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0월 7일 금요일

Rhino 5.0 64 비트용 VSR 플러그인 안내


VSR Realtime Renderer 3.0.2ㅡ, VSR Realtime Renderer 3.0 Add Ons, VSR Shape Modeling 1.0.1을 Rhino 5.0 64 비트 버전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내: Rhino 4.0 기반 32 비트 플러그인을 구매하신 분들께서는 Rhino 5.0이 출시된 후 64 비트 버전으로 무료 업그레이드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페인: "For Your Shoes" 공모전 우승자


스페인의 ControlMad Advanced Design Center에서 "For Your Shoes" 공모전 우승자를 발표하였습니다. 대부분의 프로젝트들에 Rhino와 Grasshopper가 사용되었습니다.

미국: 스탠포드 대학 Bing 콘서트 홀

Kreysler and Associates의 많은 프로젝트들(Blue Bear, California Bay House 등)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Kreysler and Associates社는 건축, 조각, 산업용 특수 합성 물질의 설계, 엔지니어링,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커스텀 패브리케이션 업체입니다.

최근에 작업한 프로젝트 중 하나는 미국 스탠포드 대학에서 현재 건축 중인 Bing 콘서트 홀의 흡음 패널입니다.

Kreysler 는 대부분의 모델링 작업에 RHINO를 사용합니다.

2011년 10월 6일 목요일

대만: The Vertical Village 전시

대만에 위치한 명일박물관(明日博物館)에서 The Vertical Village 전시회가 열립니다. 이 전시회에서는 큐레이터와 함께 대도시의 새로운 주거 형태를 만나보실 수 있으며, 실험적인 콘셉트는 계속해서 도시를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또한, Rhino/Grasshopper로 만든 Villagemaker를 직접 관람객이 인터렉티브하게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전시 일정: 2011년 10월 8일~2012년 1월 8일
장소: 中山創意基地URS21(台北市 民生東路一段 21號)
주최: JUJ Foundation for Arts & Architecture




2011년 10월 5일 수요일

SOFiSTiK Rhinoceros Interface


SOFiSTiK Rhinoceros Interface는 SOFiSTiK을 사용한 구조 해석을 위해 유한 요소 모델을 정의, 생성할 수 있도록 Rhino 기능을 확장시킵니다. 점, 커브, 서피스와 같은 Rhino의 지오메트리 개체는 교차 단면이나 재질 속성 등의 구조 정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 가능하므로, 프로그램 내부에서 빔과 쉘 요소로 구성된 유한 요소 메쉬의 생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SOFiSTiK 툴박스에 탑재할 수 있는 다양한 추가 유틸리티가 있어(렌더링용 유틸리티 등), 교차 단면의 시각화, 주석으로 구조 속성을 표시, 특정한 속성으로 개체 선택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OFiSTiK Rhinoceros Interface를 설치하면 Rhino는 SOFiSTiK의 계산 환경(SOFiSTiK Structural Desktop)에 통합되므로, 서로 다른 프로그램 사이에서 수작업으로 데이터를 변환하지 않고도 모델링, 메쉬 생성, 추가적인 계산 과정을 막힘없이 순조롭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Rhino에 있는 거의 대부분의 다른 데이터와 마찬가지로, RhinoScript나 사용자가 지정한 프로그램 확장 기능을 사용하여 구조 정보를 편집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이나 프로젝트 성격에 맞춰 SOFiSTiK Rhinoceros Interface 기능을 사용자가 지정하여 더욱 폭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국: 선박 설계를 위한 온라인 Rhino 교육

ProBoat E-Training 에서 선박 설계자를 위한 Rhino 모델링 온라인 교육을 10월 17일부터 시작합니다.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2011년 10월 4일 화요일

스페인: 제1회 국제 텍스타일 건축 세미나


제1회 국제 텍스타일 건축 세미나 - 스페인
(1st International Textile Architecture Seminar)


2011년 10월 26일~28일
Universidad de Castilla La Mancha 건축학과
스페인, 톨레도
  • 주제: 텍스타일 건축의 현황. 현대 건축에서 디자인, 플래닝, 그리고 그 사용 빈도가 증가하고 있는 하이테크 막구조. 전세계적인 산업 분야에서의 더욱 높아가는 인기와 중요성
  • 소프트웨어 프레젠테이션: ixForTenRhinoMembrane

3D 프린팅으로 제품 디자인 공개


CableGuy - Apple 이어폰용 와인더와 클립
네덜란드 디자이너 Michiel Cornelissen은 그가 Philips Design에 재직했을 때부터 (사내에서 Rhino를 사용한 디자이너는 그가 처음) Rhino로 작업해왔습니다. 자신의 디자인 컨설팅 업체 Michiel Cornelissen Ontwerp를 세운 후에도 그의 메인 소프트웨어는 여전히 Rhino입니다.

Michiel은 Rhino와 3D 프린팅 회사 Shapeways를 통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자신이 디자인한 주얼리, 가정용품, Apple 액세서리를 전세계인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영국: 'Pavilion of Protest' 전시회를 Rhino가 후원합니다


근래 영국 건축 학교에서 5년 동안 공부 하는 데 드는 평균적인 비용은 36,680 파운드였으나, 올해 들어 영국 등록금이 인상되어 그 비용이 88,726파운드로 상승하였습니다.

ZaP Architecture에서는 이러한 현실에 대한 건축학과 학생들의 인식을 알아보고 이를 창조적인 방법으로 풀어 표현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ZAP Architecture는 영국 런던 RIBA의 Florence 홀을 한 달 동안 전시 공간으로 사용하여, 2011년 10월 25일부터 'Pavilion of Protest'라는 제목으로 전시를 시작합니다. 이번 전시는 젊은 건축가들의 건축적 재능을 직접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그 재능이란 대우에 걸맞는 가치를 만들어 내는 재능입니다.

건축/예술 분야에서 존경받는 전문가들이 출품작을 심사합니다. 영국에서 2010년 올해의 젊은 건축가로 선정된 Chris Lee, 국제적으로 명성이 높은 건축가 Nicholas Grimshaw 경, 영국의 저명한 조각가 Peter Randall-Page-, 새로운 RIBA 회장 Angela Brady가 심사위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Rhino 개발사인 McNeel에서 후원하는 본 공모전에서는, 당선된 분들께 Rhino를 부상으로 드립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 독특한 입지를 구축한 ‘McNeel'社와 실험적인 연구와 디자인을 개척하는 '학생들'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질 것입니다."

Rhino와 Brazil로 작업한 장난감+제품 디자인 포트폴리오



오랜 Rhino 사용자인 Mara Burguete는 장난감 및 제품 디자인의 기본 콘셉트에서 제작까지 모든 과정을 전문으로 하며, 스페인, 영국, 미국, 독일의 주요 장난감 메이커에서 일해왔습니다.

Rhino와 Brazil로 매일 작업하는 그녀의 포트폴리오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