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31일 토요일

100년 역사를 지닌 미네소타 주립대 건축학과

UNM  Centennial Chromagraph
100 year history of the UofMN's School of Architecture

미국 미네소타 주립대의 건축학과에서 100년의 역사를 3D로 형상화한 이 설치 작품은, 올 10월 개교 100주년을 기념해 전시되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학교의 역사를 데이터로 사용하여, 이를 Rhino와 Grasshopper에서 모델링하였습니다. 담당 디자이너는 Adam Marcus이며, 네스팅 작업 및 RhinoCam + 가공 및 어셈블리는 건축학과 석사 과정 중인 Dan Raznick, Jordan Barlow, Sam Daley가 담당했습니다. 이 작품은 8080 개 이상의 연필 (다양한 학위는 서로 다른 색연필로 표현), 17,000여개의 구멍, 1/2인치 두께의 자작나무 패널 36 장으로 구성되었습니다. 10~12 명의 인원이 작품을 들어 움직일 수 있습니다.

설치 작품 관련 사진 보기 클릭 

RhinoFabLab이란?

RhinoFabLab™ (fabrication laboratory)은 McNeel에서 인증한 소규모 디지털 워크샵으로, Rhino와 Rhino 호환 소프트웨어, 컴퓨터 제어 툴을 갖추고 있으며, 교육도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거의 모든 것을 디자인하고 해석하고 패브리케이트할 수 있는 다양한 첨단 산업 방식과 재질 관련 툴이 커버됩니다. RhinoFabLab의 우선 과제는 세계 각 지역 커뮤니티가 갖고 있는 패브리케이션 전문 지식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FORMHERR: 2013 레드닷 제품 디자인상 수상자



Rhino 전문 사용자이며, 공인 Rhino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Formherr Industriedesign에서 2013 레드닷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번에 상을 수상한 프로젝트는 Drager Safety AG에서 의뢰한 소방모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첨단 기술과의 접목, 안전성, 편안한 착용감 그리고 미적인 측면을 모두 반영시켜야 하는 다소 어려운 작업이었습니다. 

2013년 8월 28일 수요일

Badger: Rhino용 일괄 렌더링 플러그인. 새 버전 안내


새로운 Badger 버전을 안내해 드립니다. 기존 사용자 여러분께 무료로 제공됩니다.

다운로드: http://www.badger3d.com

이번 릴리스에는:
  1. 명명된 뷰(Named View)처럼, 각각의 작업에 실행할 수 있는 "For each" 작업 기능이 있습니다.
  2. 여러 파일 사이에 작업을 전송할 수 있도록 작업별 Save/Load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3. 작업 목록에서 여러 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능들이 현재 개발 중입니다. 다음 릴리스에 바라시는 기능이나 희망 사항이 있으면 알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