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9월 28일 금요일

3D 프린팅: 예상보다 빨리 준비가 됐습니다!

이제 다 왔나요? 정말요!


지난 뉴스: 지난 주, MakerBot에서 새로운 Replicator 2 데스크톱 3D 프린터를 발표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37% 크고 더욱 정밀합니다 (100 미크론 레이어).

이번 주에, Formlabs에서 더욱 높은 해상도를 가진 데스크톱 3D 프린터 Form 1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제품은 25 미크론 레이어이며, Kickstarter에서 개발 자금을 지원하였습니다!

지난 주에 말씀 드린 것처럼, 저희는 이제까지 20년 동안 3D 프린팅 기술 혁신을 지켜봐 왔습니다. 매년 아니, 매주 주요 성과를 볼 수 있었지만, 기술적인 측면에서 아직 실용화 단계에는 이르지 못 한 것 같았습니다. 우리는 언제쯤 그래픽 디자인에서 2D 데스크톱 프린터를 활용하듯이 3D 데스크탑 프린터를 쓸 수 있을까요?

실용화 단계에 얼마나 가까이 와 있는지 확인해보는 체크 리스트:
  • 비용
    • $3,000 미만 구입 가격: 예.
    • 공급: 거의 근접.
  • 정밀도: 대부분의 어플리케이션에 적합 예.
  • 속도: 빠를 것으로 예상.
  • 견고함: 판단하긴 아직 이르지만 이제 더 기다릴 이유가 없음.
  • 사용 편이도: 소프트웨어 관련 문제가 있을 수 있음. 대부분의 Rhino 사용자에게 쉽지 않다면 그건 우리 잘못일지도 모름.
대답: 예, 우리 예상보다 더 빨리 지금 시점에 도달했습니다!

아직 3D 프린터가 없다면, 내년 중에 하나 구매하시고 2년 아니 6개월 안에 더욱 놀라운 새 모델로 교체하시는 것을 예상하실 수 있습니다. 

2012년 9월 27일 목요일

Grasshopper 온라인 세미나 시리즈

최근 Studio Mode의 Grasshopper 온라인 세미나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지난 세미나 참가자들의 의견과 요청을 바탕으로 더 많은 세션이 준비되게 되었습니다. Gil Akos와 Ronnie Parsons이 진행하는 2012년 가을 새로운 Grasshopper 온라인 세미나 시리즈가 아래와 같이 실시됩니다.

금요일 오후를 Gil, Ronnie와 함께 하세요. 지금 바로 등록하세요...

별도로 공지되지 않는 한, 온라인 세미나는 미국 동부 시간을 기준으로 금요일 오후 2시~4시30분에 실시됩니다. 각 세미나의 수강료는 직장인 $99, 학생 $59입니다.

2012년 9월 26일 수요일

미국: 플로리다 지역의 새로운 RhinoFabLab 안내


미국 플로리다 할렌데일 비치의 Gulfstream Middle School이 새로운 공인 RhinoFabLabs로 추가되었습니다.

RhinoFabLab이란? McNeel에서 인증하는 RhinoFabLab™ (fabrication laboratory)은 소규모 디지털 워크샵입니다. Rhino와 Rhino 호환 소프트웨어, 컴퓨터 제어 툴을 갖추고 있으며, 교육도 이루어집니다. 거의 모든 것을 디자인하고 해석하고 패브리케이트할 수 있는 다양한 첨단 산업 방식과 재질 관련 툴이 커버됩니다.

iRhino 3D: iPhone 5.0 용으로 업데이트 완료

여러분의 상상력과 아이디어를 공유하세요

간단한 손가락 조작으로 초점 이동, 확대/축소, 회전이 됩니다. 화면의 썸네일 사이로 스크롤하여 원하는 모델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Google Docs, Dropbox, E-메일 첨부 파일 또는 iTunes에서 Rhino 모델을 로드하세요. E-메일과 마크업에 필요한 뷰를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