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10일 화요일

Datakit CAD 가져오기/내보내기 플러그인이 Rhino 6에서 실행됩니다

CAD 데이터 교환 분야를 선두하는 Datakit에서 Rhino용 CAD 가져오기/내보내기 플러그인인 CrossCad/Plg를 Rhino 6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Rhino에 ACIS, CATIA V4, CATIA V5, CATIA V6, 3DEXPERIENCE, CGR, Inventor, JT, Parasolid, PLMXML, ProE / Creo Parametric, Solid Edge 및 NX 형식으로 파일을 가져올 수 있는 메뉴를 추가합니다. 또한 Rhino에서 만든 모델을 CATIA V4, CATIA V5, CGR, JT, Parasolid, 3DPDF, SOLIDWORKS, NX 파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새로운 RhinoGold 6.6



주얼리 디자인을 위한 새로운 RhinoGold 6.6 CAD 안내

RhinoGold 팀에서, 최근 릴리스된 Rhino 6에서 실행되도록 업데이트된 새로운 RhinoGold 6 버전을 발표하였습니다.

Rhino 6와 호환되는 것은 물론, 기능적으로도 RhinoGold 6.6는 RhinoGold 6.5와 동일하게 실행됩니다.

100가지 이상의 향상된 기능을 보시려면 업데이트 노트를 참조하세요.

Rhino 6용 RhinoCAM 2018 안내

MecSoft Corporation에서 Rhino 6용 RhinoCAM 2018을 릴리스했습니다. 

이제 RhinoCAM 2018을 Rhino 5와 새롭게 릴리스된 Rhino 6 중에서 어디서 실행하실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RhinoCAM 2018의 각 버전은 별도의 제품이므로, 개별적으로 구매하셔서 라이선스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두 버전에서 실행되는 브릿지(bridge) 라이선스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MecSoft Corporation의 Joe Anand 대표는 이렇게 말합니다.
"Robert McNeel & Associates의 Rhino 6는 현재까지 널리 사용되어온 CAD/설계 모델링 플랫폼에서 가장 기대되는 버전 업그레이드 중 하나입니다. McNeel의 오랜 파트너로서 MecSoft는 최신 CAM 플러그인 RhinoCAM 2018이 Rhino 6에서 실행된다는 사실을 발표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Rhino 6용 MadCAM 안내


Rhino용 3D CAM 플러그인인 MadCAM은 Rhino 안에서 모델링과 도구 경로 생성 기능을 제공합니다. 

madCAM을 제어하는 모든 메뉴와 생성된 도구 경로는 모두 Rhino 안에 있으며, 모델과 함께 저장됩니다. 

Rhino 6용 EvoluteTools 안내

EvoluteTools for Rhino 6가 출시되었습니다.

• EvoluteTools를 이제 Windows용 Rhino 6와 Rhino 5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새로운 EvoluteTools 라이선스를 Rhino 5와 Rhino 6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기존 라이선스는 50% 할인된 가격으로 업그레이드하실 수 있습니다.

2017년 하반기 또는 2018년에 EvoluteTools 라이선스를 구입하신 모든 고객께서는 
Evolute에 연락하여 업그레이드를 요청하시면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제공됩니다.


Rhino 6용 Karamba




Karamba는 공간 트러스, 프레임, 쉘을 정확하게 해석하는 기능을 갖춘 파라메트릭 구조 엔지니어링 툴입니다. 

Karamba는 Rhinoceros용 Grasshopper의 매개변수적인 디자인 환경에 완벽하게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매개변수적인 지오메트리 모델, 유한 요소 계산, Galapagos와 같은 최적화 알고리즘을 쉽게 결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WIP (개발 중) 버전의 Karamba가 공개되었습니다. 새 버전에는 Rhino 6용 설치 관리자를 비롯하여 많은 새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새 기능과 오류 수정 정보 전체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Grasshopper용 V-Ray 해설

Chaos Group의 Rhino용 V-Ray의 최신 버전에 Grasshopper용 V-Ray가 포함되었습니다.

한 디자이너가 V-Ray 3.6 for Rhino를 사용하여 Grasshopper 안에서 사진과도 같은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을 공개하였습니다.

Imago Design 창립자인 Jan Kokol 디자이너가 V-Ray for Grasshopper로 인해 작업 과정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설명하였습니다.

