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1일 토요일

Trello: 프로젝트 관리를 위한 플러그인


프로젝트에서 우선 순위를 정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길 원하세요? YouTube의 Rhino용 Trello 안내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2016년 9월 30일 금요일

Packhunt.io: 맞춤 제작 제품의 혁명을 경험하세요


White Lioness technologies에서는 최근 제품 판매 과정 전반을 보완하는 새로운 시스템인 Packhunt.io를 시작하였습니다. Grasshopper 정의를 가져온 후, 3D로 표시 및 편집하기까지의 단계가 더욱 순조롭게 진행됩니다. 이를 통해 판매가 촉진되고, 기존 제품의 제작 방식에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플랫폼을 다양한 용도 및 분야에 맞춰 편집하거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으므로, 온라인 스토어나 일반 매장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맞춤 제작 안경 제품을 위한 Packhunt.io 

White Lioness technologies는 Sfered IntelligenceFuel3D와 제휴하여, 안경을 맞춤 제작하는 멀티 브랜드 매장 플랫폼을 개발하였습니다.

안경 디자인과 패브리케이션에 대한 연구 지식이 반영된 Grasshopper 정의가 Packhunt.io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경사는 매장 안의 웹 기반 시스템을 통해 Packhunt.io에서 정의를 사용하고 고객의 3D 스캔 정보를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안경사가 다양한 옵션을 고객에게 직접 보여줄 수 있으므로, 고객의 얼굴에 맞는 제품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안경의 높이와 같은 변수를 변경하면 그에 맞춰 모델도 새롭게 업데이트됩니다. 전부 Grasshopper 정의의 변수와 연관 정보를 바탕으로 합니다.


QuaternionSolver : 사원수와 4x4 행렬의 변환

QuaternionSolver는 Grasshopper의 애드온 컴포넌트입니다. 이 애드온을 사용하여, 변형을 위해 사원수와 4x4행렬을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포함된 컴포넌트:

사원수(Quaternion)



  • CreateQuaternionFromXYZW
  • CreateQuaternionFromMatrix
  • CreateQuaternionFromAxisAngle
  • DecomposeQuaternionToXYZW


  • 행렬(Matrix)



  • CreateMatrixFromQuaternion




  • Mesh2Surface 4.2: 새 릴리스 안내


    Mesh2Surface 4.2가 릴리스되었습니다. Rhino를 위한 역설계 플러그인인 Mesh2Surface 최신 버전에는 새로운 기능과 오류 수정이 포함되어 있으며, 스캔 데이터로 3D 역설계하는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새로운 단면 툴, 동적인 단면 처리, 메쉬 분할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이 버전의 향상된 기능을 통해, Rhino에서의 역설계 과정을 더욱 단순화시킬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 및 관련 동영상을 보시려면 www.mesh2surface.com 을 참조하세요...

    Lynx4D: 그림자 패턴을 위한 태양 연구 툴


    Lynx4D는 그림자의 패턴을 알아보는 Rhino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에는 전세계 각 지역의 다이어그램 및 앞으로 발표될 다양한 기능을 갖춘 태양 연구 툴 세트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주요 기능:
    • 세계 각 지역의 Solar Diagram (Cylindrical Sun Path Diagram)
    • 특정 지점에서의 그림자 패턴 (서피스, 폴리서피스, 돌출, 솔리드를 사용하는 플러그인)
    명령:

    Lynx4D에는 하나의 명령만 있습니다: lynx

    The Proving Ground의 오픈소스 툴 안내


    The Proving Ground가 최근, 재능 있는 학생 인턴 그룹을 대상으로 하는 8주간의 프로토타입 여름 프로그램인 "The Things We Make"를 마쳤습니다.
    이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모여, "데이터와 컴퓨테이션을 활용한 보다 나은 환경 설계 가능성에 주목"하는 툴을 개발하였습니다. 디자인 커뮤니티에서 기존 실무 및 샘플로 이 툴을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픈 소스로 일반에 공개되었습니다.

    어떻게 Rhino와 Grasshopper가 이 툴에 활용되었는지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ShapeDiver Beta: 파라메트릭 3D 세상



    ShapeDiver는 인터넷에 Grasshopper 정의를 게시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모델과 모든 매개변수를 브라우저에 표시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 블로그, 온라인 스토어에 임베드도 가능합니다.

    자신만의 고유한 어플리케이션이나, 온라인 포트폴리오의 일부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ShapeDiver는 최근 일반 공개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shapediver.com 에서 시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hapeDiver는 파라메트릭 3D 데이터를 게시하는 웹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등록된 유한 책임 회사인 ShapeDiver GmbH에서 제공하며, 이 회사는 Alexander Schiftner, Mathias Hobinger, Mathieu Huard가 2015년 공동 설립하였습니다. 

    Orca3D에서 평면 절단하기: NDAR / Design Systems & Technologies의 새 동영상 안내



    NDAR / Design Systems & Technologies 에서 새롭게 공개한 짧은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이 동영상은 Rhino/Orca3D을 사용하여 선체를 곡직(fairing)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RhinoVAULT 1.4 릴리스 안내


    푸니쿨라 구조를 위한 직관적인 형상 탐색
    취리히 연방 공과 대학의 BLOCK Research Group이 최근 RhinoVAULT 1.4 릴리스를 발표하였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에는 새로운 기능이 다양하게 탑재되어 있습니다. 많은 버그가 수정된 외에도, Rhino용 플러그인에는 다음과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 더욱 강화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형상 다이어그램 생성
    • 형상과 힘의 다이어그램을 더욱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가이드 커브 정의
    • 프로젝트에 맞춘 어플리케이션을 위해, 더욱 향상된 API로 RhinoVAULT 액세스
    • RhinoVAULT를 프리텐션 케이블 네트 구조 디자인에 사용 가능

    푸니쿨라 구조의 형상 탐색 및 기하학적 접근에 대한 관련 정보는 Matthias Rippmann이 최근 발표한 PhD 논문: Funicular Shell Design, Geometric Approaches to Form F를 참조하세요.

    이 플러그인은, 푸니쿨라 구조를 직관적으로 만들고 탐색하기 위해 Thrust Network Approach를 사용하여 구조 형상 탐색에 대한 연구를 하던 과정 중에 파생되었습니다. 
    이 툴이 전세계 학생과 전문가 여러분의 프로젝트 실현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사용자 여러분의 성과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동기 부여에 큰 도움이 됩니다. 협업 및 워크샵 관련 문의와, RhinoVAULT를 사용한 프로젝트 공개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rippmann@arch.ethz.ch에게 연락 바랍니다.

    터키어 Grasshopper 서적 안내


    Grasshopper ile Parametrik Modelleme (Grasshopper를 사용한 파라메트릭 모델링)은 건축을 가르쳐온 Tugrul Yazar 및 Serkan Uysal가 저술하였으며, 터키어로 출간된 최초의  Grasshopper 튜토리얼 서적입니다. 총 265 샘플 정의를 포함한 6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파라메트릭 모델링을 다룹니다. 이 샘플 정의 파일은 출판사의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Scan&Solve beta 릴리스 안내


    구조적 시뮬레이션을 실행하는 Scan&Solve Pro beta가 릴리스되었습니다. Scan&Solve WIP 단계가 완료되어 beta 버전이 되었습니다.

    모든 Rhino 사용자 여러분께서는 무료로 시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