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1일 목요일

RhinoGold 3.0 SR4 안내


RhinoGold 3.0 SR4 가 릴리스되었습니다. 이번 릴리스는 기존 사용자 여러분을 위한 무료 서비스 릴리스이며, 새로운 평가판도 공개되었습니다.

Uformia에서 Symvol for Rhino 출시



Symvol for Rhino - Community는 체적 방식 모델링(volumetric modeling) 시스템 플러그인입니다. Symvol에서의 작업은 클레이 또는 메탈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존의 모델링 방식처럼 여러 장의 종이를 풀로 이어 붙이는 방식이 아닌, 자유롭게 변형 가능한 한 덩어리의 금속 소재로 작업하는 것을 뜻합니다. 개체에 크랙이 생기거나 서피스에 문제가 있었던 이제까지의 솔리드 모델링과는 다르게, 모델링 작업한 그대로 솔리드 개체로 이루어진 체적(volume)이 만들어집니다.

Symvol 활용 방법:

 - 3D 프린트와 디지털 패브리케이션
 - 모델링 기초 교육
 - 고객이 원하는 대로 디자인과 모델을 빠르게 수정
 - 유기적이거나 액체 상태의 개체를 모델링
 - 주얼리 디자인과 패브리케이션

RhinoTerrain - 모나코 대공 알베르 2세와 함께


RhinoTerrain SARL의 CEO인 Claude Vuattoux씨가 최근 모나코에서 열렸던 Imagina 트레이드쇼에서 새로운 버전의 RhinoTerrain과 출시 예정인 RhinoCity를 성공적으로 발표하였습니다.

모나코 시는 RhinoTerrain/RhinoCity 제품의 가장 큰 고객사 중 한 곳이기도 하며, 모나코 대공 알베르 2세도 제품에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RhinoCity는 Rhino 5.0이 출시된 직후에 릴리스될 예정입니다. 이 제품은 (ESRI 지리 데이터, CityGML 가져오기/내보내기 등) 사진 측량 데이터에서 가상 도시를 자동적으로 텍스처 처리/생성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전세계 지리좌표 시스템(EPSG 코드)을 관리합니다. 수직 또는 경사진 항공 이미지와 항공삼각측량(Vexcel, Intergraph DMC, CityGml)을 사용하여 파사드와 건물 지붕 텍스처 처리를 자동으로 실행합니다.

크게 보시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RhinoNest for Grasshopper 0.4 안내



개체 위치 및 방향 최적화

TDM Solutions에서 RhinoNest for Grasshopper 0.4를 발표하였습니다.

포함된 기능 안내:
Multisheet: 여러 장의 시트에서 네스팅 기능 지원.
Nesting Report: 보고서를 생성하는 새로운 기능.
Douglas-Peucker: 더글러스 패커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폴리라인을 줄이는 새로운 제어.
Grasshopper 0.8.0066, 32비트와 64비트 원시 파일을 지원합니다.

CadRemote : iPhone으로 하는 3D 모델 컨트롤


















디자인 프레젠테이션과 협업:

Maide, Inc.에서 개발한 CadRemote를 사용하면 디자인 의도를 전달하는 프레젠테이션이 쉬워지고, 원활한 회의 진행이 가능해집니다.  센터 모델에 주석을 달거나, 이동 중에 이미지를 캡처하고, iPhone을 3D 공간에서의 리모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D 탐색, 마우스 제어, 스크린 캡처, 주석, E-메일 전송, 다중 장치 협업 기능이 있습니다.

Aurora Tree 프로젝트 관리 플러그인

Aurora Tree는 쉽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프로젝트 버전에서 다른 버전으로 주고 받을 수 있게 하는 플러그인으로, 아이디어 개발 및 창조적인 접근도를 높입니다. 

또한, Aurora Tree는 컴포넌트 라이브러리를 관리하여 한 브랜치에서 다른 브랜치(한 프로젝트 버전에서 다른 프로젝트 버전으로)로 아이템을 가져오거나 내보낼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추가된 기능은 Grasshopper 정의를 프로젝트에 연결하는 것입니다.

곧 Beta 버전이 공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