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16일 수요일

알래스카의 팹랩

Unalakleet 팹랩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한 스티커를 들고 있습니다.
왼쪽에서 오른쪽 순서: Genesis Blatchford, David Johnson, Kadyn Erickson, Taylor Harvey, Robert Gilley, Siku Johnson, John Henry, Jayden Wilson. (사진 제공: BSSD Strait Talk)

미국 알래스카에 팹랩(Fab Lab)이 생겼습니다. 베링 해협 학군에 첫 번째 팹랩 코스인 "the Fab Lab for Fabrication Laboratory at Unalakleet"가 설립되었습니다.

이 팹랩은 실력을 반복적인 작업을 위할 뿐 아니라,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료로 삼고 있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13명의 학생들이 문제 해결, 비판적 사고, 기업가 정신, 창의성을 배우고 있습니다.
비닐 스티커, 의류 로고 등을 만드는 데 사용된 비닐 커터가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었습니다.

이 새로운 팹랩은 Rhino가 탑재된 10대의 컴퓨터, 레이저 절단기/각인, 3D 프린터, CNC 라우터 등의 설비를 갖췄습니다.

알래스카 퍼블릭 미디어의 소개글 보기...



비정형 형태의 벽돌 구조물 볼트 (vault)


ADAPt가 이란에서 최초로 비정형 벽돌 볼트(vault) 구조물을 설계 및 시공하였습니다. 이 반구 형태의 구조물 설계에 Rhino와 RhinoVAULT 플러그인이 사용되었습니다.

FaBRICKate,로 명명된 이 구조물에는 5가지 다른 벽돌 패턴이 있습니다. 제각각 크기가 다른 벽돌을 여러 방식으로 배치하여, 주로 일직선 형태로 사용되어온 벽돌로 흥미로운 서피스 패턴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ADAPt 팀은 설계를 바탕으로 RhinoVAULT에서 3D 형태를 생성했습니다. 각 패턴은 아치에서 수직 및 수평으로 힘의 평형을 이루고, 구조물이 안정적이 될 때까지 서로 점점 가까워집니다.

풍력과 재질 속성의 시뮬레이션에 Karamba와 Grasshopper가 사용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