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11일 목요일

ShapeDiver에서 네스팅 플러그인 OpenNest가 지원됩니다



좋은 소식입니다! 정의 안에서 직접 커브를 전개, 패킹, 네스팅하는 Grasshopper 플러그인 OpenNest가 이제 ShapeDiver에서 지원됩니다. 무료 플러그인인 OpenNest의 네스팅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최소한의 공간에 최대한 많은 수의 각 요소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네스팅 작업 결과에 대해, 데이터를 ShapeDiver API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네스팅 밀도, 재질 손실, 재질 매수를 사용하고 가격을 계산하고 다음 제작 과정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KeyShot 8.2 업데이트 안내


KeyShot 8.2 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릴리스는 안정성과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와의 통합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새 기능 중 일부를 소개합니다:
  • 오프라인 렌더링 일시 멈춤
  • 인테리어 모드 속도 및 성능 향상
  • 프레젠테이션 모드에서 세로 방향 지정
  • Shift 키 끌어 놓기로 하위 재질 추가
  • Linux용 네트워크 렌더링
  • Alembic Vertex Color/Deformable Curve 지원
  • Autodesk Revit 2019 가져오기
  • 업데이트된 SOLIDWORKS 통합
  • 업데이트된 PTC Creo 통합
  • 업데이트된 Fusion 360 통합
  • 업데이트된 Cinema 4D 통합
구매 또는 업그레이드 옵션을 보시려면 buy.keyshot.com 을 방문하세요.

KeyShot 8 업그레이드 관련 질문이 있으시면 sales@luxion.com 에게 문의하시거나 가까운 대리점에 문의하세요.

LaunchPad: 새로운 Rhino 플러그인 안내

PureWeb에서 CAD 설계자와 엔지니어를 위해 Rhino용의 새로운 LaunchPad 플러그인을 공개하였습니다.

Rhino용 LaunchPad를 사용하여 Rhino에서 곧바로 CAD 모델을 다른 이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URL을 방문하면 CAD 모델을 라이브 스트림으로 보고,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모델을 공유하려면 PureWeb의 Spaces 계정이 필요합니다. 다른 이들을 본인의 계정에 초대하고 URL을 통해 본인 Spaces 계정의 일부인 영구적인 미팅 공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모델을 스트림할 수 있으므로, 소스 파일을 공유하거나 클라우드 저장 솔루션을 이용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공동 작업자들을 위해 모델을 변경하고 곧바로 브라우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food4Rhino 뉴스

McNeel의 플러그인 커뮤니티 서버인 Food4Rhino에는 460개 이상의 Rhino와 Grasshopper 앱과 200개가 넘는 리소스가 있으며, 최근 3,500,000 다운로드 기록을 달성하였습니다!

AEC, 주얼리, 시각화, CAD/CAM, 로봇, CFD, FEA, 환경 해석, 선박/해양, AR/VR/MR, 신발 디자인, 게임, 체적 모델링, 구조 최적화, 형상 탐색, 도시/조경, BIM 변환, GUI 사용자화 등, 다양한 개발이 진행 중입니다.

최근에 추가된 새로운 앱을 참조하세요:



Magnetizing Floor Plan Generator: 공공 건물의 평면도를 생성하는 다양한 방법을 탐색합니다.



Wallacei: 매우 상세한 분석 도구를 통해 Grasshopper에서 진화 시뮬레이션을 실행하는 진화 엔진.



OpenNest: Rhino 6과 Grasshopper에서 네스팅 작업 실행.

Kiwi!3D: Rhino에서의 아이소지오메트릭 해석 

Smart Menu for Rhino: 사용자 지정이 가능하고, 생산적이며, 쉽게 배울 수 있는 GUI 도구.

CreateQuadMesh: Instant Meshes and QuadriFlow 오픈 소스 메쉬 처리 프로젝트를 사용하여 사각 메쉬를 만듭니다.

Seanaptic: 극도의 효율성으로 파라메트릭 배 구조를 모델링.

Mastering Surfacing in Rhino: 이 책은 서피스 작업 능력 향상과, 고가의 CAD 소프트웨어와 플러그인 없이도 곡률 연속성이 있는 서피스를 얻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학습 자료입니다. 




Trammel: 슬라이더의 길이와 너비를 조정하여 5방향의 아르키메데스 트래멜(Archimedes trammel)을 디자인.




PedSim: 데모용으로 Grasshopper에서 실시간으로 단순화된 보행자 시뮬레이션 실행.

2019년 4월 10일 수요일

뉴욕 나이키 플래그쉽 스토어: Grasshopper가 사용된 글래스 파사드


미국 뉴욕의 글래스 파사드 프로젝트에 필요한 유리 제작용 디자인 파일에 Rhino와 Grasshopper가 사용되었습니다.

House of Innovation 000, Nike NYC는 2018년 11월 미국 뉴욕에 완공된 나이키의 플래그십 스토어입니다. 뉴욕 시의 5번가와 52번 길의 모퉁이에 위치한 6층 건물로, 68,000 평방 피트 (6,300 제곱미터) 이상의 물결 모양의 굴곡이 있는 글래스 파사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존 건물에 새 기술을 접목시켜 새단장한 이 건물에는 20세기 초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곡면 유리를 전문으로 제작해온 Cricursa의 곡면 유리 제품이 사용되었습니다.

이 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기사를 참조하세요:
The Architect's Newspaper, Nike’s New House of Innovation Brings an Undulating Glass Facade to Fifth Avenue.

태국: 센트럴 플라자 라용



방콕의 남쪽에 신축된 센트럴 플라자 라용 쇼핑몰에는 쇼핑객의 이목을 끄는 밝고 화려한 파사드가 있습니다.

연속적인 서피스로 구성된 파사드는 Synthesis Design의 디자이너들이 Grasshopper를 사용하여 디자인하였습니다. 물결 모양의 2D 플라즈마 컷 알루미늄 프로파일로, 운행 중인 차에서 보면 마치 물결이 흐르듯 모양이 바뀌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