 버전에 탑재된 새로운 기능을 먼저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V-Ray 장면 가져오기 기능이 구현되어, Rhino에서 편집 가능한 재질이 있는 어떠한 .vrscene 파일도 가져올 수 있으며, Rhino 7 및 Rhino 8에서 양면 재질도 지원됩니다. 

또한, V-Ray 6 for Rhino에는 실시간으로 Enscape 장면을 순조롭게 #VRay 및 절차적 클라우드 시스템에 옮겨올 수 있는 기능도 갖췄습니다. 


Grasshopper에서의 비시각적 조명 시뮬레이션


Lark Spectral Lighting Grasshopper 플러그인 새 버전 안내

왜 중요할까요?

우리 눈에는 2개의 기능이 있습니다. 눈이 있어 볼 수 있으며, 또한 눈으로 여러 가지 다양한 심리적, 생리적(비시각적) 반응을 조정하기도 합니다. 눈에 도달하는 빛은 활동일주기를 조정하고, 각성 상태에 영향을 줍니다. 우리가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건물 설계자에게는 건강한 실내 조명 제공의 책임이 따릅니다. 이제, 이러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플러그인이 공개되었습니다.

Lark 시뮬레이션 플러그인의 새 버전

Lark Spectral Lighting 2.0 은 food4Rhino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버전은 비시각적 조명 디자인을 연구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컴포넌트/템플릿을 갖췄습니다. Lark는 건축가, 디자이너, 연구원이 활동일주기와 각성 상태에 미치는 조명 디자인 효과를 검증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플러그인입니다. 

Lark 2.0 새 기능 안내:
  • 일광 및 전기 조명 시뮬레이션 실행 기능
  • CIE (α-opic metrics)에 따른 빛의 비시각적 효과에 관련된 스펙트럼 방사 조도와 출력 메트릭 계산
  • 비시각적 효과와 관련된, 빛이 사람의 눈에 이르는 방향을 고려한 해석 워크플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