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24일 금요일

Rhino에서 Point-E 사용: OpenAI 기술로 개체 생성하기



Point-E는 텍스트 입력을 기준으로 점구름을 생성합니다. 사용 편의성을 높게 유지하기 위해 해상도는 비교적 낮으나, 그 결과물은 놀라운 수준입니다. 

Point-E는 OpenAI에서 릴리스한 최신 오픈 AI 웹 서비스로, 이미지를 생성하는 Dall-E나 거의 모든 텍스트 프롬프트에 텍스트 기반 답변을 생성하는 ChatGPT와 유사한 서비스입니다. 

Adapative Parts Environment 플러그인의 무료 버전을 통해 이 서비스를 Rhino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개체를 동시에 생성할 수 있으며, 점구름은 컬러로 표시됩니다. 

현재 Rhenso에서는 릴리스 7 버전을 위한 자동화된 메쉬 처리 알고리즘을 개발 중입니다. 

벌써 릴리스 8 베타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Point-E로 생성한 결과물에 새로운 ShrinkWrap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다음 안내에 따라 사용하세요:

Nemo: 선박 설계용 Grasshopper 플러그인


Nemo는 선체 선도 생성, 유체정역 계산, 저항 예측 수행, 구조 데이터 추출, 2D 도면 생성, 외부 소프트웨어와 데이터 교환이 가능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Nemo는 또한, 날개의 단면(NACA), 수중익, 용골, 방향타, 블레이드 프로펠러, 돛과 같은 파라메트릭 형상을 만드는 무료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1.4 릴리스 버전은 선체 선도의 생성과 공기 저항 평가, ITTC 57' + 78' 모델을 사용한 마찰/조도 저항 계산 외에도, 다양한 속도 단위(kn, m/s, km/h)도 다룰 수 있습니다. 

가격도 새롭게 조정되어, 기존에 구매하신 모든 버전에서 업데이트하실 경우 할인이 적용됩니다. 

Nemo의 food4Rhino 페이지에서 전체 정보, 업데이트, 기능 보기...

Enscape: 조선 해양을 위한 가상 현실과 렌더링

 


실시간 렌더링 및 가상 현실(VR) 플러그인 Enscape에서, 네덜란드 조선 그룹 다멘(Damen)이 디자인 과정 최적화를 위한 실시간 시각화에 Enscape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다멘에서는 프로젝트와 매일 매일의 워크플로에 Enscape를 접목시켜 Rhino에서 호환되는 가상 현실 기능을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제 동료 중 한 명이 가상 현실 관련 실험을 하며 Rhino에서 쉽게 구현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찾던 중, Enscape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일반배치도 엔지니어인 Stefan van der Made는 말합니다. 


Enscape는 다멘에서 가상 현실 시각화에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사용 초기에는 가상 현실 보행 시선에 주로 쓰였으나, 그 이후 렌더링을 만들어 작업할 때의 장점을 발견하였습니다. 


다멘의 선박 설계/제작 과정에 Enscape가 활용되는지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ow This Shipbuilding Company Uses Real-Time Visualization to Optimize Their Design Process.


Unity 비주얼 스크립팅: KUKA|prc - Association for Robots in Architecture


Robots in Architecture에서 KUKA|prc를 Unity와 Rhino.Compute로 연결하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공개했습니다: 

"Grasshopper는 기하학적으로 복잡한 작업을 정의하는 데에 매우 뛰어나지만, 근본적으로 비순환 유향그래프이기 때문에 라이브 센서 피드백과 데이터 경로 분기를 통합하는 것에는 덜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Creative Robotics의 연구에서 KUKA|prc 를 게임 엔진인 Unity와 그에 포함된 Unity Visual Scripting 시스템에 통합하였으며, 그에 따라 상태 머신을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Unity에서는 Rhino와 같은 범위의 기하학적 작업을 다룰 수 없기 때문에 프로세스의 흐름 제어는 Unity Visual Scripting의 상태 머신에 의존하고, Rhino.Compute를 활용해 Rhino와 Grasshopper를 경로 탐색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Botcha x Rhino: 새로운 텍스처 관리와 리매핑 패키지



Botcha x Rhino는 새로운 텍스처 관리, 리매핑 기능, 절차적 수정 기능, 장면의 관리 및 탐색을 실행하는 새로운 접근 방식을 더합니다. 

Botcha x Rhino의 패키지에는 Rhinoceros 7 이후 버전을 위한 플러그인 외에도 다양한 Grasshopper 컴포넌트가 포함되어 있어, 모델링 환경에 자연스럽게 통합됩니다. 
  • 메쉬, B-rep, SubD에서 다른 개체로 리매핑 실행: 이 기능을 사용하여 개체를 2D 평면과 같은 편리한 조건에서 다른 서피스에 리매핑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 UV 편집기:  Botcha의 UV 편집기에 탑재된 다양한 기능을 통해 텍스처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빠른 언랩(Unwrap) 기능은 텍스처가 늘어나는 부분을 최소화합니다.

Gemme: 3D 프린트된 주얼리!


대량 생산과 패스트 패션에 대항하는 상징적인 주얼리 브랜드, Gemme에서는 고객의 요청에 맞춰 독특한 3D 프린트 주얼리를 제작합니다. 

Gemme의 공동 창업자 Alexander Drachenberg와 Jennifer Greco는 한 인터뷰에서 회사 창업과 브랜드의 독특한 콘셉트에 대해 이야기하고, GrasshopperShapeDiver, Shopify와 같은 색다른 테크놀로지를 활용해 온라인 스토어를 활성화한 과정을 설명합니다. 

또한, 이 인터뷰에서는 디자인 워크플로의 다양한 측면과 브랜드의 미래 및 주얼리 산업을 향한 그들의 비전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전체 인터뷰 보기...


2023년 2월 23일 목요일

Saw & Sew: 주문 제작 가구!

Saw & Sew: 주문 제작 가구! 

Saw & Sew에서 당신만을 위해, 당신의 니즈에 맞춰, 해당 지역에서 제작이 가능한 세상에 하나뿐인 모던 디자인을 제안합니다. 

이 인터뷰에서 영국에 거주 중인 캐나다인 사업가인 Winston Ferguson은 Grasshopper와 ShapeDiver를 사용하여 매스마켓용 주문 제작 가구 브랜드를 만든 과정을 이야기합니다.

인터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