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10일 토요일

Rhinophoto 1.0 - 출시

Rhinophoto는 여러 장의 사진을 자동으로 3D 디지타이징 처리하는 Rhino용 사진측량 플러그인입니다.
  • 무접촉 방식의 디지타이징 (Contactless digitalizing)
  • 전자동입니다. 단추 하나로 처리됩니다.
  • 특별한 장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대부분의 디지털 카메라로 실행 가능하며, 카메라 교정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카메라에 따라 정확도는 5/1,000 에서 5/10,000 입니다.
  • 파트 크기에 제한이 없습니다.

자세한 정보 및 평가판 다운로드...

ArchCut for Rhino 4.0 업데이트

ArchCut plug-in for Rhino 4.0 SR4 의 새로운 릴리스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릴리스의 새로운 정보:
  • 해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레이아웃이 중첩되도록 해칭 데이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acCreate 명령과 acCreateArray 명령의 DetectSolids 옵션이 SolidMode (None, Surfaces, Hatch 로 설정 가능) 로 변경되었습니다. Hatch 옵션에는 HPattern, HRotation, HScale 옵션이 추가되어 해치 매개변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단면에 적용된 해치 패턴을 편집할 수 있는 acEditSectionHatch 명령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 단면 처리된 개체 목록을 편집할 수 있는 acEditSectionObjects 명령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 도구모음과 메뉴, 메뉴얼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Rhino/Matrix 전문가 구인 안내 - 미국 텍사스주

미국 텍사스의 Emily Armenta 社에서 CAD 작업 경력자를 찾고 있습니다.

2-4 년 간의 Rhino 또는 Matrix 작업 경력 및 주얼리 제작 과정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Perfactory 와 Revo 밀링 가공기를 사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엔지니어링에 흥미를 가지고 있으며, 뛰어난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분을 찾습니다.

2009년 1월 9일 금요일

Grasshopper에서의 VB.NET 사용


Grasshopper에서 VB.NET을 사용한 6 가지 예를 Rajaa 씨가 올려 주셨습니다. VB 스크립팅을 사용하여, 처음에는 간단한 표현부터 시작하여 점차 난이도를 올려 함수를 사용하도록 하는 6 개의 샘플입니다.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같은 결과가 나타날 수 있음을 보이기 위해 다중 메서드가 사용되었습니다.


Rhino OS X - 새 빌드


Wenatchee 2009-01-07 빌드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다양한 새 기능, 향상된 기능, 그리고 오류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선박 설계자를 위한 Rhino 교육



Cliff Estes 씨가 강의하는 6 주 과정 온라인 교육인 Rhino Modeling for Marine Designers 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커브를 다루는 법부터 시작하여, 서페이스, 간단한 차인 선체 순정 과정을 익힌 후, 간단한 세일링 스쿠너 선체를 순정하는 법을 학습하게 됩니다. 각자 개별적으로 배의 선체/갑판/선루를 디자인하여 모델링을 완료하는 프로젝트로 교육 과정이 마무리됩니다.

필독 도서...


그래픽을 전공하는 대학생이라면 모두 Essentials of Interactive Computer Graphics 를 읽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이 컴퓨터 그래픽 책은 대부분의 인터렉티브한 그래픽 프로그램에 접근하는 방법에 대하여 개념적이고 실용적인 식견을 제시합니다.

공동 저자 중 한 명인 Steve Baer씨는 Rhino 핵심 개발팀의 일원입니다.

Shape to Fabrication 3 - 영국 런던 4월 15일


Shape to Fabrication 행사의 목표는 최첨단 건축 프로젝트가 어떻게 설계되고 건축되는지 세밀하게 알아보는 것입니다. 이 행사를 통해 많은 건축가와 엔지니어들이 그들이 사용하는 최신 툴과 기술 정보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정보는 대부분 외부에 공개되지 않습니다. 이번 행사는 가장 복잡하고 어려운 설계, 엔지니어링, 패브리케이션 문제를 해결해 온 설계자/디자이너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참석 인원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지금 등록하세요.

