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0월 26일 목요일

CNC 기기로 제작된, 자연을 닮은 건축물


Laguna Tools는 현장에서 CNC 기계로 주택 마감재를 출력하여 시공한 건축물을 소개하는 다큐멘터리를 제작하였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베니스에 위치한 웨이브 하우스(Wave House)는 과 바닥을 CNC 가공으로 구현하여 자연의 요소들을 현대적인 디자인에 접목시켰습니다.

디자이너/건축가인 Mario Romano는 자연 형태를 건축물에 표현하는 데 매료되어, 기술을 사용한 맞춤형 디지털 툴과 CNC 가공을 합쳐 설계시공 시스템을 개척하였습니다.

벽은 Corian 제품을 밀링 가공하여 제작하였고, 알루미늄이 건물 외장에 사용되었습니다.








Grasshopper를 사용한 유리 수공예

완성 작품 중 하나인 꽃병
McNeel & Associates의 직원인 Brian Gillespie가 Pilchuck Glass의 제작 과정을 경험하였습니다.

Tara Broyhill과 Brian은 지역 예술가 자격으로 2주 동안 Pilchuck Glass School의 클래스를 수강하였습니다.

둘 다 유리 공예 경험은 없었으나, 제너러티브 디자인과 디지털 패브리케이션을 유리 공예에 활용하는 방법을 수업을 통해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수작업(hand-blown)으로 만드는 유리 공예의 텍스처 및 광학과, Grasshopper에서 계산된 보로노이 다이어그램 수학에 대해 배웠습니다.

처음에는 독특한 시각적 효과와 파인애플 형태를 만드는 방법으로 4개로 나뉜 틀을 시도하였으나, 마지막에는 유리에 텍스처를 만드는 롤 플레이트 변형을 2개 완성하였습니다.

한적한 숲에 자리한 Pilchuck Glass School에서는, 수업에서 사용되는 설비들을 쉽게 이동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패브리케이션 작업용 CNC 기계로 Handibot이 선택되었습니다. Handibot은 유리에 질감을 더하는 롤 플레이트 가공에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