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21일 금요일

i.materialise 책버팀(bookend) 디자인 공모전



i.materialise 에서 최근 새로운 책버팀(bookend) 디자인 공모전을 발표하고 많은 Rhino 사용자 여러분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8x8x12 cm 규격의 상자에 맞는 크기로 자유롭게 디자인하세요. (캐릭터, 자동차, 추상적인 형태 등) 디자인 아이디어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우승하신 분께는 직접 디자인한 모델을 무료로 3D 출력하여 보내 드립니다.

자세히...

프랑스 파리: Grasshopper 워크샵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Grasshopper 워크샵 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자세한 정보와 등록은 위의 워크샵 링크를 클릭하세요...

2010년 5월 20일 목요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GiD 컨퍼런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제 5회 GiD 컨퍼런스에 McNeel Europe이 Rhino/Grasshopper 프레젠테이션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 5회 GiD 컨퍼런스는의 목적은, GiD 프리/포스트 프로세싱 시스템 사용자 및 개발자를 한 곳에 모아 수치(數値) 결과를 그래픽으로 시각화하고 컴퓨터 상에서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데이터를 생성해 본 경험과 아이디어를 교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GiD는 모든 수치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결과물의 비주얼화, 데이터 입력, 지오메트리컬 모델링을 실행하는 유연하고 사용이 간편한 범용 그래피컬 인터페이스로 설계된 제품입니다. GiD로 대응 가능한 전형적인 문제들로는 유한요소, 유한체적, 경계요소, 계차, 또는 점을 사용한 (메쉬리스) 숫자로 계산된 솔리드 및 구조 역학, 유체 역학, 전자기학, 열 전달, 지반공학 등 대부분의 상황이 포함됩니다. GiD에서 Rhino 파일 형식을 읽어옵니다.

2010년 5월 19일 수요일

미국 뉴욕: 패러메트릭+스크립팅 워크샵



modeLab의 패러메트릭과 스크립팅 워크샵이 미국 뉴욕시에서 열립니다.

2010년 5월 18일 화요일

Grasshopper 워크샵 학습 자료 업데이트




















최근 성우제씨가 미국 Syracuse School of Architecture 에서 가르쳤던 Grasshopper 워크샵이 끝났습니다. 그의 블로그에 최신 튜토리얼 자료가 공개되었습니다. Grasshopper 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