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12일 토요일

미국: 스테인레스강 연꽃 설치 작품 소개

미국 LA에 위치한 디자인 회사 Electroland의 새로운 설치 작품인 Metallotus를 소개합니다. LA 다운타운의 메달리온 프로젝트 안뜰에 설치된 이 작품은 지상 9.15미터에 매달려 있으며, 길이 9.15미터, 무게 635 킬로그램의 스테인레스강 재질로 만들어진 연꽃입니다.

Rhino + Revit에서 작업하기

Zach Kron씨의 BUILDZ 블로그에 Rhino와 Revit을 함께 사용하여 작업하는 방법에 대한 유용한 정보가 4개의 시리즈글로 소개되었습니다.

새로운 플러그인 Rhino4SharePoint 안내



Rhino4SharePoint는 노트 섹션에 있는 XML 메타데이터 스트림을 사용하여 3DM 파일 컨텐트를 설명할 수 있는 새로운 플러그인입니다.

2011년 2월 11일 금요일

더욱 향상된 Firefly

Andy PayneJason Kelly Johnson이 새로운 Firefly, 1.004 버전을 릴리스하였습니다. Firefly는 Grasshopper, Arduino 마이크로 컨트롤러, 인터넷, 그리고 그 이상의 틈 사이에서 다리 역할을 하는 툴 세트입니다.

이번 새로운 릴리스에는 몇 가지 컴포넌트가 추가되었으며, 기존 컴포넌트 몇 가지의 효율성이 더욱 향상되고, 최신 Arduino UNO 보드를 지원하도록 모든 것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매뉴얼인 Firefly Primer 도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터키: AA 이스탄불 특강


2011년 봄, 영국 AA와 터키 Istanbul Technical University가 공동으로 제 1회 Istanbul Global School을 실시합니다.

팀 기반으로 10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집중 워크샵은, 최근 AA 졸업생/AA스태프가 강사로 참여하고, 수직 성장 알고리즘을 통한 고층 구조에 대해 연구하게 됩니다. 워크샵에서는 Grasshopper가 중점적으로 사용됩니다.

특강 신청 마감일은 2011년 3월 18일입니다. 최초 마감일 이후 2011년 4월 1일까지 신청을 받지만 50파운드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신청 양식 및 자세한 정보는 www.aaschool.ac.uk/istanbul 을 참조하시고 신청서는 visitingschool@aaschool.ac.uk 앞으로 제출하세요.

2011년 2월 8일 화요일

새 플러그인 Photo2Rhino 안내

Rhino 3D용 플러그인인 Photo2Rhino는 Rhino의 heightfield 명령과 meshheightfield 명령을 더욱 유연하게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도록 만든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hoto2Rhino의 기능:
  • 이미지를 밝게 하거나 콘트라스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를 회전시키고 크롭할 수 있습니다.
  • 메쉬를 원하는 정도로 매끄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비네트 효과를 적용하여 가장자리에서 메쉬가 더욱 평평하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 Rhino 개체로 삽입하기 전에 메쉬를 미리 볼 수 있습니다.
  • 이미지의 픽셀 개수와 상관없이, 메쉬에서 원하는 만큼의 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RGB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메쉬의 중요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매개변수를 조정하며 실시간으로 메쉬 높이 프로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Rhino용 플러그인: Pointools - 다리(Bridge) 모델링 동영상



Pointools에서 만든 모든 동영상을 한 데 모은 YouTube 동영상 채널이 생겼습니다. Pointools for Rhino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신간 안내: "Distributed Intelligence in Design"

Distributed Intelligence in Design 심포지움에서 발표된 내용과 토론을 정리한 책이 Wiley’s를 통해 출간되었습니다.

분산 지능 (Distributed Intelligence)이란 각각 상이한 배경과 경험을 갖추고 서로 다른 조직에 속한 건축, 엔지니어링, 토목 전문가들의 학제적 지식을 말합니다. 이 책에서는 사회 기술적 기후 변화에 초점을 두고, 디자인과 생산 분야에서 성공적인 협업을 뒷받침하는 데 필요한 수단, 기술, 작업 방식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미래 건축 환경의 디자인에서 협업 작업이 더욱 중요한 요소가 됨에 따라, 현재 경험과 기대를 나타내는 혁신적인 개발, 방법론, 어플리케이션, 연구 작업, 이론적 논거를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