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5일 토요일

Datakit: Rhino에서 PDF 3D로 내보내기


Datakit에서 Rhino 5용의 새로운 플러그인을 릴리스하였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시면 어떤 모델도 PDF 3D로 내보내실 수 있습니다(Export).

3D PDF 파일은 무료 Acrobat Reader에서 열고 읽으실 수 있습니다.

PNY NVIDIA Quadro에서 Rhino 5 테스트


Rhino에서 사용할 그래픽 카드를 선택하는 문제는 생각보다 어렵기도 합니다. 유명한 제품들을 서로 비교하고 명확하게 안내하는 정보도 접하기 힘듭니다. “Rhino에서 대형 파일을 사용할 때 가장 성능이 좋고 가격도 적당한 그래픽 카드"와 “고가의 최첨단 고급 사양 제품의 구매를 고려해야 하는지의 여부"가 가장 많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들입니다. PNY의 도움을 받아 영국의 Simply Rhino UK에서 그 궁금증을 풀어드리기 위해 몇 가지 테스트를 실행하였습니다.

이 짧은 보고서는 현재 NVIDIA Quadro K 카드 범위에만 해당됩니다. 지난 Rhino 2, 3 버전에서 많은 사용자들이 선호해온 Quadro 카드부터 테스트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13년 10월 4일 금요일

VSR iView 2.0 안내


VSR iView 앱은 iPhone과 iPad용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이 앱을 사용하시면 Rhino와 VSR 제품에서 개발된 3D 데이터 모델을 언제 어디서나 Apple 모바일 장치에서 프레젠테이션하실 수 있습니다. 가상 모델은 보기, 이동, 평가, 해석에 사용하시거나 증강 현실(AR)에서 가상 요소로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Grasshopper용 HiveKit 안내


Rhino/Grasshopper 플러그인 HiveKit를 사용하시면 Rhino/Grasshopper 모델의 인터렉티브한 경험을 가상으로 시뮬레이션하실 수 있으며, Grasshopper 인터페이스에서 직접 인터렉티브 장치의 네트워크를 프로그램하거나, 첨단 분산 알고리즘으로 네트워크의 모든 장치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RhinoCivil Engineering Components 안내

RhinoCivil Engineering Components는 Grasshopper를 위한 새로운 애드온으로, 해석, 필드 스터디, 플랫폼 스터디, 선형 프로젝트, 조경 설계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Clayoo 동영상 튜토리얼


Clayoo는 아주 복잡한 형상도 쉽고 정확하게 그리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고급 모델링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마치 손으로 직접 만드는 것처럼 모델링하는 것인 Clayoo의 콘셉트입니다. 모델링을 어떤 스케치, 커브, 3D 개체에서 시작하더라도 직접 잡아당기고, 밀고, 움직여 원하는 형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RhinoBIM Beta 3.24.111 안내











RhinoBIM beta 3.24.111 의 새 기능 및 오류 수정 안내:

  • Architecture Desktop에서 CIS/2 파일 가져오기 관련 오류 수정
  • 속성을 변경할 때 material/treatment/role 이 선택되지 않았던 오류 수정
  • BIM 리포트의 사용자 지정 태그
  • Takeoff 리포트의 사용자 지정 태그
  • 다양한 오류 수정

2013년 10월 2일 수요일

Orca3D 1.4 WIP 릴리스 안내


새로운 Orca3D 1.4 WIP(Work-in-Progress: 개발 중) 버전이 릴리스되었습니다.

이번 릴리스에는 1.3 릴리스에서 제거되었던 혁신적인 Stability Criteria Evaluation과 Longitudinal Strength features가 다시 추가되었습니다. 이 두 가지 기능은 계속해서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여러분의 의견을 환영합니다.

Orca3d WIP 1.4 다운로드...
Orca3D 구매...
의견 보내기...

Designalyze: 새로운 AEC 튜토리얼 블로그

 




Designalyze는 건축, 엔지니어링, 시공 (AEC) 커뮤니티에 초점을 둔 테크/튜토리얼 블로그입니다. Grasshopper, Rhino, RhinoScript 관련 튜토리얼이 포스팅됩니다. 또한 Designalyze는 Rhino와 Grasshopper에서 사용하기 위한 Python과 C# 의 심도 있는 내용의 튜토리얼도 소개합니다.

Rose Pavilion 워크샵 다큐멘터리

Rose Pavilion 24회 동계 올림픽

건축가 Dimitry Demin가 설계하였습니다. RoboFold를 사용하여 로봇 기술로 두께는 얇고 접혀 있는 쉘 구조 시스템을 제작할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독일 프랑크프루트에서 워크샵으로 시작되었습니다. Vimeo에 올라온 다큐멘터리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Vimeo에 올라온 Dimitry Demin의 Rose Pavilion 다큐멘터리

Rhino용 OctaneRender: 베타 기간 특별 가격 판매


Rhino용 OctaneRender™ 플러그인은 OctaneRender 엔진이 Rhino 5로 완전히 통합된 제품입니다. Rhino 5에서 OctaneRender로, 별도로 파일을 내보낼 필요가 없으므로 작업 과정이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새로운 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베타 기간 동안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됩니다. Rhino용 OctaneRender 플러그인 제품의 라이선스는 초기 베타 기간 동안 99유로로 판매됩니다. 오픈 베타 라이선스를 구매하시면 최종 버전을 받으시게 되며(1.0, 1.1, 1.2 업데이트 포함), 차후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실 수 있는 옵션도 적용됩니다. 

karamba: Grasshopper에서의 파라메트릭 엔지니어링

karamba는 공간 트러스와 골조를 정확하게 해석합니다.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쉽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건축가에게 필요한 기능을 갖춰 특히 초기 설계 단계에 사용하시기 좋습니다.

karamba는 Grasshopper의 매개변수적(파라메트릭) 환경에 통합된 제품입니다. 따라서 매개변수화된 지오메트리 모델, 유한 요소 계산, Galapagos와 같은 최적화 알고리즘을 쉽게 합칠 수 있습니다. 

karamba는 Bollinger Grohmann Schneider ZT GmbH Vienna의 협력을 바탕으로 Clemens Preisinger가 개발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karamba 1.0.4에는 수많은 새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오류들이 수정되었습니다.

미국: Francis Bitonti 와 함께하는 Procedural Tailoring, 10/12~13


Francis Bitonti의 디자인 과정에는 대량 생산을 목적으로 하는 첨단 디지털 디자인과 제조 기술이 모두 사용됩니다.

Procedural Tailoring with Francis Bitonti
2013년 10월 12일~13일
ModeLab, Brooklyn, NY
등록 클릭
   수강 인원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지금 바로 등록하세요!

주말에 실시되는 워크샵을 통해 3D 디지털 스캔 데이터를 사용, 3D 프린트를 비롯한 컴퓨터 제어 제조 방식으로 생산되는 의류를 작업하게 됩니다. 또한, 이러한 새로운 제작 방식의 한계와 장점도 알아 봅니다. 수강생들에게는 디지털 패브리케이션 작업으로 완성된 텍스타일로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