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10일 화요일

Grasshopper와 Karamba를 위한 새로운 온라인 튜토리얼



Melbourne School of Design에서 Grasshopper와 Karamba를 사용하여 그리드쉘 구조를 만들고 해석하는 방법에 대한 온라인 튜토리얼을 제작하였습니다.

Karamba는 Grasshopper의 파라메트릭 디자인 환경에 완전히 통합된 상호 대화식 구조 해석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복잡한 지오메트리 모델과 유한 요소 계산을 보다 쉽게 실행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공간 트러스와 골조를 정확하게 해석합니다.





DIVA4Cloud 온라인 세미나, 6월9일



날짜: 2016년 6월 9일 (목)
시간: 오후 12시30분 (미국 동부 표준시 기준)
수강료: US$15

DIVA for Rhino는 Rhino/Grasshopper CAD 환경에 최적화된 일광 및 에너지 모델링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각 빌딩과 도시 조경의 성능 평가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사선 맵, 포토리얼리스틱 렌더링, 날씨 기반 일광 측정, 연간/특정 시간별 글레어 해석, LEED와 CHPS의 일광 적합성, 단일 온도 지역 에너지, 하중 계산 등, 각각의 건물과 도시 경관에서 지속적인 환경적 성능 평가가 가능합니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에서는 새로운 베타 컴포넌트를 미리 소개하고, 실생활 활용법, Parallel Works 클라우드 상에서 Grasshopper를 통해 대형 데이터를 실행하는 시뮬레이션에 대해 알아봅니다.  

발표자:
Jon Sargent (Solemma, LLC)
Jon은 미국 뉴욕을 기반으로 하는 건축가이자, Solemma LLC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입니다. 그는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음영 최적화, 열 모델링을 전문으로 합니다. 

Neil Katz (Skidmore, Owings and Merrill)
Neil은 Skidmore, Owings and Merrill 소속 건축가입니다. 그는 디자인, 지오메트리 전개, 해석, 프로젝트 목표에 대응하는 접근 방식으로 컴퓨테이셔널 디자인을 사용합니다.

Matthew Shaxted (Parallel Works, Inc)
Matt는 각종 수상에 빛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전문 회사인 Parallel Works, Inc의 설립자 겸 대표입니다.



건축가라면 꼭 알아야 할 10가지 파라메트릭 플러그인



Arch2O에서 모든 건축가가 알아야 할 10가지 파라메트릭 플러그인(영문)에 대한 글을 올렸습니다.

VisualARQ 2.0 새로운 기능을 미리 공개합니다







곧 출시될 VisualARQ 2.0 버전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Grasshopper 정의를 가지고 VisualARQ 개체 스타일을 만드는 옵션입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여 이제 다른 사용자가 만든 Grasshopper 정의를 로드하여 새로운 VisualARQ 개체 스타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지오메트리를 정의하는 Grasshopper 컴포넌트가 새로운 VisualARQ 개체 스타일이 됩니다. Grasshopper의 숫자값이, 모델의 VisualARQ 개체를 편집하는 매개변수(parameter)가 바로 됩니다.

새로운 VisualARQ 개체의 디테일 수준과 디자인은 사용자 정의에 따라 결정되므로, 그 한계가 없어집니다.

또한, 하나의 Grasshopper 정의에 다른 매개변수를 사용하여 여러 개의 편집 가능한 개체를 모델에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새 기능을 바탕으로, 100% 파라메트릭 개체를 생성할 수 있으며, 사용자 개체 라이브러리도 폭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