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8일 토요일

iRhino 3D 1.4 안내

여러분의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공유하세요

iPad, iPhone, iPod touch 에서...
간단한 손가락 조작으로 초점 이동, 확대/축소, 회전이 됩니다. 화면의 썸네일 사이로 스크롤하여 원하는 모델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Google Docs, Dropbox, 이메일 첨부 파일 또는 iTunes에서 Rhino 모델을 로드하세요. E-메일과 마크업에 필요한 뷰를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1.4 버전의 새로운 기능
  • 새로운 뷰 탐색 모드(설정): 보기/이동 (기존 궤도/확대축소) 
  • 엄지 조이스틱(설정)으로 쉽게 모델 내부를 볼 수 있습니다.
  • iOS 5.1 이상 필요. 
  • 다양한 최적화와 오류 수정.
자세히...


Android 뷰어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Neon: Rhino 5에서 실시간 뷰포트 광선 추적 (무료)



모든 Rhino 5 사용자 여러분께서는 Neon 1.0 Service Release 1 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SR1 에는 초기에 릴리스된 Rhino 관련 오류가 수정되었으며, 새로운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http://v5.rhino3d.com/group/neon 을 참조하세요.

Rhino 5용 플러그인인 Neon은 광선 추적이 완전히 지원되는 실시간 뷰포트 플러그인입니다. 

Caustic Professional의 협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Neon 은 Rhino에 "Raytraced with Neon” 이라는 뷰포트를 추가하며 다른 UI는 거의 없이 그대로 실행됩니다. 

 Neon을 사용하시면 장면에 필요한 형태, 색상, 텍스처, 조명, 재질을 빨리 판단하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HDR(high dynamic range) 반사, 투명도, 하이퀄리티 천공광, 절차적 텍스처가 여러분이 작업하시는 동안 모두 실시간으로 Rhino 뷰포트에 곧바로 렌더링됩니다. 

Neon은 또한 Caustic Series2 광선 추적 액셀러레이터 보드를 지원하여 최대 4배의 성능을 냅니다. 

무엇보다 가장 좋은 건 Neon은 무료라는 것입니다! 

 http://v5.rhino3d.com  포럼에 가입하셔서 Neon 그룹에 참여하세요. 지금 Neon을 다운로드하셔서 Rhino 5에서 직접 사용해 보세요!

VisualARQ Grasshopper Components 안내


VisualARQ Grasshopper Components는 VisualARQ 건축 개체를 Grasshopper 안에서 만들어 작업할 수 있게 만드는 Grasshopper용 애드온입니다.
도움말, 예제,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Rhino 5용 BrickDesign 안내


Rhino 5용 BrickDesign는 혁신적인 신기술인 로보틱 패브리케이션에 내재한 디자인 잠재성을 건축가와 엔지니어가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소프트웨어입니다.

BrickDesign을 사용하시면 거대한 양의 개별 요소의 제어된 디자인과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은 매개변수적 디자인 환경을 제공하고, 벽돌 파사드 지오메트리를 빠르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Lands Design WIP 5 안내


Lands Design for Rhino는 Rhino 환경에서 정원, 녹지대, 조경을 설계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Lands Design에는 녹지대의 2D와 3D 기술 도면을 만드는 기능이 있으며, 프로젝트에서 가상 투어를 실행하고 실사 이미지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Lands Design은 조경 건축, 도시 계획, 설계, 토목, 환경, 정원 관련 작업을 위한 제품입니다.

WIP 5의 새로운 기능:
  • nXt 식물의 가지 결합 기능 향상 
  • 새로운 Conceptual plant 블록
  • Google Earth Import 명령으로, 스캔된 커브와 더불어 텍스처 처리된 메쉬 생성

안드로이드 장치에서 Rhino 파일 보기



3DM ViewAMC Bridge에서 개발한 안드로이드용 Rhino 3DM 뷰어 앱입니다.

Rhino와 Grasshopper를 위한 안드로이드 컨트롤러

Control Grasshopper with your Android device.
Rhino Grasshopper Controller는 안드로이드 장치에서 Grasshopper 로 곧장 모든 센서 정보를 보냅니다. 그 이후에는 지오메트리의 중력, 회전, 조명, 터치 입력 등을 원하는 대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앱을 사용하시려면 다음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용 Droid Rhino 안내



Thinslices에서 개발한 Android용 Droid Rhino 앱으로 Rhino 모델을 언제 어디서나 안드로이드 장치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끌거나 탭하여 초점 이동, 확대/축소, 회전이 이루어집니다. 편리하게 썸네일을 스크롤할 수 있어 원하는 모델을 금방 찾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Android 용 Droid Rhino는 휴대폰에서 태블릿에 이르기까지, 766개 이상의 안드로이드 장치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 플러그인: Rhino Open Projects


Rhino Open Projects는 생명 공학(치의학 포함), 수의학, 역설계, 쾌속 조형(RP), 문화 유산, 기하학적 제품 사양, 선박 분야, 안경 광학 등을 위한 도구의 집합입니다. (개발처: 이탈리아 파도바 대학 소속, Laboratory of Design Tools and Methods in Industrial Engineering)

Rhino Open Projects tools는 교육용과 상업용이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실 수 있는 세 가지 플러그인 안내: 
  • AdvMesh: 곡률 해석과 같은 메쉬 작업 기능
  • AdvSurf: 서피스 곡률의 선 추산
  • LensDesign: 누진 다초점 렌즈 디자인, 해석, 제조 과정에서 데이터 교환을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Scan&Solve 2013 WIP: SnSMesh+SnSScript+Scan&Solve for Rhino

