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2월 16일 금요일

베네수엘라: 디지털 디자인 워크샵

CCS Digital Design Workshop
내년 1월에 있을 DS Design Lab 워크샵에 참여하세요. CCS Digital Design Workshop은 건축가와 학생들에게 디지털/파라메트릭 디자인을 소개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워크샵 참가자는 3일 동안 Rhinoceros 기초와 Grasshopper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날짜: 2012년 1월 19-21일
장소: 베네수엘라 카라카스


자세한 사항은 DS Design Lab 팀에게 문의하세요.

2011년 12월 14일 수요일

어린이를 위한 3D 프린터

스웨덴의 Umea Institute of Design 에서 석사 과정 중인 Artur Tchoukanov 는 가정용 데스크톱 3D 프린터를 생산하기 위해 연구 중입니다. 그는 3D 프린터의 개념을 어른들이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보고 그의 연구를 위한 목표 대상은 어린이여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광범위한 연구 끝에 Origo를 개발하였습니다.

2011년 12월 13일 화요일

Sitex Graphics에서 RhinoAir 4.0 발표


RhinoAir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Rhino 4.0 및 5.0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Rhino 재질과 조명과 함께 Air의 첨단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빠르게 렌더링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RhinoAir는 TweakAir의 도움으로, 상호대화식 음영 설정과 조명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고화질의 미리보기 뷰에서 조명과 재질의 변화를 바로 바로 확인하세요.
또한 BakeAir는 RhinoAir에서 장면(scene)에 있는 음영(shading)이 렌더링되거나 또는 텍스처 맵에 "구워지게(bake)" 할 수 있습니다. 베이크(bake)된 맵은 Rhino에서 실시간 렌더링을 위한 텍스처로 사용하거나, 내보낸 VRML 파일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Air 11과 RhinoAir 4를 사용하면 음영 결과를 메쉬의 정점(vertex) 데이터에 사용자가 지정한 테슬레이션 밀도와 함께 저장할 수 있습니다. 베이크된 메쉬는 Rhino 에서 실시간 뷰에서 사용되거나, Air에서 렌더링을 다시 할 때 이를 가속화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RhinoAir 4.0의 새로운 기능
  •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 모션 블러
  • 음영 결과를 메쉬 정점에 베이크
  • Ptex (면 기준 텍스처 매핑)
  • 물리적 태양과 하늘 셰이더
  • 스펙트럼 컬러
  • Rhino 5에서 2점 투시

food4Rhino의 새소식

지난 달 에 올라온 몇 가지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다음은 새로운 Rhino 플러그인과 Grasshopper 애드온입니다:
KUKA|prc

KUKA 로봇 언어 코드를 직접 Grasshopper에서 생성하고, 로봇의 전진동작 (kinematic) 시뮬레이션도 실행합니다.
Rhino Membrane

오늘날 가장 강력한 형상 탐색 기능을 갖춘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Fea (유한 요소 해석 Finite Element Analysis) 모델을 사용하여 어떠한 메쉬라도 등장력곡면에 맞춰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positive stress field 만 해당).

Hal

새로운 Grasshopper 플러그인으로, RAPID 코드 (ABB 로봇용 프로그래밍 언어)를 빠른 속도로 프로토타입화합니다. Grasshopper 기반 설계를 로봇화된 비규격 패브리케이션으로 작업하기 위해 전체를 파라메트릭 코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Elk

이 플러그인으로 OpenStreetMap.org와 Shuttle Radar Topography Mission (SRTM) 데이터 (NASA/Jet Propulsion Labs 제공) 의 오픈 소스 데이터를 사용하여 지도와 지표면(topographical surfaces)을 Grasshopper에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VSR WebGL Export

어떠한 디자인이라도 다른 모든 하드웨어에서 볼 수 있는 형식으로 내보내는 Rhino 플러그인입니다. 원하는 하드웨어 장치에 최신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됩니다.

EvoluteTools

사용자에게 익숙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강력한 지오메트리 프로세싱 알고리즘을 제공하는 고급 Rhino 플러그인 세트입니다.

기존 프로젝트 관련 최신 소식과 새로운 기능도 알려 드립니다:

Kangaroo Physics

인터렉티브 시뮬레이션을 위한 라이브 물리 엔진 (Live Physics engine) 입니다. 'Level Set' 포스 추가, 스프링의 상부 하부 절단 부분 추가, 깊이와 종속 압력의 힘 추가, Wind Force에 'relative'와 'waterline' 옵션 추가. 
Genoform

제너러티브 디자인 탐색 메소드. Grasshopper 모델 셀렉션이 추가되었습니다.
SPM Vector Components

벡터 필드를 다루는 유틸리티를 제공합니다. SPM 소스 코드가 추가되었습니다: 템플릿을 따라하면 자신만의 동력을 만들 수 있습니다.

Karamba

Grasshopper의 동적인 구조 계산을 이제 Free와 Pro 버전 중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매뉴얼, 새로운 샘플과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변형 표시, 응력, 단면 포스/모멘트, 교차 단면 최적화 (Pro 버전만 해당).

Slingshot!

Grasshopper의 파라메트릭 디자인의 힘과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을 합쳤습니다. 지오메트리와 해석을 위한 데이터베이스를 만드는 새로운 컴포넌트가 추가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기능 향상과 오류 수정이 반영되었습니다. 

현재 50 개 이상의 프로젝트가 있으며, 지난 달에만 19,000건의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습니다. 전세계 방문객과 개발자들이 food4Rhino를 인터넷 상에서 처음으로 Rhino 플러그인과 애드온을 위한 사이트로 키워나가는 데 공헌해주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