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2월 18일 금요일

새로운 디지털 디자인 포럼 안내

(C)ODE-(C)OLLECTIVE: GH + Digital Script + Code Collective는 Grasshopper, Rhino, Parametric Modeling 등의 디지털 디자인 툴 사용자를 위한 온라인 포럼입니다. 이 포럼은 이러한 디지털 툴의 활용도를 높이고, 교육 및 개발용 정보를 보관하는 역할을 합니다.

Rhino에서 Tumblr, Twitter로


eat-a-bug의 Lorenz Lauchauer씨가 Rhino.Python을 사용하여, 현재 뷰를 Tumblr 계정에 포스팅하는 스크립트를 만들었습니다. Tumblr에서는 포스팅한 내용을 자동으로 Twitter로 보내는 옵션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플러그인: Detail Prints for Rhino

Detail Prints for Rhino는 JDL Software에서 개발한 새로운 플러그인입니다.

기능 안내:

  • 여러 개체에 미리 정의된 레이아웃 속성을 한 번에 설정합니다.
  • 관련 텍스트를 레이아웃 인쇄에 삽입하고, 타이틀 블록을 가져옵니다(import).
  • 크기, 표시 모드, 레이아웃 방향을 빠르게 변경합니다.
  • 잘못 변경되지 않도록, 디테일을 잠글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 배치 기능과 여러 인쇄 옵션을 사용하여 원하는 수의 레이아웃을 한 번에 인쇄합니다.

미국: SPAR International 컨퍼런스, 3월21일~24일

SPAR International 컨퍼런스는 3D 기술과, 그와 관련된 새로운 기회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본 행사는 잠재적인 거래선을 찾거나, 업계의 선두주자를 만나는 데 최적의 공간이기도 합니다. 3D 경험이 풍부하신 분들께서는 기술을 연마하고, 다른 사용자들과의 네트워크를 넓힐 수 있어 3D 업계의 동향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 날짜: 3월 21일~24일
  • 장소: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77번 부스에 오셔서 Rhino 그리고 파트너 제품인 RhinoTerrain, Qualup을 만나 보세요. Rhino의 또 다른 파트너 제품인 Pointools는 68번 부스에서 전시됩니다.

미국: Rhino + Orca3D 교육, Washington, DC

미국 워싱턴 D.C.에서 4월 5일~7일, 3일 동안 Rhino + Orca3D 교육이 실시됩니다. 첫 이틀 동안은 중급 Rhino 강좌가 열리며, 마지막 날에는 Orca3D을 사용한 선체 디자인, 곡직(fairing), 유체정역학, 안정성, 저항 예측 등의 작업에 대해 다룹니다.

날짜: 2011년 4월 5일~7일
비용: US$750.00/1인
지금 바로 등록하세요. 등록 가능 인원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2011년 2월 16일 수요일

Rhino 4.0 SR9 릴리스 후보(RC) 1 안내

Rhino 4.0 서비스 릴리스 9 릴리스 후보 1 (SR9 RC1)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SR9의 새로운 기능:
  • 새로운 파일 읽기 엔진을 사용하도록 SolidWorks 파일 읽기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SolidWorks 파일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께서는 이번 SR9 RC1을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SR9 RC1 오류 보고가 없으면 2011년 3월 15일 공식 서비스 릴리스로 공지될 예정입니다.

이탈리아: Pier Luigi Nervi 전시회


NerViLab (로마 라 사피엔자 대학, 구조 및 지반 공학부 산하)에서 Pier Luigi Nervi 작품의 구조적, 기하학적, 건설적 측면에서의 분석에 대한 전시회와 컨퍼런스 시리즈를 기획하였습니다.

NERVI lab: modelli di geometrie strutturali. Academia Belgica
2011년 2월 17일~2011년 4월 3일

NerViLab 그룹이 개발한 스테레오리소그래피 모델이 현재 로마 MAXXI에서 전시 중입니다.

Pier Luigi Nervi, Architettura come sfida
2010년 12월 15일~ 2011년 3월 20일

이번 이벤트에는 교육관계자를 위한 Rhino Level 2 워크샵 (이탈리아어 진행)이 3월 7일, 8일, 9일 이렇게 3일 동안 로마 라 사피엔자 대학 건축학과에서 열립니다.

새로운 플러그인: Aurora 안내



Rhino용 플러그인인 Aurora는 현재 개발 중(WIP) 상태이며, 이탈리어어 버전만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모든 스크립트를 하나의 라이브러리에 정리할 수 있으며, 스크립트 모음을 쉽게 실행할 수 있는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추가됩니다. 이탈리아 Rhino 커뮤니티인 MixExperience의 Riccardo Constantini 씨가 개발자입니다.

영국: T-Splines 맛보기 세션

T-Splines Taster Session
2011년 3월 21일 월요일
오전9:30 ~ 오후12:45
영국 런던, Simply Rhino Training Classroom


Simply Rhino UK에서 기획한 이번 무료 워크샵은, 약 3시간 동안 T-Splines를 처음 접하시는 사용자 여러분께서 이 흥미로운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 워크샵에서는 불과 7개의 단순한 T-Splines 명령만으로 쉽고 빠르게 복잡한 지오메트리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이 워크샵은 무료이며, 사전 등록이 필수입니다. 자세한 정보와 등록 신청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이번 세션이 종료되면 5월부터 유료 강좌가 시작됩니다.

2011년 2월 15일 화요일

온라인 커뮤니티 소개: Generative Jewelry Design

이미지 제공: Sergio Martinez.

Grasshopper처럼, 생성 알고리즘(generative algorithm)을 사용하여 새로운 형태를 찾고자 하는 주얼리 디자이너 여러분을 위한 새로운 온라인 커뮤니티 Generative Jewelry Design을 소개합니다.

Rhino를 사용한 Generative Jewelry Design은 주얼리를 모델링하는 새로운 방식입니다. 기존의 명령을 사용하여 결과물을 얻지 않고, 일련의 수학적 연산으로 형태를 만들어냅니다.

2011년 2월 13일 일요일

세련된 요트 디자인

Bieker Boats사의 Paul Bieker씨가 최근 업데이트된 범선 디자인 두 점을 공개하였습니다. International 14과 Riptide 35 모델 개발은 계속 진행될 예정입니다.

front quarterB6%20layout_1

디자인에서 보시는 것처럼, 그의 디자인에 Rhino가 광범위하게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Paul Bieker씨의 디자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Bieker Boats 사이트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