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11일 토요일

WASP: 이탈리아의 3D 프린팅 혁신!



이탈리아 마사 롬바르다의 World’s Advanced Saving Project (WASP)는 이탈리아에서 3D 프린터를 설계, 제작하여 전세계로 판매합니다. 

주변 환경에서 얻은 소재로 벌집을 만드는 말벌에서 영감을 받아, 해당 지역에서 구할 수 있는 천연 소재로 집을 지을 수 있는 대규모 3D 프린터를 개발하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다양한 WASP 3D 프린터는 음식, 거주, 건강, 에너지, 직업, 예술, 문화 등 인간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이 인터뷰에서 Shapediver는 회사의 시작과 팀 등, WASP 여정의 기본적인 내용과 산업 전반에 걸친 기술의 실제 적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이야기합니다. 

VIKTOR: Grasshopper 모델을 쉽게 공유 가능한 웹 앱으로 전환


VIKTOR는 McNeel과의 협력으로 건축, 엔지니어링, 건설 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놀라운 성과를 얻었습니다. 

Rhino Compute와 Grasshopper 스크립트를 실시간, 웹 기반 앱으로 변환하는 혁신을 이룬 Rhino Compute와 VIKTOR 간의 최첨단 통합을 소개합니다. 즐겨 사용하시는 모든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rasshopper 웹 앱은 쉽게 공유할 수 있어, 전문가들 간의 새로운 협력의 시대를 엽니다. 또한,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에서는 Rhino의 모든 성능을 활용합니다. 사용자에게는 자신의 컴퓨터에서 Grasshopper 스크립트를 통합하거나, Rhino Compute를 사용하거나, 회사 서버를 사용하는 세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데이터 보안이 걱정되시나요? 웹 앱은 ISO 보안 플랫폼에서 호스팅됩니다. 

우리는 한계를 넘어 더 나은 AEC 세상을 바라봅니다. Grasshopper가 웹 기반으로 전환되면서, AEC는 새로운 수준의 협업, 확장성 및 접근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Foveate: 새로운 원격 협업 툴

 


Foveate를 만나보세요 - 브라우저에서 실행하는 3D 프레젠테이션 협업

더욱 쉬워진 공간 탐색/워크 스루
Foveate의 멋진 3D Moments 시스템을 사용한 차세대 프레젠테이션으로 고객을 감동시키세요. 실시간 3D에서 사용자가 지정한 여정으로 고객을 인도하세요. 

3D 장면을 온라인으로 곧바로 업로드하고 보기
3D, 동영상, 이미지, 음성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 놓아, 빛의 속도로 브라우저에서 놀라운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즐겨 사용하는 3D 앱과 실시간 3D 협업
팀 구성원을 초대하여 그들이 사용하는 3D 앱으로 함께 3D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어 보세요. 이제 건축가, 3D 아티스트, 디자이너에게 3D 모델링 앱, CAD 앱, 3D 스캐닝 앱 또는 게임 엔진을 사용하여 장면을 업로드하고 함께 시각화할 수 있는 하나의 플랫폼이 생겼습니다. 

브라우저로 기기 공유
모든 Foveate의 장면을 링크로 즉시 공유하세요. 권한을 공개 또는 비공개로 지정하여, 원하는 대상만이 작업을 볼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RhinoArtisan: 주얼리 디자인을 위한 새로운 Rhino 플러그인

 


2Shapes에서 주얼리 디자이너와 제조사를 위한 새로운 Rhino 플러그인인 RhinoArtisan 5의 출를 발표했습니다. 잘 알려진 RhinoGold와 같은 제작자가 개발한 RhinoArtisan은 혁신적인 기능을 통해 새로운 작업 방식을 제안합니다. 

상업용 RhinoArtisan 5 라이선스는 영구 라이선스이며, 기술 지원 및 교육 자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 없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RhinoArtisan 5는 Rhinoceros 6와 7에서 실행됩니다. 

Tdyn Wind Tunnel: 풍동 시뮬레이션을 위한 새로운 플러그인 릴리스


이 플러그인은  Rhinoceros의 3D 디자인 기능과 Tdyn Wind Tunnel의 원활한 사용자 경험 및 컴퓨테이션 성능을 합쳤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간단한 세 가지 과정을 통해 CFD 시뮬레이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1. Rhino 에서 생성 및 준비된 지오메트리를 Tdyn Wind Tunnel로 자동 내보내기
  2. 풍속 및 대칭 정의.
  3. 시뮬레이션을 시작하고 결과 확인. 
이 플러그인은 CFD 시뮬레이션에 대한 전문 지식이나 유체정역학 지식과 상관없이 공기 역학 해석이 필요한 모두에게 적합합니다. 

이 Rhino 플러그인은 현재 무료이며, Tdyn WindTunnel은 임시 암호를 입력하면 무료로 평가판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발사의 암호 생성기를 통해 암호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