Grasshopper 프로젝트와 튜토리얼


SHoP architects(미국 뉴욕시)에서 디지털 디자인 전문가로 일하고 있는 Zach Downey 씨가 Rhino와 Grasshopper로 작업한 재미있는 패브리케이션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또한, 그의 designalyze 블로그를 방문하시면 많은 grasshopper 튜토리얼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09년 1월 8일 목요일

Rhino 관련 업무 구인 - 런던

영국 런던에 위치한 제품 디자인 회사인 ChauhanStudio에서 산업 디자인 프로젝트에 투입될 실력 있는 Rhino 모델링/비주얼 작업 경력자를 찾고 있습니다.

RhinoGold - Print'Or 과 IberJoya 박람회



다음 박람회에서 RhinoGoldRoland DG 밀링 기계의 최신 기술이 소개됩니다:

BAU 2009, 1월 12일 -17일



BAU – 유럽의 건축, 재질, 시스템 관련 중요 트레이드 쇼
2009년 1월 12일 - 17일
독일 뮌헨 - New Munich Trade Fair Centre

2년에 한 번 개최되는 BAU 행사는 관련 업계 리더들이 한 자리에 모이며, BAU 만의 고유한 전시가 열리는 유럽 빌딩 산업계의 가장 중요한 이벤트입니다.

flexiCAD 부스 (Halle C3 - Stand 438)를 방문하시면 건축 분야, 제너레이티브 모델링, 디지털 패브리케이션 분야에서의 Rhino, Flamingo, Penguin, Bongo, Brazil, Maxwell Render, V-Ray, VisualARQ, PanelingTools의 역할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McNeel Europe과 VisualARQ의 스텝들이 해당 부스에 있을 예정입니다.

자세히...

Rhino 사용자인 Carlo Borer씨의 수상 소식



오랜 Rhino 사용자인 Carlo Borer씨가 최근 2008 스위스 졸로투른의 조각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미국의 조각 잡지인 Sculpture에 Carlo Borer 씨에 대한 기사 (제목: Peculiar Geometries)가 실렸습니다.

Michiel van der Kley씨의 새로운 Rhino 책

Michiel van der Kley 씨가 저술한 새로운 Rhino 책인 "Working with Rhinoceros 4.0" 이 현재 네덜란드어와 영어 버전으로 나와 있습니다.

이 책은 Rhino 4.0 을 사용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배우실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2D 도면 작성법, 3D 모델링, 3D 편집, 재질, 조명, 렌더링, 파일 내보내기(export) 기능을 비롯하여 스크립팅과 기타 많은 예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76 페이지, 450 개 이상의 일러스트레이션 수록.


2009년 1월 7일 수요일

2009년 1월 6일 화요일

Brazil for Rhino - RC4 안내


Brazil for Rhino 릴리스 후보(RC) 4 를 지금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일부 마이너한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이번 빌드는 기능적인 면에서는 완성된 버전입니다. 문서 작업이 완료되는 동안, 앞으로 몇 차례의 빌드 절차가 있을 예정입니다.

V-Ray for Rhino 교육 - 미국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에 위치한 ASGvis 에서 1월 중에 V-Ray 교육 프로그램이 실시됩니다. 기초 과정(2일)은 US$695.00 이며, 고급 과정(2일)은 US$795.00 입니다. 두 과정 모두 조식 및 중식이 제공됩니다.

RP (쾌속 조형) 엑스포 - 미국 LA


2009년 1월 28일 하루 동안,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Dimension World Expo ‘09 가 열립니다. 이번 엑스포는 Rhino와 함께 3D 프린팅, RP (쾌속 조형) 기술을 활용하여 디자인 프로세스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알아보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Dimension BST (Breakaway Support Technology)를 만나보세요. 이 제품은 사무실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가격도 저렴합니다($18,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