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17일 토요일

Brazil for Rhino - RC6 안내


Brazil for Rhino 릴리스 후보(RC) 6 을 지금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일부 마이너한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이번 빌드는 기능적인 면에서는 완성된 버전입니다. 문서 작업이 완료되는 동안, 앞으로 몇 차례의 빌드 절차가 있을 예정입니다.

2009년 1월 16일 금요일

VisualARQ for Rhino - Beta 5



VisualARQ for Rhino Beta 5 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버전에는 건축 관련 새로운 기능과 오류 수정이 포함되어 있으며, 기능적인 면에서는 완성된 버전입니다. 사용해 보신 후 여러분의 의견을 알려 주세요.


3DPaintBrush - Rhino 3DM 지원 안내



3DPaintBrush 최신 버전에서는 Rhino의 3DM 파일을 직접 가져올 수 있습니다(Import).

Grasshopper 동영상 튜토리얼

두 가지 Grasshopper 동영상 튜토리얼 안내

Roland JWX-30 에 Rhino 가 포함됩니다



주얼리 모델링 토탈 솔루션인 Roland JWX-30JewelStudio(Rhino 기반 주얼리 디자인 소프트웨어) 가 포함됩니다.

JWX-30 은 고속/고정밀도 프로덕션 밀링 가공기로, 특히나 가장 까다로운 주얼리 디자이너의 요구에 맞춰 제작된 제품입니다.


2009년 1월 15일 목요일

ArrayCrvPLUS - 새 버전

Jarek Bieda 씨가 Rhino 4.0 SR4 용 ArrayCrvPLUS 2.0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ArrayCrvPLUS 는 경로 커브 또는 서페이스(폴리서페이스, 메쉬) 상의 경로 커브를 따라 아이템을 배분하는 새로운 방식의 툴입니다. 이 툴을 사용하여 어떤 수의 커브 경로를 따라 원하는 개수의 아이템을 배열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기능을 사용하며 매개변수의 조정도 가능합니다. 또한, 커브 또는 점을 배열할 때, ArrayCrvPLUS 는 프로파일 아이템의 배열을 기준으로 보간된 커브 또는 Loft/Sweep1 서페이스를 자동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Grasshopper 패브리케이션 프로젝트


SHoP architects (미국 뉴욕시)에서 디지털 디자인 전문가로 재직 중인 Zach Downey씨가, Rhino와 Grasshopper로 작업한 흥미로운 패브리케이션과 패널링 프로젝트를 그의 블로그에 자세히 공개하였습니다.

2009년 1월 14일 수요일

Computational Design 워크샵



Universidad de los Andes, MIT, McNeel Latinoamerica 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 건축과 교수님들을 위한 5일간의 전산건축 워크샵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장소: Universidad de los Andes - 콜롬비아 보고타
시간: 2009 년 1월 28일 - 2월 1일
강사: Computation Group, 매사추세츠 공과대학 (MIT)
Daniel Cardoso Ll. (Ph.D. II)
Kenfield Griffith (Ph.D. III)
Skylar Tibbits (SMArchS I)

이 워크샵에서 참석하시는 분들은 직접 형태와 공간 연구를 위한 프로그램밍을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본 워크샵의 목표는 건축 프로젝트의 설계 과정과 패브리케이션에서 언제/어떻게 프로그래밍이 필요한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개념적/기술적 툴을 참가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RhinoScript 의 자세한 프로그래밍 지식도 다뤄질 예정입니다. 참가자들은 강사의 지도와 더불어, 일련의 연습 과정 및 그룹 프로젝트를 통해 프로그래밍 언어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결과를 모색하게 됩니다. 워크샵 후반부에 이르면, 참가자들은 알고리듬적으로 생성된 공간 개념을 구현할 수 있게 되며, 구조 및 시공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직접 전산적으로 도출할 수 있게 됩니다.

참석 인원에 제한이 있습니다. 참석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Jackie Nasser
앞으로 E-메일을 보내 주세요.

안내: 3월 말에 미국 오레건 주 포틀랜드에서 열릴 예정인 전산 건축 (computational design)/RhinoScript 워크샵이 현재 준비 중에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공지되는 대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새로운 Rhino 튜토리얼 안내

Drafting and Modeling Company Inc. 에서 새로운 Rhino 튜토리얼을 발간하였습니다.

새로운 패널링 갤러리 페이지



PanelingTools 사용자 여러분들께서 직접 작업한 프로젝트와 작품을 공개하는 패널링 갤러리가 새롭게 오픈하였습니다.

2009년 1월 13일 화요일

Rhino 4.0 SR5 릴리스 후보 2 안내

Rhino 4.0 SR5 릴리스 후보 (RC) (2009-01-08) 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이 버전은 정식 릴리스 전에 공개되는 Pre-Release 소프트웨어입니다. Pre-Release 소프트웨어에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이번 빌드를 다운로드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번 릴리스 후보는 저희 내부 테스트팀에서 테스트 과정을 거쳐 안정성이 확인되었으므로, 실제 제품 제작시 사용에 적합하다고 사료됩니다. 그러나, 모든 릴리스 후보와 마찬가지로, 내부 테스트 과정 중에 발견되지 않은 문제점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뉴스그룹 공개를 통하여, 수천 명의 사용자 여러분들께서 다운로드 테스트 과정 중에 문제점을 발견하시면 저희에게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이번 릴리스에 큰 문제점이 없다고 확인되면, 이번 서비스 릴리스가 공식 릴리스될 것입니다.사용하시는 중에 크래시가 발생하면, 이 때 표시되는 McNeel 오류 보고 대화상자를 통해 관련 내용을 저희 지원팀에게 알려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오류 수정:
  • 크래시 수정: SR5 RC1 에서 보고된 몇 가지 크래시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Pipe 명령에서 Diameter 모드를 실행하고 개체 스냅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지름점을 지정하는 경우, 파이프가 원하는 지름 크기의 두 배로 잘못 만들어졌습니다.

전체 목록 및 다운로드는 http://download.rhino3d.com/whatsnew.asp?rel=444 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