이게 왜 중요하냐구요? 이렇게 통합되기 전에는 Grasshopper에서 생성된 모든 지오메트리를, Rhino 안에서 렌더링 실행하기 전에 Rhino 지오메트리로 변환해야 했습니다. V-Ray for Grasshopper를 사용하면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100% V-Ray 화질로 Grasshopper 안에서 직접 지오메트리를 렌더링하세요.

Grasshopper용 V-Ray를 사용해 보시려면 V-Ray for Rhino 무료 30일 평가판을 다운로드하세요.

Jan Kokol의 설명을 보시려면 V-Ray for Grasshopper explained를 참조하세요...

RhinoGears: 새로운 플러그인


RhinoGears를 사용하여 커스텀 기어를 생성하세요.

RhinoGears는 Python으로 작성되었으며, Windows용과 Mac용 Rhino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FlexHopper: Grasshopper에서의 물리 시뮬레이션


FlexHopper는 Grasshopper 안에서 빠른 물리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합니다. .Net 환경에서 물리 엔진 NVidia Flex에 액세스하는 오픈 소스 C++/CLI 인터페이스인 FlexCLI를 기반으로 합니다. FlexCLI는 NVidia Flex release 1.1.0를 대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NVidia Flex는 NVidia의 특허 자산입니다. 

FlexHopper와 FlexCLI의 전체 소스 리포지터리와 모든 정보, 최신 업데이트는 https://github.com/HeinzBenjamin/FlexCLI 를 참조하세요.


IFC를 통해 Rhino와 Revit 간에 모델 주고 받기



VisualARQ에서는 건축가, 엔지니어, AEC 분야 전문가들이 Rhino와 다른 BIM 프로그램 간에 3D 모델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IFC 기능을 제공합니다. 

IFC guide from Rhino to Revit는 IFC 파일 형식을 사용하여 Rhino와 Revit 간에 모델을 가져오고 내보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가이드에 소개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IFC를 통해 파일을 가져오고 내보내는 방법 
  • VisualARQ에서 생성된 IFC 파일에 저장되는 정보
  • VisualARQ와 Rhino 개체가 Revit에서 인식되는 유형
  • 이 과정 중에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
이 가이드에서는 Rhino 지오메트리를 특정한 IFC 유형으로 태그하는 팁과 IFC 파일의 지오메트리에 사용자가 지정하는 매개변수를 추가하는 방법도 소개합니다. 


Konstru와 VisualARQ의 협력으로 상호운용성 솔루션 제공


KonstruVisualARQ가 협력하여 두 프로그램 간에 더욱 쉽게 모델을 업로드/다운로드/변환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Konstru용 Grasshopper 스크립트를 실행하시면 순조롭게 Revit, SAP2000, ETABS, RAM Structural System, Tekla Structures, Dynamo, Excel에서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VisualARQ 모델을 Konstru에 업로드하는 방법:

과정은 간단합니다. VisualARQ의 벽, 슬래브, 기둥, 빔으로 만든 모델이 Rhino에 있는 경우입니다.


  1. Konstru에 로그인 또는 가입하시고 새 모델을 만듭니다. 
  2. Grasshopper에서 Upload VA to Konstru 파일을 엽니다(이 파일은 여기에 있습니다.) 
  3. Select Model 단추를 클릭하셔서 모델을 전송하려는 프로젝트를 Konstru에서 선택하세요.
  4. 모든 VisualARQ 개체를 Konstru로 전송할 때마다 정의에서 Enable 단추를 True로 설정합니다.
Konstru는 각 요소를 유형과 정보로 식별하고 전체 모델을 다른 프로그램에 보낸 준비를 합니다. 




Konstru에서 VisualARQ로 모델을 다운로드하는 방법:

이 경우, 사용자의 Konstru 계정에 앞서 업로드한 모델을 Rhino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1. Grasshopper에서 Download Konstru to VA 파일을 엽니다(이 파일은 여기에 있습니다.)
  2. Select Model 단추를 클릭하셔서 Rhino로 가져오려는 프로젝트를 Konstru에서 선택합니다.
  3. Rhino에서 VisualARQ 개체로 작업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면 지오메트리를 베이크 실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