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16일 수요일

환자 맞춤형 3D 프린트 모델을 사용한 종양 제거 계획

종양의 영향을 받는 부분이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22세 여성 환자가 왼쪽 골반에 유잉육종이라는 종양 진단을 받았습니다. 의료진은 외과 수술로 종양을 제거하기로 했습니다. 


병원: 인도 Gujarat Cancer & Research Institute (GCRI)
의료진: Dr. Abhijeet Salunke, Dr. Mayur Kamani (정형외과 종양 외과 의사)
3D 프린트: Dr. Suresh Ludhwani (IDDS & Oroscan 방사선 전문의 및 3D 스페셜리스트)가 3D 모델 작업

3D 프린트의 역할


"환자 골격을 상세히 연구하여 모의 수술에 3D 모델을 이용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Rhino3DMedical은 매우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직관적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제껏 많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왔으나, 이 소프트웨어는 정말 구체적이고 정밀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델을 수정하면서 동시에 임계값을 조정할 수 있는 자유가 있다는 점이 제일 좋습니다” 라고 Dr. Ludhwani가 말합니다. 

3D 모델은 FDM Ultimaker 데스크톱 3D 프린터에서 합리적인 비용의 PLA 필라멘트로 프린트되었습니다. 

튜토리얼

Rhino3DMedical에서 
3D 프린트가 가능한 환자 맞춤식 골반 모델을 만드는 방법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집게벌레에서 영감을 얻은 부채 디자인

 





집게벌레에서 영감을 얻은 부채? 미국 하버드 대학이 편찬한 연구 논문에 Rhino 6과 Grasshopper를 사용한 집게벌레 모양의 부채에 대한 논문이 실렸습니다. 

논문에서는 Rhino 6 및 Grasshopper로 개발된 주름 패턴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제안합니다. Grasshopper의 종이접기 시뮬레이션 툴박스인 Crane으로 주름 패턴이 접힌 형태를 시뮬레이션 실행했습니다. 접는 과정과 Movie S5에 온라인 어플리케이션인 Origami Simulator가 사용되었습니다.

Grasshopper와 Python을 사용하여 BIM의 DWG 일괄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방법



BIM에서 가져온 DWG를 ARCHICAD가 어떻게 처리하는지 궁금하신가요? 

Enzyme APD의 Ami Nigam이 지난 가을 일본 도쿄에서 ARCHICAD 런칭에서 발표한 프레젠테이션을 참조하세요. 그는 일괄 프로세스와 관련된 문제를 이야기하며, Grasshopper 스크립트, Python, Elefont를 사용한 해결 방법을 소개합니다. 

Datakit 파일 가져오기/내보내기 플러그인 업데이트


Datakit의 Rhino Import/Export(가져오기/내보내기) 플러그인 컬렉션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새로운 Rhino용 플러그인은 새로운 파일 형식을 가져오기/내보내기할 수 있으며, 서피스 텍스처도 지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