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25일 토요일

T-Splines 2.0 Beta 4 안내



2.0 버전에는 유기적 서페이스를 생성하는 몇 가지 새로운 기능과 방법이 추가되어 Rhino에서 폴리곤 모델링의 모든 테크닉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Beta 4 에는 모든 주요 2.0 기능이 포함되었으며, 중대 오류가 수정되고 안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Rhino 5.0 용 Brazil 64 비트 베타


Rhino 5.0용 Brazil 의 첫 번째 64 비트 베타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2009년 4월 24일 금요일

Rhino 도움말

웹에 있는 Rhino 도움말입니다.

IE 또는 Safari 를 이용해 주세요 (Firefox 와 Chrome에서는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Grasshopper 기초 튜토리얼



David Fano 씨가 그의 design.reform 블로그에 Grasshopper 기초 튜토리얼을 두 부분으로 나눠 포스팅하였습니다.

미국 Virginia Tech의 Grasshopper 워크샵


Michael Erman 교수님과 Amrit Singh 강사님 (SMBW Architects의 디자이너)께 이번 워크샵을 마련해 주신 점, 감사 드립니다. Zach Downey 씨는 미국 Virginia Tech의 건축 디자인 대학에서 Rhino와 Grasshopper를 사용하여 패러매트릭/논리적 모델링을 가르쳤습니다. 이번 3일 집중 워크샵에서는 Grasshopper의 기초적인 내용과 Grasshopper의 논리적인 모델링 능력을 사용하여 몇 가지 디자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학생들에게 소개되었습니다.

이번 워크샵의 녹화분은 모든 분들이 보실 수 있도록 웹사이트에 공개되었습니다.

Royal Huisman의 Rhino를 기반으로 하는 디자인 시스템


2007년, Royal Huisman에서 그들의 메가 세일링 요트 설계 과정에 Rhino를 함께 사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Royal Huisman 는 전세계 메가 세일링 요트 제작사 중에서 탑5에 들어가는 회사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RhinoCentre Netherlands 블로그에 소개된 이야기를 읽어보세요.

Ronchamp 지붕 - 해석과 모델링 과정



스페인 카탈루냐 종합기술대학 (Universitat Politecnica de Catalunya) 의 Andres de Mesa씨와 Joaquin Regot씨가 연구한 "Architectural freeforms analysis from the digital generation of surfaces. Ronchamp roof (PDF 파일)"를 소개합니다.

2009년 4월 23일 목요일

Rhino에서의 패널 작업


기존의 2D, 3D 지오메트리와 Rhino용 Paneling Tools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패널링 루틴을 만드는 방법을 배워 봅시다. Paneling Tools를 무료로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해 보세요.

Rhino 팁, 트릭, 튜토리얼...

2009년 4월 22일 수요일

워크샵 - Fabricacion Digital MedioDESIGN 스페인 바르셀로나 - 2009년 5월


MedioDESIGN 에서 "Introduccion a la Fabricacion Digital" 워크샵을 주최합니다. 워크샵 참가 학생들은 Rhino 와 RhinoCAM을 사용하여 디지털 3D 모델을 밀링 작업하는 과정을 배우게 됩니다.

RhinoScript Labs 업데이트 (2009년 4월 20일)

RhinoScript는 Microsoft 의 VBScript 언어를 기반으로 하는 스크립팅 언어입니다. RhinoScript를 사용하여, Rhino 에 금방 기능을 추가하거나,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RhinoScript의 Labs 버전에는 Rhino 4.0 SR5에 탑재된 RhinoScript 버전 + 추가/수정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RhinoScript의 Labs 버전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입니다:

