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2일 수요일

Jorge Biosca가 디자인한 컨셉트 카 : Worm-e

오랜 Rhino 사용자인 Jorge Biosca (스페인 발렌시아)가 유럽 지역 "ELVA 디자인 공모전"에서 Worm-e(전기 자동자 컨셉트 카) 프로젝트로 우승하였습니다. 

스위스: Snaporaz - 취리히에 설치된 조각


취리히 기반 아티스트인 Marco Ganz는 복합재를 사용하여 글로시하고 매끄러운 조각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높이가 거의 10 미터에 달하는 조각인 Snaporaz는 스위스 취리히에 새롭게 개발된 주택지 정원을 위해 디자인된 작품입니다. 수작업으로 구축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섰습니다. 이와 같은 특수 상황으로 인하여, 사포 작업 및 광택 단계 전에 디지털 방식으로 패브리케이트된 목재로 조립이 되었습니다.

designtoproduction은 아티스트와의 긴밀한 공동 작업을 진행하며, 정확한 조각 형태를 정의하기 위해 아날로그 디자인을 디지털 3D 모델 (Rhino, Grasshopper) 로 변환하였습니다. 다음 단계에서 목재 제조업체를 위한 상세한 디지털 패브리케이션 데이터를 파라메트릭 CAD 모델에서 추출하였습니다. 

2012년 5월 1일 화요일

독일: THE SWARM, TU 뮌헨에 전시된 구조물


THE SWARM은 파라메트릭 디자인된 (Rhino, Grasshopper) 구조물입니다. 버팀목 없이 서 있도록 제작된 이 작품은 새 무리가 날아다니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습니다.  CNC 밀링 가공된 211개의 조각들을 연결하여 마치 밀도, 빛, 그림자 놀이와도 같은 결과물이 만들어졌으나, 주제인 새 무리의 특징들은 여전히 잘 표현되었습니다.

이 작품은 독일 뮌헨 공과대학교(TU Munich)에서 2012년 3월 29일에 전시되엇습니다. 

신간 안내: Design with Rhinoceros V4 & V5

새로운 Rhinoceros 튜토리얼인 "Design with Rhinoceros V4 & V5"가 전자책(e-book)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기존에 3D 모델링과 Rhinoceros 인터페이스를 경험하고 기술을 더욱 연마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책입니다. 소프트웨어에 탑재되어 있는 기능들은 실용적인 단계별 예제를 통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내용 소개: 개체 전체 모델링, 곡률 연속성을 가진 복잡한 서피스 모델링, 솔리드 변형을 위한 모델링, V-Ray for Rhino를 사용한 렌더링, 데이터 변환 및 가져온 IGES 파일 복구 등 많은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VisualARQ의 새로운 학생용 가격


VisualARQ는 Rhino 인터페이스 안에서 건축 도면 제작/편집에 필요한 특정 기능을 제공하고, 벽, 문, 창문, 기둥, 슬라브, 지붕, 계단 등과 같은 파라메트릭 3D 개체 작업도 가능하게 하여 건축 설계 과정 및 문서화 단계를 더욱 쉽게 만들어주는 제품입니다.

많은 학생 여러분의 요청으로 VisualARQ 교육용 라이선스 (다운로드 버전)의 가격이 195.00 Euro에서 95.00 Euro로 인하되었습니다.

3D 프린트된 귀걸이와 무료 3D 모델 파일


3D로 프린트된 이 귀걸이에는 13군데가 독특하게 컷팅되어 있습니다. 강하면서 유연한 재질 (SLS와 아크릴 기반 소재인 포토폴리머)로 제작된 이 귀걸이는 Rhino와 Grasshopper에서 디지털 디자인되었으며, 디자이너는 Aleksandar Dimitrov입니다. shapeways에서 현재 온라인 판매 중입니다.

Aleksandar Dimitrov가 그의 웹사이트 vihrogone에 50개의 3D 모델 파일을 무료로 공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