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월 4일 토요일

Digital Documentation - 영국 글래스고, 4월 22-23일


4월 22일부터 23일까지 영국 Glasgow School of Art의 Digital Design Studio에서 주최하는 제 2회 Digital Documentation 컨퍼런스가 열립니다. 이 컨퍼런스에서 Rhino 에서 레이저 스캔 데이터 작업 시 사용되는 Pointools의 고성능 소프트웨어가 소개될 예정입니다.

2009년 4월 3일 금요일

Grasshopper - 자성(磁性)의 표현

Daniel Piker 씨가 그의 블로그에 포스팅한 Grasshopper 정의를 소개합니다. 이 정의를 사용하여 실제 물리학을 기준으로 자성 끌개(magnet attractors)에 의해 개체를 변위(displacement)시킬 수 있습니다. 이 정의에서는 실제에서와 마찬가지로 전하(電荷), 자석, 열류, 또는 이상 유체처럼 상호 작용을 하는 여러 개의 끌개 (attractor)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점이 소스, 싱크, 와동(渦動), 또는 이들의 조합인 경우에서도 슬라이더로 조절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 및 다운로드...


2009년 4월 2일 목요일

Algorithmic Modelling with Grasshopper


영국 런던에 위치한 Architectural Association (AA)의 건축학 학생인 Mohamad Khabazi씨가 그의 건축 설계 연구 내용을 담은 온라인 튜토리얼 서적인 ‘Algorithmic Modelling with Grasshopper’ 을 발간하였습니다.



Rhino 관련 구인 정보 - 미국 텍사스주 Abilene



Indivijual Custom Eyewear 에서 안경 프레임 디자인 업무를 도와줄 프리랜서를 찾고 있습니다. 프레임 스케치와 밀링 과정을 위한 CAD 디자인 업무 지원자도 필요하다고 합니다.

2009년 4월 1일 수요일

Rhino용 Brazil - 동영상 튜토리얼


Rhino용 Brazil 을 사용하여 간단하게 렌더링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봅시다. 이 초급자용 동영상에서는, Brazil에서 단순히 skylight 와 앤티 앨리어싱 설정을 조정하여 렌더링의 화질을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재질 및 환경의 생성과 적용 과정도 다루고 있습니다.

Rhino용 Brazil의 평가판은 http://brazil.mcneel.com/ 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