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0월 15일 금요일

오스트리아: TU Graz 제 2회 Rhino Day - 프로그램 확정



2010년 10월 20일 오스트리아 TU Graz(그라츠 공대)에서 제 2회 Rhino Day행사가 있습니다. 3D Base에서 주최하는 이 행사는 오후 1시 30분부터 6시까지 Inffeldgasse 25/D에서 열립니다.

본 행사는 무료이며, 참석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Gerald Sodl(전화 03123 39961) 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최종 확정된 프로그램 안내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독일어)

"Introduction to Rhino" 온라인 세미나


Robert McNeel & Associates에서 Rhino 강사를 맡고 있는 Mary Fugier 와 함께 Rhino 어플리케이션의 기본적인 사용법에 대해 배워 봅시다. Introduction to Rhino 온라인 세미나에서는 Rhino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와 함께 Rhino 도움말의 "Getting Started/시작" 튜토리얼을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일정:

미국 현지 시각
  • 10월 18일 월요일, 9:00am-11:30am (태평양 표준시) - 등록
  • 10월 20일 수요일, 5:00pm-7:30pm (태평양 표준시) - 등록
  • 10월 21일 목요일, 2:00pm-4:30pm (태평양 표준시) - 등록
한국 시각
  • 10월 19일 화요일, 오전1:00-오전3:30 - 등록
  • 10월 21일 목요일, 오전9:00-오전11:30 - 등록
  • 10월 22일 금요일, 오전6:00-오전8:30 - 등록

자세히...

영국: Robofold 인턴 모집



영국 런던에 위치한 RoboFold에서 인턴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접수는 2010년 10월까지입니다.

포트폴리오 제출처 info@robofold.com

RoboFold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일본: 도쿄 건축 심포지움- Archi Future 2010, 10/28

Archi Future 2010은 컴퓨테이셔널 건축에 대한 1일 심포지움입니다. 이번 심포지움은 강의, 토론, 세미나, 포럼으로 구성됩니다. Rhino 파트너사 AppliCraft 부스에서 건축 분야의 Rhino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 2010년 10월 28일
  • 일본 도쿄 TFT Hall
  • 사전 등록하시면 무료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

자세히... (일본어)

2010년 10월 14일 목요일

이스라엘: RhinoSchool



이스라엘에 신설된 첫 번째 공인 Rhino 교육 센터 (Authorized Rhino Training Center: ARTC)를 소개합니다.

RhinoSchool
Shenkar College of Engineering and Design
12 Anna Franc st.
Ramat Gan, Tel Aviv
Israel
전화: 972545954924

문의: Amir Lipsicas, 산업 디자이너 - 지난 8년간 디자이너, 건축가, 주얼리 디자이너에게 Rhino를 가르쳐왔습니다.

VSR Shape Analysis 1.0 안내


Virtual Shape Research GmbH에서 개발한 VSR Shape Analysis는 Rhino를 위한 새로운 플러그인입니다. 이 제품은 커브와 서피스를 해석하여 연관적인 편차와 곡률을 계산하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갖췄습니다.


  • 동적인 단면 작업 (Dynamic Sectioning) - 곡률 플롯 옵션
  • 커브와 서피스 일치 해석 (위치, 접선, 곡률 연속성을 수치적으로 검사)
  • 라이트라인 (등광도선의 시뮬레이션)
  • 편차 (커브, 서피스, 메쉬 간의 편차)
  • 커브와 서피스 위에서의 곡률
  • Rhino 3DM 파일의 세션에 걸쳐서 해석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수정 내역은 연관적입니다.

      자세한 정보와 평가판 다운로드 클릭...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12월 1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 EuroMold Frankfurt (Hall 11.0, Booth E112)에 오셔서 VSR Shape AnalysisVSR Realtime Renderer 제품을 만나 보세요.

    이탈리아: TAC Technically Advanced Construction

    TAC Technically Advanced Construction은 대학 졸업생과 전문 직장인을 위해 Politecnico di Milano의 Department of Building Environment Science and Technology (BEST) 에서 개설한 새로운 석사과정입니다. 3개월(2011년 1월~3월) 동안 진행되는 이 교육 과정은, 실제 모델 제작에 필요한 첨단 디지털 디자인 툴과 가공기 활용을 통하여 디자인에서 제작 (Design to Production)에 이르기까지 고급 지식을 가르쳐 드립니다.

