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10일 금요일

유기적 형태의 의자 디자인

벨기에 가구 디자이너인 Peter Donders씨가 T-Splines for Rhino를 사용하여 디자인한 알루미늄 의자입니다. 이 의자는 3D 프린트된 모래(sand) 몰드로 일체성형되었습니다.


2011년 6월 9일 목요일

Rhino 5.0 WIP 용 PanelingTools 신규 릴리스 안내

Rhino 5.0 WIP 용 (32, 64 비트) PanelingTools 플러그인이 새롭게 릴리스되었습니다. 다운로드 클릭.

이번 릴리스의 새 정보 안내:



  • Added notch option to ptFinEdges 명령과 ptExtrudeEdges 명령에 notch 옵션이 추가되어 notch와 waffle 구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 2D 가변 패널의 배분을 위한 로컬 space bounding이 추가되었습니다.

  • 패널링 커스텀 패턴에서 base와 shift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3D 커스텀 가변 배분에서 여러 개의 개체를 모프 변형할 수 있습니다.

  • 3D 커스텀 가변 배분을 위해 로컬 bounding space를 정의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3D 커스텀 가변 배분 명령에서 사용자가 정의한 bounding space 에 가변 평균 커브를 배분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ptPanel3DCustom 명령과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ptPanelGridCustom 명령의 옵션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더욱 명확하게 업데이트된 명령 프롬프트

  • 메모리 손실과 크래시 오류 수정

  • PanelingTools community and discussion group 에 대한 여러분의 참여와 의견 모두 감사합니다. 이곳에서 궁금하신 사항을 질문하시거나, 자신의 경험과 작품을 다른 회원들과 자유롭게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영국: 2011 Rhino 사용자 모임


7월6일 - Rhino UK User Meeting 2011 - 영국 Design Museum London

Simply Rhino UK와 HP가 공동으로 기획한 Rhino UK User Meeting 2011이 7월 6일 열립니다.

프레젠테이션 (추가 예정):

Making Up Things
Stuart Wood - Senior Designer
Heatherwick Studio

T-Splines 3.0 for Rhino
Matt Sederberg
T-Splines

Class A Surfacing Goes Mainstream
Peter Salzmann
Virtual Shape Research

HP Designjet 3D Printers
Graham Bennet
HP/CDRM

The Hand and The Glove
Michael Eden
Eden Ceramics

Constraint-Based Parametric Modeling with RhinoWorks
Dmitry Ushakov
Ledas

Rhinoceros, Design Environment and Development Platform
Carlos Pérez
McNeel Europe

From Rhino to Reality
Gerard Petersen
ScheepsbouwKunst

Scan & Solve - Analysis in Rhino
Vadim Shapiro
Intact Solutions

V-Ray for Rhino - Next Version Preview
Chaos Group / Simply Rhino UK


2011년 6월 7일 화요일

N12: 3D 로 출력된 비키니 수영복




Continuum Fashion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개발된 N12는, 처음으로 완전하게 3D 출력된 비키니 수영복이며 Continuum's Shapeways Shop에서 직접 제품을 구매하셔서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패브릭과 패턴 작업

N12의 디자인에 Rhino가 사용되었습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




전체 내용 보기 클릭...

3D 모델링 비즈니스: Dot San 인터뷰


출처 Shapeways 블로그에서 발췌:

3D 프린팅의 잠재적인 파급력과 Shapeways 커뮤니티의 성장을 보며, Shapeways를 통한 비즈니스 기회가 증대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3D로 출력하여 제품화하기를 원하지만, 그러기엔 CAD 기술이 많이 부족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와 같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Shapeways에서 3D 모델러 구인 포럼과 자신의 능력을 홍보하려는 3D 모델러를 위한 구직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만들고 싶어하는 몇몇 사람들을 위해 시작했던 공간에 많은 이들이 지속적으로 찾아와 이제는 제법 규모가 큰 Shapeways 커뮤니티가 형성되었습니다.

Shapeways 커뮤니티 회원 중 한 명인 Dot San (Vijay Paul)이 이러한 흐름에 동참하였습니다. Vijay는 자신의 아이디어를 3D 모델링으로 실현 가능하다는 사실을 많은 이들에게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그는 명성, 의사 소통 능력, 신뢰도를 바탕으로 Shapeways의 3D 모델러 구인 게시판에서 많은 추천을 받아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꾸려나가고 있습니다.

"만약 작업에 필요하다면 다양하고 많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 Rhino 3D와 Dell 노트북 컴퓨터는 제가 주로 사용하는 툴입니다. 저는 독학으로 Rhino3D 를 배워 사용한 지 10년이 넘었습니다."