Scan&Solve 2013: 최신, 최강 조합인 Scan&Solve FEA 가 공개되었습니다. Scan&Solve 2013의 수많은 고급 기능과 향상된 기능 중 일부를 소개합니다.
  • SnSMesh와 SnSScript 지원 기본 탑재
  • Rhino 5의 솔리드 지오메트리 (폴리서피스, 가벼운 돌출, 메쉬) 에 하나의 SnS 명령 사용 
  • 오리지널 SnS 솔버(solver)의 솔루션 진행 과정을 실시간 확인 
  • Intel의 강력하고 새로운 대체 솔버:  
    • DSS: 더 많은 메모리를 사용하여 빨라진 속도
    • ISS: 반복적인 솔버는 대부분의 경우에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 설정 탭과 추가적인 제어
  • 많은 기능이 향상되고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Scan & Solve의 모든 라이선스 사용자와 평가판 사용자들은 무료로 WIP를 지금 바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버전은 2013년 6월 21일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Food4Rhino 뉴스: Rhino와 Grasshopper용 앱(App) 안내



food4Rhino에는 100개 이상의 공개된 앱이 있으며, 지난 달에는 다운로드 건수가 35,000을 넘었습니다. food4Rhino 사이트는 Rhino 플러그인과 Grasshopper 애드온을 위한 첫 번째 사이트입니다.

새로운 앱과 기능 안내

Rhino용:


RhinoRing은 Cadwax에서 개발한 새로운 Rhino 플러그인이며, 주얼리 디자이너의 일상 작업을 지원합니다. 창과 메뉴를 사용자에 맞게 지정하여 능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eVe|voronax는 Voronax 구조를 생성하는 플러그인입니다. Voronax란, 보로노이 다이어그램이 자유 형식 서피스 (free form surface)에서 완화될 때 만들어지는 특정한 유형의 구조입니다.
Bubble for Rhino(Asuni CAD 개발)는 문서에 있는 개체에서 도구모음을 표시하는 무료 플러그인입니다.
MeshPaint3D 는 다해상도 메쉬 지오메트리에서 픽셀 이미지와 함께 직관적인 페인팅을 지원하는 무료 Rhino 플러그인입니다. 하나의 메쉬 안에서 정점 또는 면에 페인팅할 수 있습니다.
BrickDesign을 사용하여 거대한 양의 개별 요소의 제어된 디자인과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은 매개변수적 디자인 환경을 제공하고, 벽돌 파사드 지오메트리를 빠르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Rhino Open Projects는 생명 공학(치의학 포함), 수의학, 역설계, 쾌속 조형(RP), 문화 유산, 기하학적 제품 사양, 선박 분야, 안경 광학 등을 위한 도구의 집합입니다.
BoltGen은 최신 미터법 기준 나사와 볼트를 만드는 플러그인입니다.
Lands Design은 정원과 녹지대를 디자인하는 조경 플러그인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조경 건축, 도시 계획, 토목, 도면, 환경, 정원 분야 종사자에게 이상적입니다.
eVe|sun은 그림자 해석을 조금 다르게 접근한 플러그인입니다. 원하는 시간 간격으로 태양의 위치를 설정하고 특정 서피스에 드리워진 여러 점, 커브, 서피스의 그림자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Smart3d KONG plug-in encrypter: 지적 재산을 보호하세요.

Grasshopper용:

VisualARQ Grasshopper Components는 VisualARQ 건축 개체를 Grasshopper 안에서 만들어 작업할 수 있게 만드는 Grasshopper용 애드온입니다.
Heliotrope는 태양 기하학 작업을 위한 Grasshopper 플러그인입니다. 이 도구는 특정한 날짜, 시간에서 태양 위치 벡터를 계산하고 그 날짜와 시간을 매개변수적으로 조작하는 다양한 컴포넌트를 제공합니다.
Hummingbird는 Revit 네이티브 지오메트리를 만들 때 필요한 Grasshopper 컴포넌트 세트입니다.
FabTools을 사용하여 제조/제작에 필요한 많은 작업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Kangaroo는 Grasshopper 안에서 직접 형상을 탐색하고, 최적화와 인터렉티브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는 라이브 물리 엔진(Live Physics engine) 입니다.
GhExcel은 Grasshopper에서 Excel과 데이터를 교환할 때 사용하는 플러그인입니다. 여러 개의 시트가 ZUI(Zoomable User Interface)와 함께 지원됩니다.
karamba는 Rhino 플러그인 Grasshopper를 위한 유한 요소 플러그인입니다. 임의의 하중이 걸리는 상황에서 3D 빔 구조물과 쉘 구조물의 반응을 해석할 수 있습니다.
KUKA|prc를 사용하여 파라메트릭 모델링 환경에서 직접 산업용 로봇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습니다. 로봇의 완전한 키네틱 시뮬레이션도 포함됩니다.
Godzilla: 간단하고 직관적인 로봇 시뮬레이션
HAL은 산업 로봇 프로그래밍용 Grasshopper 플러그인입니다. 126개의 컴포넌트가 담긴 라이브러리를 갖췄으며, HAL을 사용하여 실시간으로 복잡한 복수 로봇 설정을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제어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www.food4Rhino.com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