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14일 수요일

Polyhedral Structures Lab의 PolyFrame Beta 안내



PolyFrame Beta 01 이 최초로 릴리스되었습니다.

PolyFrame은 지오메트리 기반인 구조 형상을 탐색하는 Rhino용 플러그인입니다. 3D 그래픽 정역학(graphic statics)으로 알려진 다면체 프레임의 평형 상태 원리를 기반으로 합니다.

PolyFrame은 PolyFramework이라는 이름의 작업 환경과 다면체 구조를 기반으로 합니다.

Mesh2Surface 5 버전 릴리스 안내



Mesh2Surface 최신 버전이 공개되어, 역설계가 더욱 간편해졌습니다. 특히 3D 스캐너를 갖고 계신 분이라면 더욱 그러합니다. 
Rhinoceros 6 및 Rhinoceros 5에서 호환됩니다. 속도가 향상되고 Mesh2Surface의 새 기능이 추가되어 역설계 처리 과정이 단순화되었으며, 설계 오류를 최소화하고, 전체 처리 과정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어 시간과 리소스가 절약됩니다. 
소개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평가판을 다운로드:
 https://www.food4rhino.com/app/mesh2surface

Seanaptic 2.1 버전: 파라메트릭 선박 구조 플러그인


Rhino용 파라메트릭 선박/해양 구조 플러그인인 Seanaptic 2.1 버전으로 선박의 예비 설계가 크게 달라집니다. Rhino 6 와 호환되는 Seanaptic은 첨단 모델링 자동화 알고리즘을 갖추었습니다. 

중량과 중심 계산, 공간 평가, FEA 전처리, 최적화, 다른 제조 엔지니어링 시스템으로 파일을 내보내는 시간 등이 대폭 줄어듭니다. 

90일 무료 사용 평가판을 사용해 보세요. 학생과 대학은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규모 디자인 스튜디오와 프리랜서 여러분께 큰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Pufferfish 2.3 버전 안내


Pufferfish(복어)는 모습을 바꿀 수 있는 능력이 있는 몇 안 되는 동물 중 하나입니다. 
이 플러그인에는 Tweens, Blends, Morphs, Averages, Transformations, Interpolations 등 변형에 초점을 둔 213개의 컴포넌트 세트가 있습니다. Pufferfish 에서는 Grasshopper의 일반적인 분할수 입력과는 반대로, 매개변수와 인수를 입력으로 사용하여 Grid와 Tween 작업을 사용자에 맞춰 제어할 수 있습니다.

Rhino 6용 RhinoMembrane 안내


RhinoMembrane은 인장 구조의 형상 탐색을 위한 가장 강력한 도구이며, 이해와 사용이 가장 쉬운 도구 중 하나입니다. 연구,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 인장구조 설계 분야의 전문 지식을 두루 갖춘 팀에서 거의 제한 없는 하이테크 컴포넌트를 만들었습니다.

Scan&Solve Pro 에서 Rhino 6가 지원됩니다


Scan&Solve Pro가 이제 Rhino 6에서 사용되도록 최적화되었습니다. 이번 Scan&Solve Pro 버전에서는 트레이드 마크인 meshfree 시뮬레이션을 Rhino 6에서 실행할 수 있게 되어 번거로운 메쉬 처리 작업 없이 구조를 해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Scan&Solve는 사용 기한이 만료되지 않는 Scan&Solve Pro 영구 사용 라이선스를 판매합니다.

Scan&Solve에서는 한시적으로 20% 할인 (프로모션 코드: SnSProIntro) 행사도 진행 중입니다.

오늘 Scan&Solve Pro을 다운로드하셔서 Rhino 최신 버전에서 사용해 보세요.




SectionTools 업데이트 안내


SectionTools for Rhino 6.7 (Windows 64 비트 비트 전용) 업데이트 안내입니다.

이번 릴리스의 새 기능:
  • stCreate 명령에 ExtrudeDir 옵션이 추가되어 어떤 방향으로도 단면을 생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stDeleteSections 명령이 추가되었습니다. 단면과 레이아웃, 그에 속한 레이어를 삭제합니다.
  • 아주 얇은 개체가 단면 평면과 정렬할 때 발생했던 단면 처리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메뉴에 About SectionTools 이 추가되었습니다. 
  • 도구모음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다양한 안정화 관련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설명서:
Robert McNeel & Associates에서는 여러분의 의견을 환영합니다. 질문이나 제안이 있으시면 McNeel Discourse 포럼에 게시 부탁 드립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곧바로 시작됩니다. 설치 파일을 두 번 클릭하여 실행하시고 안내 메시지에 따라 설치하세요.

2018년 11월 13일 화요일

Rhino용 Lumion LiveSync 안내


즉시 RhinoLumion 간에 라이브로 실시간 시각화 시스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Rhino 모델의 형태를 변경하면 Lumion의 실물과도 같은 놀라운 환경에서 실시간으로 변경 작업을 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재질 동기화

Lumion의 1000개가 넘는 고해상도 재질을 Lumion 편집기에서 적용시켜 그 즉시 동기화 된 Rhino 모델에 숨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디자인 개발 중에 재질을 정밀하게 조정하고 추후의 렌더링 작업을 위해 재질 레이아웃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시점(point-of-view) 동기화

LiveSync는 이제 라이브 시점(POV) 동기화를 실행합니다. 이 기능을 켜고 Rhino 카메라에 적용하면 더 빠르고 쉽고 즐겁게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모델을 자동으로 가져오기

LiveSync 연결을 설정할 때 Lumion에서 자동으로 Rhino 모델을 가져옵니다. LiveSync를 끈 이후라도 프로젝트를 계속 작업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래의 렌더링 및 개발 작업을 위해 파일을 .LS 파일로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