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0월 20일 목요일

Rhino가 사용된 건축, 재개발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AECCafe는 AEC 산업계의 프로젝트들을 소개하는 온라인 잡지입니다. AECCafe에서 Rhino 소프트웨어가 사용된 세계 각지의 다양한 프로젝트 (오페라 하우스, 쇼핑센터, 주거용 건물, 다리 등) 를 소개하였습니다. 서울의 Garden 5 Tool 건물도 그 중 하나로 소개되었습니다.

iPad를 3D 컨트롤러로 쓰기

맞습니다. iPad는 읽기, 게임, 미디어 소비를 위해 디자인된 제품입니다. 하지만 차세대 태블릿 혁신은 보다 많은 장치들과 함께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식으로 이루어 질 것입니다.


Maide는 iPad의 멀티 터치 기능을 이용하여 iPad를 데스크톱 컴퓨터와 Rhino를 위한 강력하고 새로운 입력 장치로 바꿔버렸습니다.

Maide Control 앱을 사용하면 여러 대의 iPad를 1대의 컴퓨터와 동시에 연결하여 모델링과 공동 디자인 세션 과정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컴퓨터에 구속받지 않고 디자인 프레젠테이션을 마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데스크톱 컴퓨터에 있는 모델을 초점 이동, 궤도 회전, 확대/축소하거나, 직교 뷰에 스냅, 마우스와 키보드를 하고 그 자리에서 렌더링해볼 수 있으며, 명령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캐나타 토론토의 모바일 소프트웨어 신생기업인 Maide는 새로운 3D 프로그램 작업 방식에서 시작하여, 앞으로의 태블릿 사용법을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일에 의욕을 불태우고 있습니다.


Scan & Solve 64비트 버전 (베타) 안내


Robert McNeel & Associates의 Rhinoceros(c)에서 사용하는 플러그인인 Scan & Solve™ 의 1.3.0.1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Rhino에서 만들거나, Rhino로 가져온 솔리드 모델의 선형 응력 해석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Rhino와 매끄럽게 통합되어 있어, 메쉬를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Scan & Solve ™ 32 비트 버전 플러그인은 Rhino 4 (SR9)와 32 비트 버전인 Rhino 5에서 실행됩니다. 64비트 버전 Rhino 5에서 실행되는 64 비트 베타 버전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미국: Bob McNeel 대표의 UCLA 강의

미국의 Los Angeles Design Technology Forum이 AIA|LA Technology in Architectural Practice Committee, ABC Imaging과 함께, 디자인과 IT의 접목에 초점을 두고 진행하는 월례 행사 중 하나로 다음 강의를 기획하였습니다.
강의 주제: Software and Community: New Tools for Design Thinking
Bob McNeel (Rhino 개발사: Robert McNeel and Associates CEO)

날짜: 2011년 10월 20일 목요일 (무료)
시간: 강의 오후 7시 (오후 6시부터 와인과 치즈를 곁들인 세션으로 진행)
위치: 미국 캘리포니아 주, UCLA Architecture and Urban Design, DeCafe in Perloff Hall.

주차장 지도, 대중 교통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