    Politecnico di Milano에서 교육이 실시되며 연구, 워크샵 외에도 뛰어난 실력을 갖춘 전문인과 강사 팀의 지도 하에 직접 실습(개발, 제작, 테스트)도 참여하게 됩니다. 이 팀에 참여하는 분들은 AA London, ARUP, Buro Happold, Zaha Hadid, Gehry Technologies, SPAN Architects 등에서 연구 실적과 경력을 쌓은 분들입니다. 교육 전반에 걸쳐 RhinoGrasshopper가 사용됩니다.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소프트웨어로 "다중 수행 용도의 스킨"을 디자인하고 프로토타입을 제작하여 마지막으로 테스트까지 완료하는 것이 이 교육 과정의 목적입니다. 이 "스킨"의 수행 능력을 감사(audit)하는 것이 최종 디자인을 최적화하는 데 가장 중요한 피드백이 될 것입니다.

    이 교육 과정에는 강의 시리즈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석사 과정에 등록하신 모든 분들께서는 강의 시리즈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Live TAC).

    2010년 10월 13일 수요일

    일본: ALGODE 도쿄 - 2011년 3월

    ALGODE (건축과 도시의 알고리즈믹 디자인에 관한 국제 심포지움: the International Symposium on Algorithmic Design for Architecture and Urban Design) 행사가 일본 도쿄의 건축회관 홀에서 열립니다.
    • 2011년 3월 14일~16일
    • 일본 도쿄

    온라인 등록이 곧 오픈합니다 (등록페이지).

    심포지움 소개:
    "컴퓨터는 그저 도면을 그리는 도구로써의 역할을 넘어섰으며, 컴퓨테이셔널 설계 과정에서의 혁신이 세계 곳곳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건축 패러다임과 도시 설계는 상상을 바탕을 둔 이상적인 형태를 설계하는 것에서 지적인 형상을 생성하는 것으로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자세히...

    2010년 10월 12일 화요일

    Babel3D로 Rhino 파일 변환

    Babel3D.com 웹사이트에서 Rhino 3DM 파일을 3DS, OBJ & XAML (3D) 형식으로 변환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Babel3D.com을 방문하셔서 여러분의 Rhino 모델 파일을 업로드하세요.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시거나 설치하실 필요가 없으며, 이 서비스는 무료입니다.

    Orca3D, V-Ray for Rhino 플러그인 온라인 세미나


    Orca3DV-Ray 에서 공동으로 조선기사를 위한 Rhino 플러그인에 대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1시간 동안 실시합니다. 이 세미나에서는 조선기사들이 선박 엔지니어링과 이미지 렌더링 작업에 이 두 가지 디지털 툴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립니다.

    • 날짜 : 미국 시간 10월 20일 수요일 오후 3:00 ~ 오후 4:00 (동부표준시)
      한국 시간 10월 21일 목요일 오전 4:00 ~ 오전 5:00
    • 이 온라인 세미나는 무료이며 사전 등록이 필요합니다. 지금 바로 등록하세요!
      참가하시는 모든 분들께 Orca3D, V-Ray 할인 구매 혜택을 드립니다.

    강사 안내...

    Larry Leibman (DRS Defense Solutions, Advanced Marine Technology Center의 Principal Naval Architect)
    선체 설계, 정형(fair), 유체정역학, 안정성, 저항 추정, 무게와 비용 추적 작업에 Rhino 플러그인 Orca3D를 사용했을 때의 장점을 소개합니다. 간략한 개요 소개 후에는 실시간 시연을 통해 설명이 진행되며, 세션 중에 참가자 여러분께 질문도 받습니다.

    Fernando Rentas Pedrogo (3D Visual Artist)
    Larry Leibman씨의 세션에 이어서, 동일한 3D 모델을 가지고 V-Ray를 사용하여 마치 사진과도 같은 이미지로 렌더링하여 보여 드립니다. Rhino 내부에서 돌아가는 기본적인 V-Ray 인터페이스와 HDRI, V-Ray Sun+Sky 시스템을 설명해 드립니다.

    T-Splines 유기적 디자인 컨테스트 우승자 발표

    T-Splines Organic Design 컨테스트의 우승자는 Travis Serio씨입니다. 축하합니다.

    이미지 제공: Travis Serio

    T-Splines 컨테스트 웹사이트에 가셔서 우승 모델을 비롯한 모든 응모작품을 감상하세요.

    자세히...

    T-Splines: 팁 & 트릭 온라인 세미나, 10/19

    디자이너인 Kyle Houchens씨가 진행하는 T-Splines: 팁 & 트릭 온라인 세미나에서는 여러 명의 T-Splines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여 T-Splines를 사용할 때 보다 부드러운 선을 가진 모델을 만들기 위한 그들만의 팁과 트릭을 알려 드립니다.

    T-Splines 온라인 세미나 - 주얼리 디자인

    T-Splines의 2010 유기적 디자인 컨테스트 우승자인 Travis Serio씨가 한국 시각 10월 13일 오전 0시에 Jewelry Design with T-Splines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이 온라인 세미나는 무료입니다. Travis씨는 디자인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주얼리 디자인에서의 T-Splines 활용법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