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9일 목요일

데스크톱 VS 클라우드 컴퓨테이션 시간 설명

사용자가 ShapeDiver에서 Grasshopper 모델을 편집하는 동안 뒤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을까요? 데스크톱에서 같은 작업을 실행할 때랑 다른 점은 무엇일까요? 

파라메트릭 모델을 작업할 때 많은 사용자들은 개인용 컴퓨터에서 Rhino를 사용하는 것과 같이, ShapeDiver에서도 빠른 반응이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러한 사용자들의 마음을 완전히 공감합니다. 단, 첫 파라메터가 변경되고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최종 솔루션을 전달할 때까지 많은 과정이 있음을 이해해 주세요. 

ShapeDiver는 각각의 과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ShapeDiver 모델의 응답 시간을 향상시키는 개발 전략에 대해 최근 게시글을 통해 공개하였습니다. 

전체 게시글 읽기 클릭...



Rhino를 사용한 CFD 프로세스용 지오메트리 준비


Cloud Towing Tank에서 공개한 "Preparing the Geometry for CFD Process using Rhino(Rhino를 사용한 CFD 프로세스용 지오메트리 준비)" 게시글 일부를 소개합니다:

"배의 전산유체역학 (Computational Fluid Dynamics: CFD) 시뮬레이션에는 컴퓨테이셔널 그리드를 생성하기 위한 고품질의 서피스 지오메트리가 필요합니다. 지오메트리는 수밀 상태여야 하고, 다양체 없이, 실제 선박을 정확하게 나타내야 합니다. 저희에게 Rhino는 이제껏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고객에게 받은 초안 지오메트리를 조정하는 메인 소프트웨어입니다. Rhino가 만들어내는, 시뮬레이션용 파일 형식인 STL 파일이 고품질이라는 점이 주요 이유입니다. 예를 들어, 전체 추진력에 대한 방향타의 영향에 대해 CFD에서 상세하게 연구할 수 있어, 선박 지오메트리 준비에 Rhino를 사용합니다." 


Gravity Sketch 가져오기 플러그인을 food4rhino에서 만나세요


Gravity Sketch 가져오기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Gravity Sketch 파일을 곧바로 Rhino로 가져온 후, 마치 원래 Rhino 지오메트리처럼 전체 세션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 Gravity Sketch에서 사용된 레이어 구조와 색을 유지
  • 기존 워크플로를 그대로 사용. 다른 Rhino 파일과 마찬가지로 제어점과 서피스를 편집

Gravity Sketch는 다양한 분야의 인력이 속한 팀에서 첫 개념을 고안하고,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리뷰하는 협업을 할 수 있게 만드는 직관적인 3D 디자인 플랫폼입니다. 

이 플러그인에는 모션 컨트롤러를 사용한 VR과, 지원하는 타블렛(Wacom, iPad)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다양한 NURBS 및 SubD 도구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