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9월 22일 토요일

Rhino 메쉬를 위한 Scan&Solve


Rhino에서 소스, 크기, 복잡한 정도와 상관없이 네이티브 메쉬에 구조 시뮬레이션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Scan&Solve를 사용하시면 단순화, 처리, 변환 작업과 유한 요소 메쉬 처리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버전은 최신 Scan&Solve™ 과 기능은 같지만, Rhino에서 만들어졌거나 stl, wrl. ply 등 Rhino에서 인식 가능한 형식으로 내보낼 수 있는 응응 프로그램에서 가져온 닫힌 메쉬에 직접 실행됩니다. 역설계, 3D 프린팅, 디지털 목업, 스캔 모델, 바이오메디컬 관련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신다면 Rhino에서 간단하게 다음 단계를 실행하시면 됩니다:
 
1.    유효한 닫힌 메쉬를 선택합니다.
2.    재질(material)을 선택합니다(표준 또는 사용자 지정)
3.    구속(restraint) 조건 적용
4.    로드(load) 적용 (서피스 또는 본체)
5.    Go 클릭
6.    결과를 View, Report, Bake 또는 3D 인쇄
 
가격과 성능 면에서SnSMesh와 유사한 제품은 없습니다. Rhino 사용자는 모든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는 개발 중 WIP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폴카 도트 디자인


THEVERYMANY, LLC의 Marc Fornes는 오랜 Rhino, Grasshopper, Python 사용자이며 독특한 조각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그가 이제 디스플레이 디자인 분야로 활동 범위를 넓히고 있습니다.

10월 19일까지 프랑스 패션 브랜드 루이 비통에서 일본 아티스트 쿠사마 야요이의 한정 컬렉션 팝업 스토어를 영국 런던 셀프리지에서 운영합니다. 루이 비통 핸드백, 의류, 여행 가방, 신발, 액세서리 등 모두 쿠사마 야요이의 반복적인 폴카도트(Polka dot) 패턴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수석 건축가인 Marc Fornes는 탄소 섬유 소재의 쉘을 만들어 스토어 전체를 폴카도트로 덮었습니다. 런던 현지 매장에서의 설치 과정을 동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스웨덴: 3Dexpo 2012


3Dexpo
Creative Tools, 스웨덴 함스타드
2012년 10월 5일


Creative Tools에서 3Dexpo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 행사의 주제는 건축 시각화와 축소 모형/RP (쾌속 조형)입니다.
건축/인테리어 시각화 전문가들의 흥미로운 강의도 들으시고, 건축 및 제조 산업 분야에서 3D 프린팅과 RP 분야의 최신 기술이 어떻게 변해가고 있는지 직접 확인하세요.


Rodrigo Barcena(McNeel Europe의 Rhino 교육 담당)과 Soren Larsson(Raylab의 V-Ray 렌더링 전문가)도 직접 만나 보세요.

사전 등록하시면 무료로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점심/음료 제공.






2012년 9월 21일 금요일

스페인: 태양광으로 가동되는 전시관



Barcelona Smartcity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전력 공급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태양광으로 가동되는 전시관인 Endesa Pavilion을 건축하여 Barcelona Smartcity 의 컨트롤 센터 및 다른 도시의 시범 모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건축 연구 및 교육 센터인 Instituto de Arquitectura Avanzada de Cataluna (IAAC)에서 이 프로젝트를 설계하였습니다. 태양의 방향과 기타 환경 관련 요건들을 수용하기 위해 태양 모듈의 크기와 형태는 제각각 다르게 설계되었습니다.

IAAC 는 수학 방정식을 사용하여 태양 적위, 방위, 외부 개구부의 매개변수를 설정하였습니다. Freshome 웹사이트의 동영상을 자세히 보시면 Grasshopper가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전시관의 외관 목재 부분은 CNC 기계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모듈의 크기와 모양이 다양함에도 불구하고 정확하고 쉽게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이 전시관을 완공하는 데 1달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이 건축물은 바르셀로나 올림픽 항의 Muelle de la Marina에서 2012년 11월 15일까지 전시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FastCoDesign 사이트를 참조하세요...

