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1월 12일 토요일

Rhino 5.0을 위한 CAD 표준?

Hugh Dutton Associes (HDA)의 Phil Barrett은 점점 더 많은 제품 도면에 Rhino 5.0 을 쓰기 시작하면서 CAD 표준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Rhino 5.0 설정 표준을 정하는 것을 넘어, AutoCAD와 Rhino 간에 호환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CAD 표준이 AutoCAD에만 맞춰졌다면, 새로운 HDA CAD 표준은 가능한 한 Rhino 5.0에서 잘 실행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광범위한 전세계 고객과 컨설턴트와 함께 일하는 HDA로서는 CAD 표준을 정하는 것이 모두를 위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최신 CAD 표준 버전을 만들어 일반에 공개하였습니다.

사용해 보시고 여러분의 의견을 HDA측에 보내 주세요.

2011년 11월 11일 금요일

어떻게 만들었을까요?

Rhino 세계에서 숨겨진 한 가지 비밀은 RhinoFabLab 커뮤니티입니다. 요란한 프로모션 행사 없이도 전세계 2000명이 넘는 회원들이 모인 공간으로 성장했습니다.

RhinoFabLab 커뮤니티는 다양한 방식의 디지털 패브리케이션을 가르치고, 배우고, 공유하기에 최적인 곳입니다. 모든 디자인/설계, 패브리케이션, 건축/토목 단계에 필요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관련 토론이 이루어집니다.

Rhino로 디자인한 모델을 현실화하는 데 필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RhinoFabLab은 여러분 모두에게 열려 있습니다.

'Grasshopper Geekery' 동영상 소개



Nikolas Weinstein Studios와 같은 고객이 있다면 어느 누구도 광고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Nikolas Weinstein Studios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유리 조각 스튜디오입니다. 세계 각지에 설치 미술이 전시되어 있으며, 예술과 기술의 조합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Nikolas Weinstein Studios에서 Rhino와 Grasshopper를 사용한다는 소문을 듣고 스튜디오측에 자세한 이야기를 물어보니, Nikolas Weinstein Studios 블로그에 Grasshopper를 사용한 흥미로운 동영상을 올려주었습니다.

블로그 포스트와 동영상 보기... 

12월 온라인 Grasshopper 교육 안내




McNeel Miami에서 Grasshopper 초급 Introduction to Grasshopper 온라인 교육을 개설하였습니다.

McNeel Miami 사무소의 Andres Gonzalez가 기초 튜토리얼 교육을 담당합니다. 이 교육은 온라인 상에서 강사의 지도 아래 속성으로 Grasshopper의 콘셉트와 기능을 배우고자 하는 디자인 관련 종사자들을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온라인 코스는 4 번의 세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GoToTraining 모듈을 안내해 드리는 짧은 오리엔테이션이 있습니다. Grasshopper 교육 세션은 반나절(3회) 동안 진행됩니다.
  • 오리엔테이션: 목요일, 12월1일 (오전 9:00-오전 10:30 미국 태평양시 기준)
  • 교육:  월요일~수요일, 12월 5, 6, 7 (오전9:00-오전 12:30 미국 태평양시 기준)
  • 비용: US$150.00 - 수강 인원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지금 등록하세요.

2011년 11월 10일 목요일

블로그 소개: Composites and Architecture



Kreysler & Associates에서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하였습니다. 디지털 패브리케이션 세계의 미래 혁신과 새로운 아이디어, 그리고 신소재 기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신간 안내 (독일): FORM FOLLOWS DIGITALISM - Digitale Formfindung

독일의 Patrick Vogel이 저술한 이 책은 Rhino와 Grasshopper를 사용한 디지털 형상 탐색 (Form Finding)을 설명하며, 짧은 시간에 완성한 많은 실험적 연구 결과를 소개합니다.

자세한 정보, 서적 리뷰, 주문 클릭 (독일어)...

VSR WebGL Export 1.0 안내



Virtual Shape Research (VSR)에서 개발한 새로운 플러그인인 VSR WebGL Export는, 어떠한 Rhino 디자인이라도 최신 웹 브라우저 (현재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에서 볼 수 있는 형식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Export).

자세한 정보와 무료 다운로드 클릭...

Bongo 2.0 Beta 6 안내


Rhino 4.0을 위한 Bongo 2.0 애니메이션 플러그인을 사용해 보세요. Bongo 2.0의 6번째 Beta 버전은 Rhino 4.0과 5.0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Rhino 사용자 여러분께서는 무료로 베타 버전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Bongo 2.0 Beta 6 다운로드 클릭!

Symvol For Rhino - 지금 다운로드하세요!

Symvol for Rhino - Maker Version은 유기적인 디자인과 기계 설계를 비롯, 그 중간 범주에 속하는 모든 복잡한 개체를 모델링할 수 있는 가벼운 3D 디자인 및 모델링 툴입니다. Rhinoceros 3D 모델링 시스템의 플러그인이며, 3D 프린트 용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비상업용 사용자를 위한 무료 초급 버전으로, 3D 프린트 DIY/메이커 커뮤니티를 위한 제품입니다.

다운로드 클릭!


Symvol for Rhino - Community Version은 유기적인 디자인과 기계 설계를 비롯, 그 중간 범주에 속하는 모든 복잡한 개체를 모델링할 수 있는 가벼운 3D 디자인 및 모델링 툴입니다. Rhinoceros 3D 모델링 시스템의 플러그인이며, 3D 프린트 용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지금 주문하시면 사전 주문 할인 가격으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Symvol™ for Rhino - Pro Version은 유기적인 디자인과 기계 설계를 비롯, 그 중간 범주에 속하는 모든 복잡한 개체를 모델링할 수 있는 3D 디자인 및 모델링 툴입니다. Rhinoceros 3D 모델링 시스템의 플러그인이며, 3D 프린트 용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전문가가 쓰시기에 적합하도록 모든 기능이 탑재된 버전입니다.

곧 출시됩니다!



Karamba - 파라메트릭 + 구조적 모델링








karamba는 Grasshopper3D에 통합되어 완전히 매개변수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karamba는 공간 트러스와 골조를 정확하게 해석합니다.
karamba에는 자체적인 유한 요소 해석 모듈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karamba는 오스트리아 빈에 위치한 University of Applied Arts의 구조 설계 연구소 및 Bollinger-Grohmann-Schneider ZTGmbH 와의 협력하에 Clemens Preisinger가 개발하고 있습니다.


고층빌딩의 브레이싱 시스템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