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2일 수요일

(한국어) 무료 웨비나 Autodesk Revit Architectural Modeling Guide v1.0 출간 기념 (12/5)


Autodesk Revit Architectural Modeling Guide v1.0 출간 기념 무료 웨비너

김영근 건축사, 박정후 PointOneStudio 대표가 Autodesk Revit Architectural Modeling Guide v1.0 신간 출간을 기념하여 무료로 웨비나를 진행합니다.  


저자의 책 소개 글:

"Revit으로 작업을 하다 보면 애매할 때가 있습니다. 분명 기능은 알고 있는데 어떻게 작업을 할지 떠오르지 않을 때가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벽을 모델링 할 때 복합벽으로 한 번에 만들지, 아니면 여러 개의 단일 벽을 합쳐서 만들지는 무엇을 기준으로 결정할까요? 꺾인 슬라브의 수직 연결 부분은 벽일까요? 보 일까요? 그렇다면 발코니의 물빠짐 구배는 바닥의 절점을 수정해야 할까요, 아니면 스케치모드에서 구배를 설정해야 할까요? 파라펫 두겁대 표현은? 커튼월 외부에 덧붙이는 루버는? 경사진 벽체는? 물론 정답은 없습니다. 상황마다 다르겠지요(혹은 BEP*에 따라서). 중요한 점은 미리 정하는 것입니다....

매번 이런 고민을 하기보다, 부위별로, 상황별로 기준이 될 만한 가이드를 만들어두고 참고한다면 정확성과 작업효율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요? 실제로 이런 고민에서 이 가이드북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결정이 필요한 부분을 하나씩 정리하다 보니 몇 가지 패턴으로 묶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회사 내부에서 사용하려고 만들었는데, 동료들의 조언에 용기를 얻어 책 형태로 공개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