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19일 수요일

서울: AA Visiting School, 8월11일~21일

AA Visiting School, 서울
Emerging Corporate Territories: Trade of Shades
2014년 8월 11일(월)~8월 21일(목)
서울대학교

11일간 서울에서 진행되는 AA Visiting School 의 등록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기업 건물의 형태, 이미지, 아이덴티티에 중점을 둔 이번 AA Visiting School 디자인 워크샵은, 이 주제에 관심을 갖고 계신 학생과 전문가 여러분께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동북 아시아 지역의 경제적 미래 부흥 측면에서 싱가포르, 홍콩처럼 국제적 기업 허브로 새롭게 건설된 송도에 AA Visiting School이 돌아왔습니다. 공항과 바로 연결된 송도는 Smart, Leed 인증을 받았으며, 하나의 중앙 공원과 베네치아식 운하를 갖추고 있어, 기업 부동산 시장의 최신 벤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저 빠르고 새롭기만 한 송도의 유리 빌딩으로 가득 찬 거리에는 불과 몇몇 사람들만이 다닐 뿐입니다. 마치 고스트 타운과도 같은 송도에는 더 많은 사람들과 건축적인 시각이 필요합니다. 이번 워크샵은 마스터 플랜 측면에서 시작하며, 서로 연결된 네트워크를 이해하기 위해 건물들을 세밀하게 살펴볼 예정입니다.

대부분 전형적 평면인 형태가 주어진 가운데, 건축 솔루션의 데우스 엑스 마키나인 우리가 수직으로만 뻗은 획일적인 건물들에 맞서 대응합니다. 워크샵 참가자들은 경제적, 기술적 측면과 기업적, 건축적 미학 등이 반영된 full bleed curtain-wall 파사드 시스템을 제안하게 됩니다.

파사드를 통해 어떤 이야기를 투사하시겠습니까?

Ps. 보이지 않는 타워(Invisible tower)는 금지됩니다.

이 워크샵은 현직 건축가와 디자인 전공 학생, 박사학위 후보자, 젊은 전문가 여러분을 대상으로 합니다.

필요한 소프트웨어:: Adobe Creative Suite, Rhino (SR7 이상), 또는 기타 CAD 소프트웨어 관련 지식이 있으시면 더 좋습니다.

워크샵은 영어로 진행됩니다.

문의 이메일: visitingschool@aaschool.ac.uk
웹사이트: http://korea.aaschool.ac.uk/
AA 서울 웹페이지: http://www.aaschool.ac.uk/STUDY/VISITING/seoul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