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25일 수요일

동영상으로 공개된 PanelingTools 온라인 코스

panelingPanelingTools 기초 온라인 교육 과정 동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13부로 구성된 동영상 시리즈는 PanelingTools 개발자인 Rajaa Issa가 직접 Rhino와 Grasshopper에서 사용하는 새 기능을 소개합니다. 또한 다양한 방식으로 패널을 제작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이 시리즈에는 두 개의 프로젝트 스터디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PanelingTools는 서피스에 2D 및 3D 셀 패널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PanelingTools를 사용하여 복잡한 지오메트리를 해석과 패브리케이션에 맞게 유리화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PanelingTools 온라인 코스를 참조 바랍니다.

Arena4D for Rhino : 점구름과 GIS 데이터 지원


Veesus Ltd에서 Arena4D for Rhino 5를 출시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이 플러그인은 Arena4D의 고속 점 렌더링 알고리즘을 채택하였으며,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셔서 Rhino 5에서 점 구름(Point clouds) 데이터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 보기 클릭...

1) Slice
2) Clip
3) Snap to Point
4) Arena4D Lighting
5) Arena4D Smoothing
6) Arena4D Point Colouring
7) Magnification tool

Arena4D는 무엇인가? 
거대한 점구름과 GIS 데이터의 시각화, 개발, 애니메이션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소프트웨어인 Arena4D는 현재 빠른 속도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Arena4D는 단순히 점구름 데이터를 보는 작업을 비롯하여, 스캐너에서 점구름을 채집, 편집, 해석, 등록, 역설계, 동영상 제작하는 데 이상적인, 제조 공정과는 독립적인 시각화 제품입니다. 

리셀러: Arena4D 및 관련 제품의 리셀러가 되시려면 Veesus Ltd에게 문의 바랍니다.

2015년 2월 24일 화요일

CL3VER에서 CL3VER 3.0 발표



CL3VER 3.0의 자동 실시간 라이트맵(Lightmap) 기능은 3D 시각화와 스토리 텔링의 판도를 바꾸는 기술입니다.

2015년 2월, 미국 팰로앨토: 대화식 3D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인 CL3VER에서 새로운 WebGL GPU 기반 실시간 라이트맵 기술을 발표하였습니다. 이 기술은 앞으로 릴리스될 CL3VER 3.0 버전에서 일반 사용자들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L3VER 3.0에는 교차 플랫폼에서 대화식 3D 프레젠테이션 작업 속도를 높이는 몇 가지 놀라운 기능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RhinoPiping LT 버전


RhinoPiping은 AEC(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 조선, 수도산업, 농경제 분야, 엔지니어링, 에너지, 석유/가스 화학 분야, 제약 분야 등에 적합한 3D 배관 모델링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세대입니다.

RhinoPiping 기능 안내:

  • 3D 환경으로 모델 가져오기
  • 콘셉트의 규칙과 표준과 표현
  • 3D 배관 네트워크의 모델링, 수정, 해석, 정보, 표현
  • 도면을 쉽게 수정
  • 첨단 스마트 기능으로 시간 절약
  • 다른 프로그램에서 파일 호환: PLM, CAD/CAM, CAE 소프트웨어

RhinoBIM: 상업용 첫 릴리스





Virtual Build Technologies에서 RhinoBIM의 상업용 및 교육용 버전을 출시하였습니다. 현재 베타 버전(3.45.179)은 2015년 2월 28일에 사용 만료됩니다.
첫 번째 모듈의 기능:
  • Structural design and editor
  • Clash and clear analysis
  • Quantity take offs / BIM reporter
  • IFC & CIS2 translators
  • User definable database 

영국: The Digital Bench

The Digital Bench Event 2015
영국, 런던
2015년 4월 14일

4월 14일 화요일 Simply RhinoThe Goldsmiths' Centre 에서 The Digital Bench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영국에서 처음으로 실시되는 RhinoGold 5.0 라이브 데모도 놓치지 마세요. 

새로운 RhinoGold 5.0 버전에는 흥미로운 많은 새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개발사인 TDM Solutions가 직접 시연으로 보여 드립니다.  

The Goldsmiths’ Centre의 Wax Masters가 금속 공예, 은 공예, 시계, 주얼리 작업에 어떻게 CAD와 CAM을 사용하는지도 소개합니다. 



Grasshopper 최적화 공개

Grasshopper의 기본적인 최적화 기능과 그 사용법에 대한 글을 소개합니다.

optimizationgrasshopperYan Krymsky는 샘플 프로젝트와 다양한 Grasshopper 애드온을 사용하여 개별적인 최적화에 관심있는 모든 분께 유용한 가이드를 블로그에 공개하였습니다.

샘플 정의와 플러그인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

Building Optimization Tools: The Grasshopper definition and breakdown

새로운 RhinoGold 5.0 릴리스 안내


RhinoGold 5.0은 CPU 사용, GPU 가속화, 실시간 시각화가 가능한 전문적인 렌더링 기능을 갖춘 버전입니다.

모델링이 향상되었으며, 새로운 기능 (Cluster Studio, Dynamic Taper, Twist & Bend, Automatic Pave, Channel Studio, Pattern Studio)도 추가되었습니다. 


Mr Comfy: 고성능 빌딩 시뮬레이션 해석


BuroHappold Engineering의 Max Doelling이 IBPSA(국제 건물 성능 시뮬레이션 협회)의 계간 뉴스레터에 소개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Max의 데이터 시각화 툴인 Mr Comfy의 최신 버전 릴리스에 대해 다뤘습니다. 고성능 건물 시뮬레이션 해석은 1년에 걸쳐 시간별 열 에너지와 일광 정보 등, 많은 데이터세트를 생성하며, 이러한 데이터는 계획된 디자인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결과를 공간적, 상호 대화식으로 Rhino 5 모델링 환경에 매핑하는 Mr. Comfy는, 건물 지오메트리를 다양한 영역에 접목시키고, 열쾌적성 일광 이용 정보를 축약한 공간 표현을 통하여, 여러 측정기준 간의 관계 탐색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