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8일 금요일

Hum3D 공모전: 최고의 자동차 렌더링을 찾습니다




9월 18일~12월 4일

"최고의 자동차 렌더링을 찾는 제6회 Hum3D 공모전은 3D 자동차 모델링 및 시각화 분야에서 가장 큰 규모의 이벤트입니다.

여느 때와 비슷합니다. 3D 환경에서 3D 모델을 만들어 이를 아름다운 렌더링 이미지로 만드세요. 제한 없는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펼치세요. 경주용 자동차나 상상 속의 자동차 등, 본인이 원하는 자동차를 선택하여 만드실 수 있습니다. 모든 Rhino 3D 아티스트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Dream Flake V2.0 온라인 워크샵: DesignMorphine 주최


Dream Flake V2.0은 3D 프린팅이 가능한 파라메트릭 홀리데이 장식을 디자인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무료 온라인 워크샵입니다. Grasshopper에서 장식품을 디자인하며, 주로 Pufferfish 플러그인이 사용됩니다.

이 온라인 워크샵은 12월 15일, 약 4시간 정도 영어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워크샵 끝 부분에 질문과 대답 시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워크샵은 Facebook Live와 동영상 업로드를 통해, 정해진 Facebook 그룹 안에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라이브에 참여하지 못하시더라도 나중에 동영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9년 11월 7일 목요일

VisualARQ Grasshopper styles 튜토리얼


VisualARQ Grasshopper styles는 Grasshopper의 정의로 만든 VisualARQ 개체입니다. 파라메트릭 기능의 제한 없이 사용자가 지정한 BIM 개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VisualARQ Grasshopper 스타일을 만드는 방법은 이 튜토리얼 시리즈를 참조하세요.  

Grasshopper 초급자를 위한 동영상 튜토리얼


Grasshopper를 처음 시작하세요? Crone Architects의 BIM을 담당하고 있는 Gavin Crump씨가 Grasshopper를 소개하는 짧막한 동영상을 공개하였습니다. 

이 동영상은 Grasshopper를 처음 시작하는 분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Grasshopper는 Rhino 안에서 실행되며 그 기능을 확장하는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툴입니다. 또한 Grasshopper로 실현 가능한 작업의 한계에 도전하는 활발한 사용자 및 개발자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Dynamo 사용자 여러분께 가교 역할을 하는 것이 동영상의 또 다른 목표이기도 합니다.  


Rhino에서 자유로운 형태의 계단 모델링하기



Dušan Cvetković.씨가 제작한 Modeling Stylish Stairs in Rhino 튜토리얼을 소개합니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자유로운 형태(freeform)로 계단을 모델링하는 방법을 보여 드립니다. 하나의 평면에서 2D 선으로 시작하여 이를 3D 공간으로 변형하고 2D 데이터를 기반으로 3D 지오메트리를 생성합니다.  

미국 하버드 건축대학원의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강의 동영상


미국 하버드 건축대학원(Harvard University Graduate School of Design)에서 가르치는 내용대로 컴퓨테이셔널 디자인을 배워보세요.

Jose Luis García del Castillo y López 씨가 하버드 건축대학원에서 가르치는 그의 강의 동영상을 공개하였습니다. 그의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개요 교육에서는 높은 수준의 수학과 기하학 개념 및 Grasshopper와 RhinoCommon에서의 C# 프로그래밍을 다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