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9일 목요일

독일 슈트트가르트 대학 - Institute for Computational Design (ICD)


독일 슈트트가르트 대학 Institute for Computational Design (ICD) 개관
Achim Menges 교수의 개관 기념 강좌

최근 들어 계획, 설계, 토목 분야에서 컴퓨터 프로세스의 영향력 증대가 더욱 가속화되었습니다. 이제껏 이렇게 짧은 기간 안에 건축가들에게 다양한 범위의 테크놀로지가 가능했던 적이 없었습니다. 이는 CAD를 디지털 도면 작업용으로 사용하고 또 그 범위가 확산되는 것과는 다르며, 보다 효과적인 프로젝트 계획과 코디네이션이 가능해졌음을 뜻합니다.

이 주제의 지도와 연구를 목적으로, 슈트트가르트 대학의 건축 및 도시 계획 학부 산하 Institute for Computational Design이 Achim Menges 교수의 지도 하에 새롭게 설립되었습니다. Menges 교수는 영국 런던에 있는 유명한 건축 학교인 Architectural Association 에서 7년 간 가르쳤던 경력이 있습니다. 올해 초 고용된 기술팀은 Menges 교수 이하, 최근 런던에서 공부를 마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생성적이며 전산적인 프로세스(generative, computational processes)를 통해 재질, 형태, 구조, 환경의 복잡한 상호 관계를 탐색하는 건축적인 설계 과정에 대한 가능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 연구는 설계 과정 초기 단계에 기능적, 구조적, 생산적인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패러메트릭, 알고리즘, 혁신적인 디자인 전략과 같은 새로운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7월 9일 있었던 Achim Menges 교수의 개관 기념 강의에서 인스티튜트의 설립 목적과 연구에 대한 내용이 소개되었습니다. 이번 이벤트의 일환으로 Architectural Association of London의 이사인 Brett Steele씨가 건축 교육과 실행에 대한 미래의 도전이란 주제로 강의를 하였습니다.

장소: University of Stuttgart, Kepler Strasse 17 in Auditorium 17.02
날짜: 2009년 7월 9일 7PM - 9 PM
이 인스티튜트에서는 연구 작업 및 수업 과정에 Rhino를 활용합니다. 1학년생을 대상으로 하는 CAD 기초 강좌에 Rhino가 사용됩니다.

2009년 7월 8일 수요일

T-Splines 교육 - 미국 패서디나, 7월16일

미국 패서디나에 있는 Forward Design Office에서 T-Splines for Rhino training 워크샵이 있을 예정입니다. 이번 교육은 Forward Design Office에서 주관하고 T-Splines 설립자인 Matt Sederberg씨가 가르칩니다. 지금 바로 1일 과정 교육에 등록하세요.

날짜: 2009년 7월 16일 목요일
시간: 5:00PM-9:30 PM
장소: 미국 Forward Design Office, 758 E Colorado Blvd Suite 210, Pasadena, CA 91101
비용: US$750.00 (T-Splines 2.0 : 1개 포함) 또는 US$200.00 (수강료만)

노트북 컴퓨터를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등록 가능 인원에 제한이 있습니다. 등록 관련 사항은 Jeffrey Kim 씨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바로 등록하세요!

전시 안내 - 뉴욕


THEVERYMANY / Marc Fornes, Skylar Tibbits, Mat Staudt
전시 제목: Territory for design research via Rhinoscripting
(Peter Macapia씨가 기획한 "Wild child"의 일부)

전시 장소: 미국 뉴욕 BRIDGE GALLERY
98 Ochard Street
New York NY 10002
오프닝: 7월 9일 (6:00PM-8:30 PM)

PanelingTools 매뉴얼과 업데이트


PanelingTools 매뉴얼 (약 80 페이지) 와 PanelingTools 플러그인의 새로운 릴리스의 다운로드를 안내해 드립니다. 이 매뉴얼에는 패널링 과정, 명령, 옵션에 대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릴리스에는 다음과 같은 기능이 추가되고 향상되었습니다:
  • 평평한 면을 만들 때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베이스 서페이스를 올바르게 선택할 수 없었습니다.
  • 도구모음과 메뉴에 ptShiftGrid 단추가 추가되었습니다.
  • ptPanelGrid 명령에서 AddMesh 옵션을 사용할 때, 1 개의 메쉬 대신 연속된 메쉬 면을 그룹으로 추가하였습니다.
  • ptSerializeObjects 명령에서 개체의 이름 앞에 숫자 0 을 추가하여, 번호 순서 지정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 가장자리가 참조 서페이스/폴리서페이스에서 벗어났을 때 ptUnrollEdges 명령에서 발생한 크래시가 수정되었습니다.
  • ptPanelSurface 명령과 ptPanelGrid 명령에서의 크래시 발생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Iso" 옵션을 사용하여 패널링 작업할 때 발생한 크래시가 수정되었습니다.
  • Toolbar 명령을 불러올 때 현재 명령이 취소됩니다.

2009년 7월 7일 화요일

더페이스샵 - 용기,그래픽 디자이너 채용 안내

(주)더페이스샵코리아에서 그래픽(라벨, 케이스)/용기 디자인 부문 3년 이상 경력자를 채용합니다.

Rhino 가능자를 우대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형 절차: 서류전형, 1차 인사팀 면접, 2차 임원 면접, 최종면접

접수 기한: 2009년 7월 10일(금) 오후 4시까지

접수 방법: 온라인 지원 (http://recruit.thefaceshop.com/)

Form vs. Shape Advanced Training - 동영상 추가


Hydraulic Design에서 제작한 따라하기 쉬운 튜토리얼 (고급편) 시리즈에 동영상이 추가되었습니다. Rhino의 각각의 기능을 이해하고 실제로 사용자가 원하는 작업에 응용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튜토리얼은 온라인 HTML 버전과 인쇄용 PDF 버전 (약 620 페이지)이 있으며, 2300 개가 넘는 스크린샷 이미지와 1시간 이상 분량의 동영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Rhino용 주얼리 튜토리얼


Cadwax 에서 12 개의 주얼리 튜토리얼을 제작하였습니다.

샘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