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7일 목요일

Lovepop: 조선공학 전공자가 창업한 팝업 카드 회사


두 개의 조선공학 학위, 작은 영감과 창의력, Rhino, 그리고 레이저 프린터가 Lovepop 팝업 카드의 시작이었습니다. 이 복잡해 보이는 3D 팝업 카드에는 재밌는 뒷 이야기가 있습니다.

절친한 친구이며 공동 창업자이기도 한 Wombi Rose와 John Wise는 Webb Institute를 함께 다녔습니다. 이 둘은 대학을 졸업한 후, 각자의 길을 걷다가 Harvard Business School에서 다시 만납니다. 대학원 일정으로 베트남을 방문했을 때, 종이접기의 변형인 3D 입체 종이 공예 (종이를 특정 크기로 측정하고 잘라 3D 입체 형태로 만들기)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영감을 받아, 이 두 사람은 조선 공학 기술을 미니어처 크기에 접목시켜 Lovepop을 창업하였습니다.

Lovepop에서는 카드 디자인을 Rhino로 가져와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이를 레이저로 컷팅한 후 손으로 조립하여 팝업 카드를 제작합니다.

Rose와 Wise가 미국 ABC 방송국의 샤크 탱크(Shark Tank)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이들의 사업이 크게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Polished Magazine에서 전체글 보기..








Mesh2Surface 4.3: 신규 릴리스 안내


Rhino용 역설계 플러그인 Mesh2Surface 4.3이 릴리스되었습니다. 이번 최신 릴리스에는 기존 보고된 오류들이 수정되었으며, CurveNetwork Surface 기능이 추가되는 등, 스캔을 바탕으로 3D 역설계를 실행하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기능들이 향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