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월 14일 금요일

Grasshopper를 위한 새로운 기류 시뮬레이션 플러그인



바람의 흐름을 해석하시나요? Eddy3d는 Rhino와 Grasshopper를 위한 새로운 기류 시뮬레이션 툴입니다.

Dlubal RFEM 인터페이스를 Rhino와 Grasshopper로


FEA 프로그램인 RFEM은 조립 요소, 플레이트, 벽, 절판, 셸, 솔리드, 접촉 요소로 구성된 2D/3D 모델의 디자인, 구조 해석, 빠르고 쉬운 모델링을 위한 강력한 소프트웨어입니다. 

Rhino는 (찻주전자에서 건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개체의 컴퓨터 지원 모델링 소프트웨어입니다. NURBS 커브와 서피스의 특성상, 만들 수 있는 형상에 제한이 없습니다. Grasshopper 플러그인과 함께 사용하여, 명확하고 시각적인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로 사용자가 구조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RFEM에서는 기본적으로 Rhino와 Grasshopper에 인터페이스가 적용되어 특히 건축가와 엔지니어에게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새로운 Ladybug, Honeybee 버전 안내

Ladybug, Honeybee의 새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food4Rhino에서 레거시 플러그인의 새 릴리스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Datakit의 Rhino 플러그인 범위 확대


프랑스의 CAD용 데이터 전송 전문가인 Datakit에서 CreoView, Revit, IFC 형식에 대응하는 새로운 
Rhino용 플러그인을 추가하였습니다. 이는 건축과 건설 분야를 위한 번들 제작으로 연결됩니다.  

Rhino를 위한 신규 플러그인 3개 

이미 12개의 교환 형식을 지원하는 
Rhino Import 플러그인은 지난 10월 업데이트를 통해 3가지 새로운 형식을 지원하도록 향상되었습니다
  • Revit: Autodesk의 건축가용 3D CAD 소프트웨어
  • IFC: BIM의 상호 운용을 위한 형식 (Industry Foundation Classes)
  • Creo View: PTC의 Creo 제품, 3D 시각화 소프트웨어



JSwan: Grasshopper를 위한 JSON 지원



human, Human UI, MetaHopper 개발자인 Andrew Heumann이 Grasshopper에서의 JSON 직렬화, 역직렬화 기능을 제공하는 JSwan 릴리스를 발표하였습니다.

JSwan이란, JSON 형식인 데이터 작업을 위한 Grasshopper 컴포넌트 세트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Grasshopper의 컴포넌트 로직 및 데이터 구조와 함께 직관적으로 실행하도록 개발되었으며, 오픈소스입니다. http://github.com/andrewheumann/jswan 19 에서 소스 및 설명서를 참조하세요.

Discover 새 버전: Grasshopper를 위한 최적화 툴



Danil Nagy가 Discover 최신 버전을 공개하였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Grasshopper를 위한 최적화 툴입니다. 19.12 버전에는 다양한 새 기능과 오류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Design-to-Production의 무료 소프트웨어

지난 12년간 내부 사용을 위해 소프트웨어를 개발해온 Design-to-Production 에서 일부 제품을 무료로 공개하였습니다. 그 중 2개의 소프트웨어를 food4Rhino에서 찾으실 수 있으며, 계속 추가될 예정입니다. 

Clipping Box

모델의 특정한 부분만 봐야할 경우가 있으셨나요? Rhino에는 Clipping Plane이 있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면 어떨까요? Clipping Box를 사용하여 상자를 그린 후, 그 경계를 따라 모델을 클립할 수 있습니다.



Code Listener

Rhino에 탑재된 Python Editor는 강력한 RhinoCommon API보다 성능이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다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Visual Studio 코드를 사용하며 Rhino에서 기존 Python 코드를 사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Code Listener를 사용하여 Visual Studio 코드와 Rhino 간에 링크를 열 수 있습니다.


Design-to-Production 안내

Design-to-Production은 디지털 플래닝과 빌딩 프로세스 컨설팅 회사입니다. BIM과 디지털 패브리케이션 작업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획, 패브리케이션, 생산성을 위해 Rhino 플러그인에서 웹 앱, 독립실행형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맞춤식 소프트웨어 툴을 제공합니다. 


https://www.designtoproduction.com

Houdini와 Grasshopper의 상호 운용 인터페이스


HouGh는 
Houdini 지오메트리 JSON 파일 형식을 읽고 쓰는 방법을 통해, Houdini와 Grasshopper 간에 상호 운용을 가능하게 하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Grasshopper 툴 세트입니다. 

HouGh는 Iron Python으로 작성되어 전체가 오픈소스입니다. 기능 향상에 여러분 모두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AXOLOTL: Grasshopper에서의 체적 모델링


AXOLOTL은 Grasshopper에서의 체적 모델링을 위한 컴포넌트 세트를 제공합니다. 

컴포넌트는 그룹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PRIMITIVES에서 개체를 선택한 후, COMBINATIONS에서 부울 연산을 사용하여 이를 결합하고,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MODIFICATIONS 작업을 실행하는 순서로 작업이 진행되며, 마지막으로 MESHING 탭의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거리 개체를 시각화합니다. 



Pufferfish 2.8 버전: SubD 지원

Pufferfish(복어)는 형태를 바꿀 수 있는 몇 안 되는 동물 중 하나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주로 형태를 변경하는 기능 (
Tweens, Blends, Morphs, Averages, Transformations, Interpolations) 에 초점을 둔 305개의 컴포넌트 세트입니다. 

Pufferfish 2.8 버전 릴리스에는 Rhino WIP를 위한 SubD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xNURBS 새 릴리스

하나의 빈틈없는 G2 NURBS 서피스로 십여 개의 가장자리를 블렌드 처리.


xNURBS에서 획기적인 NURBS 소프트웨어인 xNURBS Rhino 플러그인 3버전을 공개했습니다.

서피스 품질 향상 외에도, 3 버전에서는 명령 히스토리 지원, 클라우드 기반 라이선스 등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xNURBS의 주요 기능 안내:

  • NURBS 해를 찾는 무한한 능력

  • 고품질의 서피스

  • 기존 CAD 소프트웨어의 모든 서피스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강력한 NURBS 기능

  • 쉬운 사용

  • 네이티브 CAD 서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