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7월 3일 토요일

Rhino OS X 6월21일자 업데이트 안내


Wenatchee 2010-06-21 빌드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빌드에는 다양한 새 기능, 향상된 기능, 그리고 오류 수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업데이트:
  • Windows V4SR8 업데이트 내용이 이번 Mac WIP (Work-in-Progress:개발 중) 버전에 추가되었습니다.
  • Python 모듈이 업데이트되어 Windows RhinoPython 모듈의 최신 변경 내역이 포함되었습니다. Python을 사용하신다면 반드시 업데이트된 최신 IronPython 모듈을 다운로드하셔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변경된 사항과 수정 내역:
  • 명령 대화상자가 활성 상태일 때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사용하여 모델을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 두 개의 모니터를 사용할 때 툴 팔레트의 위치가 올바르게 기억됩니다.
  • Python 스크립트를 실행할 때 많은 Growl 알림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 Choose Objects 대화상자에서 목록의 첫 번째 개체를 미리 선택할 수 있습니다.
  • ESC를 입력하면 레가시 명령행에 입력한 내용이 취소됩니다.
  • 일부 크래시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이번 Mac Rhino 릴리스는 10.5 (Leopard) 또는 10.6 (Snow Leopard) 에서 실행됩니다.


Rhino OS X 버전이 개발되는 동안에는 모든 분들께서 이 버전을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주요 기능은 Windows 에서 포트되었으며 매우 안정적입니다. 나머지 기능들을 포트하고 인터페이스를 완성하기까지는 아직도 많은 작업이 남아 있습니다.

첫 번째 상업용 릴리스가 1년 안에 완성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사용하고 계신 빌드가 만료될 것인지 걱정하지 마세요. 앞으로 몇 주마다 새 버전이 공개될 예정이며, 기존 빌드의 사용 만료 기한 전에 새로운 버전이 공개될 것입니다.

2010년 7월 1일 목요일

RhinoGold 3.0 출시!


TDM Solutions에서 주얼리 디자인 소프트웨어인 RhinoGold의 새로운 3.0 버전의 출시를 발표하였습니다.

이 버전에는 25 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Brazil, Grasshopper, T-Splines과의 통합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MyRhinoGold.com을 참조하세요.

Rhino에서 Cinema 4D로 보내기


Rhino.io는 파일을 가져오기/내보내기(import/export) 실행하고, 연결하는 데 사용하는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MAXON CINEMA 4D에서 네이티브 Rhino 파일(3DM)을 곧바로 열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CINEMA 4D에서 지정한 재질과 기타 설정을 유지하면서 CINEMA 4D와 Rhino를 함께 사용하여, Rhino에서 수정된 모델을 CINEMA 4D에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Rhino는 두 부류를 연결하는 “CINEMA 4D용 NURBS 플러그인”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Rhino의 정확하고 확장 가능한 CAD 및 NURBS 기능들과 CINEMA 4D의 현대적이고 유연한 텍스처 기능, 음영 기능, 조명 기능을 함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rhino.io 로 가져온 모델은 VRAYforC4D, Maxwell, Fryrender 등과 같은 모든 고급 서드파티 렌더링 엔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Rhino.io의 정가는 99유로이며, 한정된 기간 동안 특별소개가격인 79유로로 판매됩니다.


2010년 6월 29일 화요일

미국: LaN FLIGHT 2010 세미나 투어 - 7/7부터

LaN-FLIGHT는 디지털 패브리케이션 실습과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진 세미나 투어입니다. 이 세미나는 다양한 직업군으로 이루어진 세미나 구성원과 학생들에게 패브리케이션 연구소 방문, LaN 세미나와 실습 등을 집중적으로 경험하게 될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주로 미국 보스턴, 뉴욕과 그 주변의 도시 기반 시설 위주로 둘러볼 예정입니다.

LaN FLIGHT 2010 은 7월 7일부터 시작됩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2010년 6월 28일 월요일

Colaborative Cloud 프로젝트



Collaborative Cloud는 분배되고 분산된 디자인과 패브리케이션을 찾는 설치 프로젝트입니다. 인터페이스(위에 안내된 링크)를 사용하여 클라우드 부분에 정보를 보내거나 디자인이 가능하며, 앞으로 8개월 동안 누구든지 이 프로젝트을 성장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Disseny Hub Barcelona (DHUB)에서 실제 시공되어 전시될 예정입니다.

Collaborative Cloud는 Institute for Advanced Architecture of Catalonia (iaac.net)에서 만들고, DHUB에서 주관하며, Luis E. Fraguada씨, Victor Vina씨, Areti Markopoulou씨 그리고 여러분이 디자인을 담당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인터페이스 프로세싱으로 디자인되며, 지오메트리와 파퓰레이션에 Grasshopper/Rhino스크립트가 사용됩니다. 사용자가 디자인을 제출하면, 인터페이스에서 패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는 PDF 형식으로 데이터 파일을 출력합니다. 점차 데이터베이스가 쌓이면서, 클라우드의 잠재적인 위치에서 이 파일들과의 매치가 이루어집니다.


스페인: Fabrication Laboratory 전시와 워크샵 - 바르셀로나




FABRICATION LABORATORY
Disseny HUB Barcelona (DHUB)
2010년 6월 15일~ 2011년 5월 29일


New scenarios in 3D design and production (3D 디자인과 생산의 새로운 시나리오)

DHUB에서 주최하는 Fabrication Laboratory는 다양한 프로그램(전시, 실시간 패브리케이션 랩, 워크샵, 강의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디자인과 생산 과정의 근본적인 변신을 추구하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새로운 3D 디지털 생산 기술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