새로운 데스크탑 3D 프린터: Replicator 2

MakerBot 에서 새로운 Replicator 2 데스크탑 3D 프린터를 공개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37% 더 크고 더 정확합니다(100 미크론/인치: 1 미크론은 종이 1장 두께 정도).

지난 15~20년간 3D 프린팅 기술의 발전을 지켜봐 왔습니다. 매년 향상을 거듭하지만 아직까지 만족할 만한 수준에는 못 미치는 것 같습니다. 언제쯤이면 현재 그래픽 디자인에서 2D 데스크탑 프린터가 사용되듯이 3D 데스크탑 프린터가 상용화될 수 있을까요?

그럼, 3D 프린터의 현주소를 살펴봅시다.

체크 리스트:
  • 비용
    • $3,000 미만 가격이면 구매:
    • 공급: 거의 근접
  • 정밀도: 대부분의 어플리케이션에 적합
  • 속도: 아마 빠를 것으로 예상
  • 견고함: 판단하기 아직 이름
  • 사용 편이도: 소프트웨어 관련 문제가 있을 수 있음. 대부분의 Rhino 사용자에게 쉽지 않다면 그건 우리 잘못일지도 모름.
대답 : 예,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디자이너들(750,000 명 이상)이 아직 3D 프린터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앞으로 1년 안에 3D 프린터 1대를 구매하리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년 안에 더욱 놀라운 신제품으로 교체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VSR iView: iOS용 첫 번째 앱 안내


VSR iView 는 iPhone 및 iPad 용으로 개발되었습니다. VSR iView를 사용하시면 언제 어디서나 Apple 모바일 장치를 사용하여 Rhino + VSR 제품 패키지에서 만들거나 가져온 3D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최신 3D 모델을 다른 이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모델을 보거나 액세스할 수 있으며, 증강 현실(AR)에서 가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메일이나 웹을 통해 모델 파일을 iPhone이나 iPad에 다운로드하거나 iTunes를 통해 동기화합니다. 3D 모델 보기 외에도 Rhino와 VSR 제품 패키지에서 설정해둔 해석을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음영 모드, 하이라이트, 단면, 구배 각도, 곡률 등이 이에 속합니다.

가장 흥미로운 기능은 가상 모델을 현실에 배치하는 기능입니다. 모바일 장치에 기본 탑재된 카메라를 사용하여 현재 환경이나 포토 앨범의 사진 상에서 가상 모델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화면 콘텐츠를 E-메일로 보내거나 포토 앨범에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을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정보 안내: Virtual Shape Research.
App Store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Rhino용 플러그인: Lands Design

Asuni CAD 에서 Lands Design 의 WIP(개발 중) 버전을 릴리스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정원과 녹지 조성을 위한 조경 플러그인으로 Rhino 4, Rhino 5 (32비트, 64비트)에서 실행됩니다. Lands는 조경 건축, 도시 설계, 토목, 설계, 환경 등 여러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자세한 정보와 다운로드 안내:

http://www.lands-design.com/
Lands Design 은 현재 개발 중입니다. Lands Design 커뮤니티에 여러분의 의견을 보내 주시면 개발 과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http://rhinolands.com/

미국: Facades + Innovation 컨퍼런스, 워크샵



Chicago FACADES+INNOVATION - 컨퍼런스, 워크샵
2012년 10월 11일~12일 미국 시카고


미국 시카고는 COLLABORATION 컨퍼런스 시리즈 중 마지막으로 행사가 열리는 도시입니다.  워크샵 참가 신청이 곧 마감될 예정이니 미리 신청하세요.

워크샵 주제:
  • Parametric Facade Tectonics - Rhino, Grasshopper, PanelingTools
  • Optimization for Free-form Facades - Rhino, EvoluteTools, MonkeyScript Editor
  • Facade Patterning - Rhino, Grasshopper, Rev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