AddPlanarMesh - 닫혀 있으며 평면 형태인 커브로 평면형 메쉬를 만듭니다.
BoxMorphObject - 경계 상자로 개체를 모프 변형합니다.
ClosedCurveOrientation - 닫혔으며 평면인 커브의 방향을 원위치로 되돌립니다.
CurrentDetail - 페이지 레이아웃 뷰에서 현재 디테일 뷰를 변경하거나 원위치로 되돌립니다.
CurveNormalizedParameter - 법선화된 커브 매개변수를 커브 매개변수로 변환합니다.
CurveParameter - 커브 매개변수를 법선화된 커브 매개변수로 변환합니다.
DetailNames - 페이지 레이아웃 뷰의 디테일 뷰를 원위치로 되돌립니다.
DimStyleLengthFactor - 치수 스타일의 길이 요소를 변경하거나 원래대로 되돌립니다.
DimStylePrefix - 치수 스타일의 접두사를 변경하거나 원래대로 되돌립니다.
DimStyleSuffix - 치수 스타일의 접미사를 변경하거나 원래대로 되돌립니다.
DivideCurveEquidistant - 점 사이의 선형 거리를 균일하게 커브를 나눕니다.
ExtrudeCurveTapered - 커브를 테이퍼로 돌출시킵니다.
GetMeshFaces - 하나 이상의 메쉬 면을 선택 또는 지정하라는 프롬프트가 표시됩니다.
GetMeshVertices - 하나 이상의 메쉬 정점을 선택 또는 지정하라는 프롬프트가 표시됩니다.
IntersectSpheres - 두 개의 구가 교차하는 값을 계산합니다.
IsDetail - 디테일 뷰가 페이지 레이아웃 뷰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IsLayout - 뷰가 페이지 레이아웃인지 확인합니다.
IsLayoutObject - 개체가 레이아웃 또는 모델 공간에 있는지 확인합니다.
IsPointOnMesh - 메쉬 상에 점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Layer State Methods - 몇 가지의 새로운 레이어 상태 지정 방식이 추가되었습니다.
LineCylinderIntersection - 선과 원통의 교차값을 계산합니다.
LineSphereIntersection - 선과 구의 교차값을 계산합니다.
MakeCurveNonPeriodic - 주기적 커브를 비주기적으로 만듭니다.
MakeSurfaceNonPeriodic - 주기적 서페이스를 비주기적으로 만듭니다.
MeshVertexFaces - 한 메쉬 정점을 공유하는 면을 되돌려 줍니다.
ObjectLayout - 개체의 레이아웃 또는 모델에서의 배치를 변경하거나 원래대로 되돌립니다.
PlaneSphereIntersection - 평면과 구의 교차값을 계산합니다.
ProjectCurveToMesh - 한 개 이상의 커브를 한 개 이상의 메쉬로 투영합니다.
ProjectPointToMesh - 한 개 이상의 메쉬에 한 개 이상의 점을 투영합니다.
RemoveCurveKnot - 커브에서 매듭점을 삭제합니다.
RemoveSurfaceKnot - 서페이스에서 매듭점 선을 삭제합니다.
ResetMaterial - 재질을 Rhino 의 기본 재질로 재설정합니다.
ReverseSurface - 서페이스 개체의 방향을 바꿉니다.
ShootRay - 서페이스 집합에 광선을 보냅니다.
SurfaceNormalizedParameter - 법선화된 서페이스 매개변수를 서페이스 매개변수로 변환합니다.
SurfaceParameter - 서페이스 매개변수를 법선화된 서페이스 매개변수로 변환합니다.


2009년 4월 20일 월요일

Maxwell Render for Rhino - 플러그인 업데이트



Next Limit 에서 Maxwell Render for Rhino 플러그인의 새로운 릴리스 업데이트를 공개하였습니다.

Maxwell Render for Rhino 플러그인의 1.8.2 릴리스는 보다 간단한 과정을 통해 보다 파워풀한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의 Scene and Database Manager 창에서 작업하실 때 큰 변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 및 다운로드...

RhinoTerrain 1.5 출시 안내



RhinoTerrain 1.5 출시 안내

속도와 생산성이 향상되었으며, 다음과 같은 기능을 비롯한 많은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 초고속 지형 생성과 제한된 딜로니 삼각 분할 (Constrained Delaunay triangulation) (1초당 2백만 삼각 분할 이상)
· 거대한 지형 메쉬에 사용되는 등고선 커브의 초고속 생성
· NURBS 서페이스 지형 생성에 적합한 사용자가 지정한 STEP 정의가 있는 그리드 처리된 지형
· 충격 연구를 위한 지형 가시구역의 초고속 해석 (TV, 전화 안테나, 풍력 터빈 위치, 시점)
· 지형 경사도와 높이 해석
· 등고선을 바탕으로 하는 단계별 지형 생성 - 건축용 프레젠테이션에 적합
· 음영 처리된 등고선 디스플레이
· 지형의 필터링
· 체적 계산의 Cut & Fill
· 3D GIS 데이터 가져오기 (ArcInfo, USGS DEM, IGN Bd Alti)
· Leica 3D 스캐너 (컬러 RGB 점구름) 데이터 가져오기
· 지형이 참조된 수치정사사진 (orthophoto)이 지원되는 초고속 메쉬 지형 타일링
· ZCorp 3D 프린터에서 3D 지형도 출력이 지원됩니다.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RhinoTerrain의 주요 기능은 멀티코어(멀티 스레드) 기능을 사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RhinoTerrain 1.5 의 표시 가격은 695€/$입니다. 기존 RhinoTerrain 사용자 여러분들은 무료로 업그레이드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와 무료 평가판의 다운로드는 http://www.rhinoterrain.com/ (Download 섹션)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