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0월 4일 토요일

렌더링 공모전 "Most Legendary Car"


Humster 3D에서 주최하는 새로운 렌더링 공모전을 놓치지 마세요. Rhino 사용자들의 렌더링 제출을 환영합니다: Most Legendary Car

아부다비의 루브르



최근, F#unctional Londoners 모임에서 Goswin Rothenthal은 그가 어떻게 F# 어플리케이션 스크립팅을 사용하여 루브르 아부다비의 돔의 클래딩 처리를 위한 3D 디지털 모델을 구축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F#unctional Londoners는 F#를 사용한 기능적 프로그래밍에 관심을 갖고 있는 런던 사람들이 모여 최근 새롭게 런칭한 모임입니다.

루브르 아부다비는 건축가 Jean Nouvel가 설계하였습니다.

돔의 표면에 기하학적으로 뚫려 있는 부분은 전통적으로 지붕에 사용되어 온 야자수 잎이 서로 엮어 있는 모양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 이 돔의 클래딩을 처리하려면 450,000 개가 넘는 패턴을 알루미늄 돌출부에 하나 하나 커팅하고 드릴하는 자동화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Goswin Rothenthal은 돔의 모든 클래딩 요소를 표현하고 관리하는 F#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습니다. 그는 도면 작업과 렌더링에 필요한 F# DLL 을 호스트하기 위해 Rhino와 .NET API를 사용하였습니다. 이 방법을 통하여 하나의 파라메트릭 모델을 가지고, 주요 지오메트리의 배치부터 제조 데이터에 이르는 통합적인 작업을 순조롭게 할 수 있었습니다.

3D 프린터로 출력한 팔 골절용 깁스


팔에 골절상을 입고 깁스를 하면 친구들이 응원의 메시지를 깁스에 적어주곤 합니다. 이제 그런 작업을 해주는 앱이 생겼습니다. Fathom 디자인 팀에서 개발한 #CAST 앱이 바로 그것입니다. 볼펜 잉크로 뒤덮힌 석고 깁스가 아니라, 깁스 자체에 메시지가 각인됩니다.

SNS를 통해 친구들의 응원 메시지를 모은 후, 팔 (또는 다리) 을 스캔합니다. 주문 제작한 깁스에 맞게 메시지의 글자들이 배치됩니다. 통풍이 되는 나일론 재질로 세상에 둘도 없는 나만의 깁스가 출력되고 원하시는 의료 기관으로 배달됩니다. 전체 과정을 보시려면 이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골절상을 입은 부분에 글자를 더 밀도있게 배치하여 부상을 잘 지지할 수 있도록 만들고, 지지대가 크게 필요하지 않은 부분은 공기가 잘 통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다양한 텍스트를 깁스의 표면에 옮기는 실험적인 과정에 Rhino가 사용되었습니다.

Ava DeCapri와의 인터뷰, CAST 산업 디자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